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죽암휴게소 부산방향 고속도로휴게소 먹거리

by 랭크로 2022. 10. 20.

아이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주말 가족과 함께 전라도 여행 다녀오면서 들렸던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중 죽암휴게소(부산방향)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아이들도 차 안에서 오랜 시간 동안 지루하게 보내야 하기 때문에 일부러 휴게소를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하나의 쉼표 같은 곳이 휴게소인 것 같아요.

여행길에서 만나는 여러 다양한 휴게소는 여행의 재미와 함께 여행의 설렘을 더 느끼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 다녀온 죽암휴게소는 다양한 먹거리가 많았으며, 쇼핑도 가능한 규모가 큰 휴게소로 많은 여행객들로 가득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잠깐 머물러가지 좋은 죽암휴게소에 맛있는 점심을 먹으면서 이곳저곳 살펴보았습니다. 점심메뉴로 죽암휴게소 대표메뉴인 대추를 이용한 향토음식으로 보은대추 한방 갈비탕을 먹어보았습니다. 죽암휴게소 근처 지역은 대추가 유명하기 때문에 대추를 이용한 특색음식인 것 같습니다.  그럼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죽암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죽암휴게소

충북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경부고속도로 289

24시간영업 ( 푸트코트 야간영업 19:30~익일 08:30)

0507-1325-0850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부산방향 죽암휴게소 하행 소개

▼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인 죽암휴게소 하행으로 회덕분기점 중간에 위치한 곳으로 오랜 기간 동안 영업을 하고 있는 경부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 많은 여행객들과 함께 다양한 대형버스들도 가득했던 죽암휴게소로 많은 분들이 쉬어가는 경부고속도로 휴게소인 것 같았습니다. 

▼ 휴게소에 바라본 모습으로 많은 먹거리와 쇼핑도 가능한 죽암휴게소는 맛집휴게소로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잠시 머물러가기 좋은 휴게소이면서 필요한 물건들도 살 수 있는 매장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바로 점심 먹으로 푸드코트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여러 맛있는 간식도 좋지만 장거리 여행으로 배가 고플 때는 든든하게 먹는 것이 밥인 것 같아요.  여러 휴게소마다 맛있거나 특색음식이 있어 꼭 챙겨 먹거나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죽암휴게소도 키오스크를 이용해 편리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어딜가든 키오스크를 이용해 음식을 주문하는 곳이 많아진 것 같아요. 편리한 부분도 있으면서 나이 드신 분들은 조금 불편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하기 위해 죽암휴게소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음식으로 죽암휴게소 향토음식인 보은대추 왕갈비탕과 등심 돈가스, 휴라면을 주문했습니다.  죽암휴게소 음식메뉴로 고등어구이와 돈가스, 장터능이국밥, 남도 시레기, 된장찌개, 산채비빔밥, 우동, 라면 등이 있습니다. 

▼ 점심시간이라 많은분들이 식사하는 모습으로 죽암휴게소 푸드코트 매장은 크고 쾌적하면서 깔끔한 모습이었습니다. 

▼ 음식을 기다릴때 음식을 먹을 때 가장 행복한 것 같아요. 죽암휴게소에서 주문한 휴라면이 나왔습니다. 휴라면은 꼬들꼬들한 면발로 가격 대비 맛있었습니다. 

▼ 경부고속도로 휴게소인 죽암휴게소 대표음식으로 대추한방갈비탕이 나왔습니다. 대추 한방 갈비탕에 대추는 보이지 않았어요.... 맛은 전체적으로 맛있었지만 14000원의 갈비탕의 가격으로는 조금 아쉬운 갈비탕이었습니다. 

▼ 아이가 주문한 등심돈까스로 돈가스의 크기는 작았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휴게소 돈가스는 거의 비슷해 좋아하지 않지만 죽암휴게소 등심 돈가스는 아이도 저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 푸드코트안 매장에는 던킨도너츠, 편의점, 미니 서점이 있으며 편의점에서 상비약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편의점에서 아이들 음료수도 사기도 하고 한 번은 꼭 둘러보고 가는 곳이 편의점인 것 같아요.

▼ 고속도로 휴게소하면 바로 먹거리 음식이죠~ 고속도로 휴게소를 가면 먹든 안 먹든 먹거리 간식을 구경하고 뭐든 하나를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휴게소 음식입니다. 

▼ 죽암휴게소 매장 밖 탐앤탐스 커피전문점도 볼 수 있습니다. 화장실 앞쪽에 위치해 있어 많은 분들이 커피를 사가는 모습이었습니다. 

▼ 죽암휴게소는 다른 휴게소에 비해 다양한 간식 먹거리가 많은 것 같아요. 달인 수제 어묵과 닭강정 호두과자 명인만두 등~ 밥을 먹고 나와서 다른 먹거리는 먹지 못하고 사진만 찍어 보았습니다. 

▼ 직접 만드는 호떡과 만두~군침 돌게 하는 비주얼로 많은 분들이 줄 서서 사가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여러주전부리 전문점으로 핫도그나 옥수수, 핫바, 떡볶이도 먹을 수 있습니다. 

▼ 휴게소 간식으로 빠질 수 없는 통감자와 감자떡, 고구마스틱, 미니츄러스, 오징어도 있습니다. 

▼ 닭강정, 타코야끼, 포크소세지,소떡소떡, 허브치킨후라이드, 핫도그도 먹을 수 있습니다. 

▼ 휴게소에서 만나는 아이들의 행복~ 아이들은 그냥 지나갈 수 없는 곳이며~ 다양한 간식도 먹고 꼭 찾게 되는 곳이네요. 

▼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죽암휴게소 매장 밖 커피전문점입니다. 휴게소를 가게 되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 커피전문점인 것 같아요. 죽암휴게소에도 여러 커피전문점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 죽암휴게소 롯데리아는 매장 밖 주유소 가는 쪽으로 제일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죽암 휴게소 롯데리아 DT점으로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해 시간이 없거나 간단하면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음식으로 롯데리아 햄버거도 좋을 것 같네요.  

▼ 죽암휴게소 팝업스토어로 수제화 판매점도 볼 수 있었습니다. 휴게소에는 다양한 계층으로 판매물품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는 것 같아요. 


마치며...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죽암휴게소는 다양한 편의시설과 먹거리가 있는 휴게소입니다. 국내여행을 하면 꼭 만나는 고속도로 휴게소는 여행의 재미와 함께 새로운 즐길거리를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잠시 휴식으로 쉬어가기 좋은 휴게소의 정보를 알게 되는 여행의 매력인 것 같아요. 경부고속도로 휴게소는 참 많지만 여행의 또 하나의 재미로 여러 휴게소에서 만날 수 있는 먹거리와 함께 조금 여유롭게 쉬어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