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서산휴게소 목포방향 휴게소맛집

by 랭크로 2022. 10. 6.

서해안고속도로 목포방향인 서산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여행을 하다 보면 언제나 만날 수 있으면서 한 번쯤 가게 되는 곳으로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휴게소 중 하나인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충남 보령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설렘을 안고 떠나는 여행의 시작점은 여러 편의시설이 있는 휴게소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잠시 잠깐 머물러가기 좋은 쉼터이면서 처음으로 만나는 여행의 즐길거리가 되는 곳 입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방향 서산휴게소에서 마음의 휴식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이곳저곳을 살펴보았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목포방향으로 서산휴게소는 서산 지역특산물인 어리굴젓 백반으로 유명한 서산휴게소 맛집입니다. 이영자님 맛집 휴게소로 유명해져 많은 분들이 서산휴게소 맛집 어리굴젓 백반을 먹기 위해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저는 굴을 좋아하지 않아 어리굴젓은 먹지 못했지만 나중에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그럼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서산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목포방향 서산휴게소

충남 서산시 해미면 서해안고속도로 241

041-688-8814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서산휴게소 소개

▼ 이른 아침부터 출발해 보령으로 가는 서해안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여러 많은 휴게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조금은 차가 덜 막히는 구간이 서산휴게소인 듯 해 서산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가기로 했습니다. 

▼ 서산휴게소는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에 위치한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하행선 목포방향입니다. 

▼ 8월 여름휴가철로 많은 분들이 움직이면서 고속도로 정체로 인해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서산휴게소를 찾는 모습이었습니다. 저는 휴게소를 갈 때면 늘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여행을 떠나는 즐거움과 함께 휴게소에서 먹는 달콤한 간식 먹거리 생각에 즐거워진답니다. 

▼ 여름 휴가지에서 맛보는 음식과는 다르게 잠시 잠깐 쉬었다 가는 휴게소에 먹는 다양한 간식거리가 생각나면서 기대되는 곳이 고속도로 휴게소인 것 같습니다. 호두과자부터 핫도그, 통감자, 쫄깃한 식감의 어묵까지~ 다양한 간식거리가 있는 서해한고속도로 휴게소 서산휴게소 맛집 입니다. 

▼ 다른 휴게소와는 다르게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목포방향 서산휴게소에서 만날 수 있는 회전초밥집입니다. 맛보지는 못했지만 휴게소에 있는 회전초밥집이라니.... 신기했답니다. 서산휴게소 회전초밥은 다양한 초밥과 신선한 초밥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든든한 한 끼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야외에서 간단한 간식거리를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많아 잠시 커피 한잔 마시며 쉬어가기 좋은 서산휴게소네요. 

▼ 식당가 입구로 들어가 되면 카페베네, 탐앤탐스 커피전문점과 롯데리아, 전문식당가 푸드코트입니다. 

▼ 이제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하기 위해 서산휴게소 푸드코트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이미 벌써 많은 분들이 식사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우선 자리를 잡고 메뉴를 골라보기로 했습니다. 

▼ 조금 이른 시간이라 아직 오픈하지 않은 곳이 있었지만 메뉴를 골라 보았습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메뉴를 골라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비대면으로 주문할 수 있는 휴게소가 점 점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 서산휴게소 음식으로 한식, 양식, 라면, 김밥, 칼국수, 우동 종류이고 다른 음식도 먹어 보고 싶었지만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나주곰탕과 추억의 도시락 라면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서산이 어리굴젓이 유명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어리굴젓 백반으로 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서산휴게소에서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먹는 시간이 제일 즐거운 시간인 것 같네요. 뽀얀 국물과 빨간 국물~ 저는 뽀얀 국물인 나주곰탕을 먹어 보았습니다. 일반 곰탕전문점에서 먹는 곰탕이 아니라 깊은 맛은 아니었지만 전체적으로 국물 맛도 진하고 맛있게 한 끼 든든하게 먹었습니다. 옛날 도시락도 오랜 맛에 먹는 음식이어서 추억도 새록새록 생각나는 것이 정말 추억의 도시락이었습니다. 

▼ 서산휴게소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차에서 먹을 간식거리도 사고 쭉 둘러보았습니다. 

▼ 요즘 휴게소에서 의류매장이 많이 생겨 쇼핑도 가능하면서 여행 중에 간단하게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어 편리해진 것 같아요. 

▼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서산 휴게소 간식거리를 소개해 볼게요. 건물 외부 중앙에 입점한 매장으로 우선 많이 찾는 호두과자부터 시작으로 정말 다양한 주전부리 음식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쫄깃쫄깃한 핫도그와 탱글탱글한 식감이 좋은 여러 맛의 핫바~고구마튀김, 닭꼬치, 소떡소떡, 소시지, 치킨팝콘, 타코야끼, 다양한 간식 먹거리가 여기 다 있는 것 같네요. 

▼ 서산 해미 호떡 맛집으로 유명한 서산마가린 호떡집도 볼 수 있었습니다.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와 유명해진 호떡집으로 맛보고 싶었지만 배가 불러 다음에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 다양한 농산물 판매점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 잠시 소화도 시킬 겸 서산휴게소를 둘러보다 스포 힐링타운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애견파크, 애견놀이터, 피크닉 존, 야구연습장, 운동시설이 있는 서산휴게소 스포 힐링타운입니다. 

▼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곳으로 간단하게 스트레칭할 수 있는 운동기구와 벤치가 있으며, 애견과 잠시 산책을 즐기면서 반려견과 함께 할 수 공간이네요. 반려견과 동반하는 여행객이 많아지다 보니 휴게소 곳곳에 애견놀이터가 많이 생겨나는 것 같아요. 

▼ 서산휴게소 추억의 옛날 놀이터~ 아이들과 함께 잠시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야구연습장입니다. 장거리 운전으로 잠시 몸도 풀 겸 야구연습장에서 피곤을 덜어내고 가도 좋을 것 같네요. 


마치며...

오늘은 다양한 즐길거리와 쉼터가 있는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목포방향 서산휴게소를 소개했습니다. 휴게소 하면 예전에는 운전 중 잠시 휴식이나 먹거리를 먹는 곳이었지만 지금의 휴게소는 특별한 휴게소를 검색하게 되고 휴게소 맛집 먹거리나 볼거리가 많은 이색적인 서비스의 휴게소를 많이 찾아가는 것 같습니다. 이색적인 휴게소는 아니지만 운전으로 쌓인 피로와 함께 잠시 쉬어가지 좋으면서 맛있는 먹거리와 즐길거리와 놀거리가 많은 서산휴게소였습니다. 그럼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 시간에 만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