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국내여행 무주 가볼만한곳 무주반디랜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추천

by 랭크로 2022. 10. 25.

국내여행 무주로 가족과 함께한 2박 3일 여행으로 하루는 무주 덕유산에서 무주 곤도라와 무주리조트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 오늘은 무주에서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으로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무주반디랜드, 무주 와인동굴, 무주 창고 카페에 가는 일정으로 하루를 보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전북 투어패스권을 5,900원에 구매해 오늘 다녀올 여행의 장소를 전북투어패스권으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무주반디랜드는 다양한 시설로 자연과 함께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에게는 신나고 재미있는 추억이 되는 곳이었습니다. 다양한 곤충들을 관찰할 수 있었으며 무주를 상징하는 반딧불이에 대해서 알게되고 곤충의 세계나 관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주반디랜드는 자연과 함께하면서 다양한 전시실에서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자연과 함께하는 교육, 휴양공간이면서 반딧불이 서식지가 있는 곳입니다. 희귀 곤충을 관찰할 수 있는 희귀 곤충실, 상설전시실, vr체험실, 반딧불이 생태 전시실, 생태온실, 어류 수조, 양서 파충류 수조, 수달 전시관까지 관람할 수 있는 무주 곤충박물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와함께 가볼만한 곳 무주 반디랜드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국내여행 무주 가볼 만한 곳 무주여행지 추천 무주반디랜드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 063-324-1155 )

매주 월요일 휴무

운영시간 09:00~18:00

전북 무주 국내 여행지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무주반디랜드 소개

▼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무주반디랜드는 아이들이 흥미롭게 관찰할 수 있는 희귀곤충을 만날 수 있으면서 여러 즐길거리와  다양한 곤충표본이 전시되어 있는 무주반디랜드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공간이라 아기자기 포토존과 여러 캐릭터 조형물들과 함께 잘 꾸며져 있는 모습입니다. 

▼ 무주반디랜드 주차장으로 주차하기 불편함 없이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입니다. 

▼ 제일 먼저 무주반디랜드 우주 곤충박물관으로 가 보았습니다. 이용요금은 성인 5,000원, 어린이 3,000원 (4세~초등학생)이며 이용시간은 오전 09:00~18:00입니다. 우주 곤충박물관은 직접 곤충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곤충의 표본들과 반딧불이와 희귀 곤충을 흥미롭게 관찰하면서 아이들에게는 호기심과 흥미로운 체험과 관람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무주 곤충박물관에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곤충을 만져보고 장수풍뎅이 유충을 분양도 하는 체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 아이들은 장수풍뎅이 유충을 관찰하고 분양을 받기 위해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통에 유충과 흙을 담아 분양하는 모습과 키울 때 주의할 점 등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저는 도저히 키울 자신이 없어 아이들과 함께 관찰만 하는 걸로 만족했습니다. 

▼ 캄캄한 동굴 속의 여행처럼 동굴 불빛터널을 따라 곤충박물관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바닥 불빛에는 여러 곤충 사진과 곤충이름이 있어 여러 곤충들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땅을 파고 들어가는 곤충들의 모습을 보고 만들어 논 무주 반디랜드입니다. 

▼ 불빛 동굴을 지나면 동화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아주 예쁜 나무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나뭇가지에는 나뭇잎이 아닌 여러 모양의 나비들의 모습이었습니다. 커다란 나무기둥으로 만들어진 조형물과 함께  다양한 색상의 나비들로 채워져 화려하면서 곤충의 세계를 너무나 예쁜 게 꾸며진 나무였어요. 

▼ 무주반디랜드에는 여러 곤충들의 표본을 볼 수 있었습니다. 

▼ 무주반디랜드 곤충박물관에는 네덜란드 화가 몬드리안의 작품으로 점과 면을 나비의 색을 이용해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했습니다. 여러 가지 나비의 색도 각도에 따라 달라지니 나비가 보여주는 다양한 색을 감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곤충표본을 이용한 많은 전시물들과 곤충을 이용한 표본들로 아이들이 직접 탐구할 수 있게  전시되어 있어  자연이 주는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이었습니다. 

▼ 무주반디랜드 곤충박물관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 비단벌레를 이용해 만든 비단벌레 첨성대입니다. 비단벌레는 녹색 청색의 색감이 너무나 예뻤으며 화려하면서 정말 정교하게 만들어진 전시물이었습니다. 

▼ 숲 속 곤충을 관찰할 수 있게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 무주반디랜드 곤충박물관 vr영상실입니다. 운영시간은 1회 ~ 3회로 운영되며 시간 간격이 있으니 확인하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이용요금은 초등학생 이하는 1,000원, 초등학생 이상은 2,000원입니다. 반디랜드 곤충박물관과 관련된 VR이 아니라서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무주 가볼 만한 곳 무주반디랜드 생태온실입니다. 생태온실은 실내온실로 만들어져 있으며 전북 최대규모의 유리온실로 사계절이 주는 사계절 자연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면서 곤충을 사육과 보존, 보호하는 무주반디랜드 생태온실입니다. 온실크기는 많이 크지는 않았지만 초록촉록한 식물들로 잘 꾸며져 있어 색다른 관람이었습니다. 

▼ 무주반디랜드 생태온실 들어가는 입구에는 반딧불이 생태관으로 반딧불이의 유충과 반딧불이 먹이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반딧불이는 짝을 찾기 위해 빛을 내기시작하면서 10일정도 살 수있으며 그기간동안 짝짓기가 끝나면 죽는다고 합니다. 

▼ 초록 초록한 나무들과 식물들을 보면 자연의 주는 선물같이 마음이 포근해지면서 초록으로 힐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주반디랜드 온실 정리도 잘 되어 있으면서 많은 식물들을 보면서 가볍게 둘러보는 생태온실입니다. 

 

▼ 무주반디랜드 생태온실을 지나면 규모가 작은 아쿠아리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무주 곤충박물관이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다양하게 볼거리가 많아 아이들도 어른인 저도 즐겁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

▼ 무주 곤충박물관에서 귀여운 수달도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으로 두 마리의 수달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무주반디랜드 곤충박물관 마지막 관람으로 포유류와 80여 종의 어류, 양서류, 파충류, 귀여운 남생이까지 물속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 무주반디랜드는 야외에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놀이터가 잘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날이좋은 날씨에 가볍게 놀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반디무주랜드 사계절 썰매장입니다. 아이들이 하루 종일 무주랜드에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사계절썰매장은 별도의 요금을 중앙매표소에서 표를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10:00~17:00 이며 이용요금은 성인 7,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으로 하루종일 썰매 탑승이 가능합니다. 

▼ 무주반디랜드 곤충박물관에서 보았던 비단벌레입니다. 아이들이 썰매장을 다녀오다가 데려온 비단벌레 한쌍입니다. 직접 보니 녹색 청색의 색이 너무나 예쁜 곤충이었어요.


마치며...

무주반디랜드는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곳으로 볼거리가 많으면서 곤충의 세계를 흥미롭게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무주반디랜드 곤충박물관을 시작으로 식물과 물속의 생태계를 한눈에 관람하면서 아이들에게는 체험 학습장이 되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공기도 맑고 깨끗한 곳에서 서식하면서 빛을 내는 반딧불이는 매년 8월 말~9월 초에 무주에서 반딧불이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다양한 행사와 공연을 오전부터 밤까지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반딧불이 축제라고 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내년에는 아이들과 함께 반딧불이 축제에 참여해 보고 싶네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