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고속도로휴게소 맛집 양평휴게소(원주방향) 광주원주고속도록 양평휴게소맛집

by 랭크로 2022. 11. 15.

가을 캠핑으로 가족과 함께 강원도 원주로 다녀왔습니다. 강원도 원주로 가는 길에 잠시 들린 고속도로휴게소 맛집 양평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 자주 고속도로 휴게소를 가게 되고, 주유를 하거나 편의시설이 다양해 일부러 들르는 휴게소이기도 합니다. 양평휴게소는 광주원주 고속도로 원주방향에 위치해 있는 휴게소로 낭만이 머무는 휴게소로 이름 붙여진 양평휴게소입니다. 

국내여행을 하면서 고속도로 휴게소는 운전자들에게는 쉼터이거나 여행을 갈 때나 집에 돌아올 때 꼭 한 번은 들렸다 가는것 같습니다. 맛있는 먹거리와 볼거리, 휴게소의 관리상태나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는 곳을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여행의 또 하나의 즐길거리와 마음의 휴식의 시간도 갖는 곳이 고속도로 휴게소인 것 같습니다. 

원주방향 고속도로 휴게소 양평휴게소는 새롭게 오픈한 휴게소로 깨끗하게 잘 관리되면서 깔끔한 이미지의 휴게소입니다. 요즘 휴게소마다 각 휴게소의 대표 메뉴나 휴게소 맛집,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면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양평휴게소는 강원도에서 나오는 여러 대표 식재료를 이용해 지역특색음식을 먹을 수 있는 휴게소 중 하나입니다. 그럼 광주원주고속도록 휴게소 원주방향 양평휴게소를 소개할게요~♪

광주원주고속도로 휴게소 원주방향 양평휴게소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송석 2길 52

031-8027-2172

이용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낭만이 머무는 고속도로휴게소 맛집 양평휴게소 소개

▼ 고속도로 휴게소 양평휴게소는 광주원주고속도로 원주방향으로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송석 2길 52에 위치해 있는 휴게소입니다. 양평휴게소 규모는 아주 크지는 않았지만 여러 먹거리와 고속도로 휴게소맛집으로 손꼽히는 휴게소입니다. 

▼ 양평휴게소는 강원도로 여행을 가는 이용객이 많아 사람들이 많이 찾는 휴게소이기도 합니다. 여러 고속도로 휴게소마다 차이도 있으면서 일부러 가게 되거나 피하는 휴게소도 많지만 양평휴게소는 깨끗하고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으면서 시설도 잘 되어있어 그런지 여행객들도 많은 편이었습니다. 

▼ 먹거리가 많은 양평휴게소 원주방향 맛집거리로 다양한 음식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 참새방앗간처럼 둘러보게 되는 간식 먹거리 스낵코너에는 호두과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간식거리로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다양하게 간식을 먹을 수 있는 양평휴게소입니다. 한참 동안 아이들도 간식 구경하느라 스낵코너에 있어야 했습니다. 

▼ 스낵 코너 간식 구매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을 하고 매장으로 가서 음식을 받아서 먹을 수 있는 양평휴게소입니다. 요즘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하는 식당이나 휴게소가 많아진 것 같아요.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사람과 대면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과 스스로 주문할 수 있지만 키오스크 주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아이들과 함께 간식 먹거리를 사먹기 위해 양평휴게소 간식코너를 둘러보았습니다. 맥반석오징어, 통살후라이드꼬치, 문어야채어묵바, 고추오징어어묵바, 소떡소떡, 회오리감자, 옥수수, 치즈볼, 통감자, 핫도그 등 다양하면서 여러 다른휴게소에서 파는 간식종류가 모두 모여 있습니다. 

▼ 양평휴게소 간식먹거리 가격은 평균 4,000원 ~ 5,500원대로 평균 4,000원선에서 간식을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양평휴게소에서 맛볼 수 있는 간식 종류는 많았지만 휴게소 최고의 간식은  핫도그!! 아이들도 좋아하면서 많이 찾게 되는 휴게소 간식 중 하나입니다.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는 핫도그입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많지만 아이들은 많이 먹어보거나 정해진 간식을 찾는 것 같아요. 오늘도 역시 옛날 핫도그를 주문했습니다. 

▼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고 핫도그 매장에서 기다리면 직원분이 번호를 불러줍니다. 키오스크에서 간식메뉴를 주문하고 받은 영수증을 내고 핫도그를 받으면 된답니다. 

▼ 양평휴게소 원주방향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입점해 있습니다. 휴게소에 가면 많은 분들이 커피를 찾아 그런지 양평휴게소 탐앤탐스도 매장 밖 화장실 쪽에 위치해 있어 커피를 사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맛있는 만쥬리아와 꽈배기, 커피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양평휴게소에서 아이들이 골라본 간식은 옛날 핫도그와 쫀득쫀득한 치즈볼입니다. 평소 즐겨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골라 먹는 재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휴게소에 오면 이것 저것 다 맛있어 보이고 사서 먹는 것이 또 하나의 행복인 것 같아요. 소스를 뿌리지 않은 바삭하게 튀겨진 핫도그 와 치즈볼도 맛있었어요.  

▼ 고속도로휴게소 원주방향 양평휴게소 실내에도 먹거리를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으며 휴게소 외부에도 잠시 쉬어가기 좋은 벤치도 있어 살랑살랑 부는 가을바람이 좋아 야외테이블에 앉아 간식을 먹었습니다. 

▼ 양평휴게소 매장 내부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매장과 테이블이 있습니다.  한식 음식과 우동, 라면, 김밥, 돈가스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 양평휴게소는 이영자님 휴게소맛집 메뉴로 유명한 양평 가마솥 장터국밥이 인기 특색메뉴인 것 같아요. 날이 쌀쌀해져서 그런지 여행객들이 따끈한 국물 메뉴로 많이 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집밥 전문점으로 풀무원에서 나온 몽글 순두부 솥밥 매장도 있어 든든하면서 따뜻한 한 끼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양평휴게소 매장 안 야외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휴게소 느낌이 아닌 경양식집 느낌이 드는 양평휴게소는 식탁에 테이블보도 깔려있어 야외를 바라보면서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양평휴게소만의 특색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 고속도로 휴게소맛집 양평휴게소는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았지만 수유실, 하이패스 충전, 여러 가지 특산물 판매점과 작은 서점까지 다양하게 잠시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양평휴게소 마지막으로 둘러본 편의점입니다. 아이들이 꼭 들렀다 가는 아이들의 휴게소 맛집 편의점이랍니다. 

▼ 맑은 하늘과 시원한 바람이 좋은 하루였습니다. 금요일이라 많은 여행객이 분비지 않아 여유롭게 휴식과 간식을 즐길 수 있는 고속도로휴게소 맛집 양평휴게소였습니다. 


마치며...

광주원주고속도로 양평휴게소 원주방향 휴게소는 작은 규모지만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 매장과 함께 특색있는 메뉴와 매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행을 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주 찾는 휴게소이다보니 특별한 휴게소나 시설이 깨끗한 휴게소를 찾아 가는 것 같습니다.  양평휴게소는 깔끔하면서 깨끗하게 잘 정돈된 조용한 휴게소라 기분 좋게 다녀왔습니다. 광주원주고속도로 원주방향으로 지나는 길이라면 양평휴게소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잠시 마음의 휴식을 갖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