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단양팔경 도담삼봉, 국내 여행지추천 가볼만한 곳 충북단양의 도담삼봉

by 랭크로 2022. 8. 12.

무더운 여름 올해 여름휴가는 가족과 함께  충주와 단양으로 3박 4일 일정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름휴가로 아이들과 시원한 물이 있는 계곡이나, 산, 물놀이장으로 찾았는데 이번 휴가는 아이와 함께 다니기 좋은 충주와 단양으로 정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연과 함께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찾듯이 휴가철을 맞아 많은 분들이 단양을 찾으시는 것 같았습니다. 

여름 방학으로 아이들과 대부분 집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오랜만에 초록촉록한 푸르른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경치도 보고 국내 여행지 추천 단양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파란하늘 아래 남한강 물 줄기따라 흐르는 단양은 단양팔경을 비롯해 빼어난 절경을 가진 곳으로 충북 단양 여행코스로 당일이나 1박 2일로 다녀올 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여행은 언제나 설레고 즐거움과 기대감, 여행에서의 작은 행복을 주는 것 같아요. 아름다운 자연이 주는 향기를 맡으면서 몸과 마음이 힐링할 수 있는 단양에서 마주한 단양팔경 중 제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국내여행지 추천으로 도담상봉을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충북 단양 가볼만한 곳 도담삼봉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입장료 : 무료

주차비 : 대형 6,000원, 소형 3,000원, 경차 1,500원

충북단양 여행코스로 가볼만한 곳 도담삼봉 소개 

▼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충북에 위치한 단양은 강과 계곡, 산이 어우러진 곳으로 단양에서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단양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은 충북 단양여행 코스로 꼭 가볼 만한 곳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국내여행 추천 관광명소로 자연을 한눈에 닮을 수 있는 단양팔경 중 첫번째로 손꼽히는 곳이 도담상봉입니다.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며 주차요금은 소형차기준 3000원으로 차 한대당 기준으로 지불하면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 도담삼봉은 그림 같은 풍경으로 잔잔하게 흐르는 물줄기 위에 우뚝 솟은 세 개의 봉우리와 푸르른 맑은 하늘을 보고 있으니 신비롭고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바로 도담상봉이 바로 이어져 있어 바로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단양여행코스로 유명 관광지답게 주차장은 상당이 넓은 편으로 잘 정리가 돼있어 주차도 어렵지 않게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 단양명소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여덟개의 유명한 장소를 하나로 묶어 단양팔경이라고 합니다. 잔잔하면서 여유롭게 흐르는 남한강 위에 묵직하게 떠있는 세 개의 작은 바위섬으로 이 세개의 바위섬이 바로 도담상봉입니다. 단양 도담상봉의 풍경은 정말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강위에 세개의 작은 섬과 가장 높은 섬에있는 삼도정이라는 정자 를보면서 아이와 함께 언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이야기도 나누고 정자에 한번 올라가 사진도 찍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아이들과 함께 멋진 도담삼봉을 배경으로 인증샷도 찰칵~♬

▼ 단양 도담삼봉에서 조금 더 멋진 자연의 절경을 가까이 보고 느끼고 싶으면 유람선과 모터보트, 황포돛배를 이용해 관람하시면 됩니다. 삼봉 정도전이 돛배를 타고 아름다운 풍경을 즐겼을 듯이 유람선이나 보트를 타면서 여러 각도로 도담삼봉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아쉽지만 저희는 다음날 충주호에서 충주호 유람선을 타기 위해 오늘은 눈으로 보며 즐겼습니다. 

▼ 멀리 보이는 도담삼봉 유람선 선착장입니다. 도담삼봉 유람선 가격은 대인 10,000원 소인 7,000원 모터보트 대인 13,000원, 소인 8,000원으로 도담삼봉 유람선은 도담삼봉~석문~은주 암~자라바위~선착장 코스로 30분 정도 소요되며, 모터보트는 도담삼봉-석문- 은주암-자라바위-삼봉대교-선착장코스로 8~10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날씨가 좋을 때 유람선을 타고 다니면서 도담삼봉의 멋진 절경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학자이자 정치가인 개국공신 정도전은 단양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지낸 곳으로 이곳 아름다운 절경과 신비로운 풍광에 반해 자주 찾았던 곳이기도 하면서 정동전 자신의 호를 단양 도담삼봉에서의 '삼봉'이라는 이름으로 지을 만큼 이곳 도담삼봉을 특별하게 사랑했던 것 같아요. 이후 퇴계 이황 선생이 이곳 단양 군수로 부임하면서 경치가 아름다운 도담삼봉을 보고 섬에 있는 호수 갔다고 해서 도담이라는 이름과 잔잔하게 유유히 흐르는 강 위에 세 개의 봉우리가 섬처럼 떠있어 삼봉이라 불려 도담삼봉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 주차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삼봉 스토리관은 도담삼봉과 관련된 역사이야기와 그림, 정도전 등의 인물에 대한 이야기, 충북 단양의 지형 대한 여러 설명과 그림을 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충북단양은 석회암동굴이 많은 지역으로 대표적인 지질명소와 석회암동굴에 대해 전시가 되어 있으며 충북 단양팔경에 대한 여러 가지 자세한 설명과 그림 전시가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입니다. 

▼ 한국관광 공사가 꼭 가봐야 할 곳으로 100선 선정으로 국내여행지 추천 중 가장 많이 찾아오는 충북 단양 대표 관광지 도담삼봉입니다. 유유히 흐르는 강이 만들어 내는 강줄기와 평화로워 보이는 마을 풍경을 보니 편안함을 주는 것 같네요. 

▼ 충북 단양군의 관광안내도가 있어 이곳 도담삼봉을 중심으로 여행코스로 다니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주차장 앞 도담상봉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점과 카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간단하게 밥도 먹고 도담삼봉과 석문을 천천히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말이 끄는 마차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무서워해 타보지는 못했지만 말에게 당근 먹이도 주고 사진도 찍어 보았어요.

▼ 강을 따라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어 단양 도담삼봉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부담 없이 걷기 좋았습니다. 1박 2일 촬영지나 국내여행지 추천지로 많이 알려져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것 같아요. 

▼ 도담삼봉 주변으로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망원경으로 조금 더 도담삼봉을 가까이 자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천천히 걷기 좋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날이 조금 선선해지면 남한강을 따라 산책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단양팔경 중 하나로 자연이 만들어낸 석문까지 가 보려 했지만 아이들과 함께 한 여행이라 더운 날씨로 석문까지는 오르는 길이 힘이 들 것 같아 올라가 보지는 못했네요. 석문 가는 길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도담삼봉도 무척 아름답다고 하니 시간 되시면 석문까지 다녀오셨으면 하네요. 


마치며...

남한강을 따라 흐르는 물줄기와 아름다운 절경을 눈으로 즐기면서 도담삼봉에의 다양한 이야기와 즐길거리가 많은 이곳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충북 단양 가볼만한 곳으로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자연이 주는 편안한 풍경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단양팔경 중 도담삼봉으로 당일여행이나 1박 2일 단양팔경과 함께 여행을 떠나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