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덕평휴게소 산책하게 좋은 덕평자연휴게소 덕평휴게소맛집 메뉴

by 랭크로 2022. 7. 29.

지난 주말여행을 다녀오면서 들려 본 덕평휴게소를 소개할게요. 경기도 이천에 있는 덕평 자연 휴게소는 드라마나 영화 촬영장으로 유명한 휴게소로 아름다운 조경으로 인기 있는 휴게소입니다. 아름다운 정원이 눈에 들어와 아이들과 산책을 하면서 잠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휴게소맛집인 덕평휴게소는 볼거리와 맛있는 먹거리로~ 먹고, 쉬고, 쇼핑도 가능해 즐기면서 머물러 갈 수 있는 쉼터로  휴게소가 아닌 여행의 즐길 거리가 된 것 같아요. 저희도 덕평휴게소에서도  점심도 먹고 잠깐 쉴 겸 여기저기 돌아보면서 마음의 휴식을 갖는 시간이었습니다. 

휴게소 하면 여행을 다니면 꼭 한 번쯤 가게 되는 곳으로 휴게소의 관리상태나 맛집, 편의시설 등으로 찾게 되는 곳으로 일부러 꼭 들려보거나 아니면 다시는 오고 싶지 않은 휴게소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꼭 다시 들리고 싶은 휴게소로 손꼽히는 덕평휴게소였습니다.

덕평자연휴게소 위치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덕평휴게소

영동고속도로 인천, 강릉방향 

덕평자연휴게소 소개

▼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으로 보이는 덕평휴게소입니다. 용인휴게소를 갈까 덕평휴게소를 갈까 고민하다가 용인휴게소는 많이 들렀던 곳이라 덕평휴게소로 정했습니다.  휴가철이다 보니 차들도 많고 잠시 점심도 먹고 휴식도 할 겸 덕평휴게소로 들어갔습니다. 덕평자연휴게소는 인천방향과 강릉방향이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양방향 휴게소입니다. 

▼ 덕평휴게소는 다른 휴게소보다는 규모가 좀 큰 편이며,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시설도 좋아 인기가 많은 고속도로 휴게소인 것 같아요.  고속도로 휴게소하면 단순하게 화장실이나 밥을 먹기 위해 가는 곳이었다면 지금의 고속도로 휴게소는 조금 더 멋스럽게 바뀌어 쇼핑이나 맛집, 체험시설과 야외에서의 휴식공간으로 바뀐 듯합니다. 

▼ 쇼핑몰과 식당가 들어가는 입구에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먹거리 맛집을 찾기 위해 휴게소 맛집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아졌다고 하네요. 

▼ 덕평휴게소는 먹거리 음식매장, 푸드코트 식당, 편의점, 브랜드 쇼핑매장이 입점해 있어 여행하면서 필요한 물건이나 쇼핑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 휴게소 안으로 들어오면 다양한 여러 가지 먹거리들 매장이 있습니다. 단팥빵, 크리스피 슈, 파리바게트, 스무드킹 등 다양한 디저트나 간식을 입맛에 맞게 고르며 즐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 로봇이 만들어 주는 음료수 기계도 볼 수 있었네요. 

▼ 코지 하우스, 수유리 35년우동집, 고씨네 카레 음식점도 볼 수 있습니다. 

▼ 키오스크를 통해 먹고 싶은 메뉴를 골라 주문을 하고 번호표를 뽑아 가져다 먹는 곳으로~ 저희도 점심메뉴를 골라 보았습니다. 어딜 가든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는 곳이 많아져 나이 드신 분들은 조금 어렵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덕평휴게소 푸드코트 다양한 메뉴입니다. 영동고속도록휴게소 맛집인 덕평휴게소맛집 시그니쳐메뉴로 덕평소고기국밥이 유명하다고 해요. 예전 전참시에 이영자 님 덕평휴게소 맛집으로 소개되어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 저희는 오늘 아이들이 좋아하는 왕돈가스와, 시원한 물냉면, 뜨끈한 쌀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밖에도 먹을 음식점이 많이 있었지만 오늘은 휴게소 안에 있는 푸드코트를 이용했어요. 

▼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푸드코트 내부도 한 번 둘러보았어요.  

▼ 음식을 다 드셨다면 빈 그릇 반납하는 곳으로 가져다 두는 곳으로 깔끔 하게 잘 정돈된 모습이었습니다. 

▼ 휴게소에서 가장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돈가스...돈까스위에 소스가 부어 나오는 촉촉한 돈까스가 아닌 바삭한 돈가스와  소스가 따로 나와 더 좋았습니다. 돈까스 크기도 크고 빵과 스프도 나와 부족하지 않는 양으로 밥은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으니 부족하다면 밥과 함께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돈까스와 같이 주문한 양지 쌀국수와 물냉면도 나왔네요. 다진 고추 양념장이 따로 나오며 양념을 안 넣어도 간이 적당했지만 양념장을 넣었더니 깔끔한 쌀국수 맛이 아닌 매콤한 쌀국수가 되어버렸답니다. 양념을 조금씩만 넣어 드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 일반적인 물냉면으로 맛은 나쁘진 않았지만 깨가 조금 많이 들어 있어 꺠를 싫어하신 다면 먹기 전 깨를 빼 내고 드셔야 할 것 같네요. 저희 아이들이 깨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 조금 실망한 물냉면이었습니다. 

▼ 아웃렛 같은 쇼핑몰입니다. 여행 중 간단하게 필요한 물건이 아닌 전문 의류매장이 입점한 쇼핑몰이네요. 사진에는 다 못 담았지만 여러 개의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 있습니다. 

▼ 꼭 들렀다 가게 되는 편의점입니다. 아이들 과자와 음료수를 사러 가는 곳이지요~

▼ 푸드코트 밖 야외 테이블 모습입니다. 덕평휴게소는 애견 동반 식사가 가능한 곳으로 따로 애견인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은 곳입니다. 

▼ 크록스 매장규모도 크고 여러가지 행사도 많았네요. 

▼ 덕평자연휴게소는 자연 휴게소라는 이름답게 넓게 잘 조성돼있는 작은 공원으로 산책로를 따라 아이들과 함께 산책을 했습니다. 작은 수목원에 온 듯한 느낌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안에 이렇게 잘 정돈된 정원이 있다는 게 신기하면서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 별빛정원 우주 공원 가는 길입니다. 달토끼가 만든 지구 속의 우주라는 10가지의 테마로 우주를 빛으로 표현해 만들어진 테마파크입니다. 입장권을 구매 후 들어갈 수 있으며, 규모가 크며 야간에는 불빛축제와 포토존으로 유명한 테마파크로 사진을 찍거나 라이팅쇼로 즐기면서 둘러볼 수 있는 별빛정원입니다. 들어가 보지는 못 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아이들과 함께 가보는 것 도 좋을 것 같아요.

▼ "사랑해"라는 문구가 보이는 곳에서 사진도 찍어보고~♪ 자연 속에서 연인끼리 가족과 함께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 찍어도 좋을 장소네요.

▼ 아이들과 함께 사진도 찍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덕평휴게소~덕평자연휴게소라는 이름답게 자연속과 하나가 되는 곳에서 잠시 편안하게 쉬었다 갈 수 있는 곳입니다. 

 ▼ 잠시 쉬어가기 좋은 덕평자연휴게소로 깨끗하게 잘 정돈된 정원이 가족이나 연인들이 함께 하기에 좋은 곳이네요.

▼ 울창한 숲에 있는 듯 인공폭포도 보이네요~큰 폭포는 아니지만 보기만 해도 시원해 보이고 흐르는 물소리가 더운 여름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았습니다.  

▼ 아이들과 사진 찍기 좋은 조형물들도 있어 사진도 찰칵~♡


마치며...

여행을 아이들과 함께 다니다 보니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휴게소로 아름다운 정원이 있고 또 즐길거리와 맛있는 먹거리가 있는 영동고속도록 휴게소 덕평자연휴게소로~ 다음에 다시 들리고 싶은 덕평휴게소였습니다.  잠시 여유가 있다면 잠시 쉬면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휴게소이며 밤에 휴게소를 찾는 다면 별빛정원 우주 테마에서 야간 관람도 하시면서 즐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