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간단하게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레시피 삶은계랸요리

by 랭크로 2023. 6. 23.

간단하면서 아침식사대용으로나 간식으로 좋은 모닝빵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로 함께 할게요. 에그마요 샌드위치는 부드러우면서 담백하게 그냥 먹어도 별미인 에그마요샐러드를 만들어  모닝빵이나 식빵에 속재료를 넉넉하게 가득 채워 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모닝빵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 계란을 이용한 삶은 계란요리 에그마요 샌드위치는 간단한 별미메뉴로 만들어 담백하게 즐기기 좋은 모닝빵 에그 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아침잠 많은 아이들 아침메뉴로 부담스럽지 않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편한 메뉴를 선호하는 편이라 오늘은 아침메뉴로 만들어 본 모닝빵 에그샌드위치입니다. 조금 쉽게 만들기 위해 삶은 계란과 마요네즈, 그릭요거트를 이용해 만들었지만 아삭하게 중간중간 씹히는 재료를 넣으면 좀 더 식감이 좋은 모닝빵 에그샌드위치로 좋을 것 같으니 기호에 맞게 재료는 추가해 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삶은 계란요리 모닝빵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로 시작할게요~

모닝빵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모닝빵 4개, 삶은 계란 4개, 마요네즈 1큰술, 그릭요거트 1큰술, 설탕 1/2 티스푼, 소금 1/2 티스푼

삶은 계란요리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만들기 순서

▼ 모닝빵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4개 만드는 기준으로 모닝빵 4개, 달걀 4~5개를 준비합니다. 계란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9분~10분 정도 삶아주면 되고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만들기에 들어가는 계란은 완숙으로 삶아줘야 합니다.

▼ 삶은 계란요리로 넉넉하게 에그마요샐러드를 드실 분은 몇 개 더 삶아 주세요. 

▼ 계란은 삶은 뒤에 바로 찬물에 담가 주어야 삶은 달걀 껍데기가 잘 분리가 됩니다. 

▼ 충분히 찬물에 식혀 껍질을 분리한 삶은 계란입니다. 

▼ 볼에 담긴 삶은 계란은 포크나 숟가락, 주걱 등을 이용해 어느 정도 으깨 주세요.  아주 부드러운 에그마요샐러드를 만들고 싶다면 체에 내려 준비하시면 됩니다. 

▼ 저는 식감이 어느 정도 살아있도록 으깨 주었어요. 다이어트로 삶은 계란요리로 드신다면 삶은 계란을 으깨서 계란샐러드로 드셔도 다이어트에 좋을 것 같아요. 

▼ 모닝빵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속재료인 에그마요샐러드에 마요네즈 3큰술, 소금 1/2 티스푼, 설탕 1/2 티스푼, 그릭요거트 1큰술을 넣어 주세요. 마요네즈만 들어가도 맛있는 모닝빵 에그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지만 그릭요거트를 넣으면 조금 더 부드러운 에그마요샐러드를 먹을 수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 전체적으로 잘 섞어 주면 에그마요샐러드 완성입니다.  간을 본 후 설탕과 소금은 취향에 맞게 더 넣어 주세요. 여러 가지 야채들을 추가하면 씹는 맛이 있는 에그마요 샌드위치가 완성이 되니 기호에 맞게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대로 계란샐러드로 즐겨도 좋으며 크래커에 올려 먹어도 빵 속재료로 채워 즐기기 좋은 에그마요샌드위치 샐러드입니다. 

▼ 아이들 아침메뉴이기 때문에 크기도 적당한 모닝빵을 사용해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만들기로 만들게요. 

▼ 모닝빵은 반으로 잘라 주세요. 

▼ 달콤한 딸기잼을 발라 주세요. 기호에 맞게 딸기잼은 넣어도 빼도 좋으니 취향에 맞게 넣어 주시면 됩니다. 

▼ 모닝빵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속재료를 모닝빵 사이에 듬뿍 넉넉하게 채워 주세요. 

▼ 촉촉하고 부드러운 모닝빵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완성입니다.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도 고소하면서 담백한 별미 메뉴로 즐기기 좋은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만들기입니다. 

▼ 바쁜 아침 아이들 아침메뉴로 좋으면서 간단한 간식으로 먹기 좋은 모닝빵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로 생각보다 만드는 과정이 쉬우니 남은 달걀이 있다면 삶은 계란요리로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마치며...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인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로 맛있게 만들었어요. 아이들도 어른도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하고 아침메뉴나 간식메뉴로 간단하면서 촉촉하게 만든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만들기입니다. 밖에서 파는 모닝빵 에그마샌드위치는 속재료가 적어 아쉬울 때도 많았지만 집에서 만들면 에그샌드위치 속재료인 계란샐러드를 넉넉하게 만들어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에 푸짐하게 재료를 넣어 만들 수 있어 좋아요. 삶은 계란만 있다면 쉽게 모닝빵 에그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으니 감자나 햄, 오이 등 식재료를 이용해 조금 더 맛있는 샌드위치레시피로 완성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샌드위치 만들기 찐 감자요리 부드러운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샌드위치만들기 찐감자요리 부드러운 감자샌드위치만들기

오늘은 주말 간단한 브런치로 만들어 먹거나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 좋은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손이 가는 음식이기는 하지만 만들어 두면 며칠은 아이들 간식으로 든든하게 먹을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콘치즈 만드는 법 옥수수콘치즈 레시피 맥주안주 옥수수콘버터구이

 

콘치즈만드는법 옥수수콘치즈 레시피 맥주안주 옥수수콘버터구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콘치즈 만드는 법으로 오늘 함께 할게요. 치즈가 듬뿍 올라간 콘치즈 만드는 법에는 옥수수캔을 이용해 양파, 치즈, 버터를 넣어 만든 아이들 간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