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국내여행 무주맛집 무주천지가든 맛있는무주한정식집 무주천지가든

by 랭크로 2022. 10. 27.

국내여행으로 전북 무주여행 중 무주맛집으로 유명한 무주 천지가든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무주에는 다양한 음식점보다는 한식 위주의 음식점이 주로 많았던 것 같았습니다. 무주 천지가든은 무주 향토음식점으로 따뜻한 집밥 같은 한정식집으로 잘 알려진 곳이며 주말점심으로 찾아간 무주천지가든은 한식대첩에 전북대표로 출연하신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무주맛집입니다. 

토요일 점심시간이라 단체손님과 많은 여행객이 몰리면서 대기시간이 있어 잠시 대기하면서 이곳저곳 살펴보았습니다. 한식대첩에 출연하셔서 그런지 여러 유명인들과 한식대첩에 출연하신 사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무주천지가든은 한상차림으로 나오는 정식 메뉴로 다양하면서 푸짐한 반찬과 함께 정갈한 음식으로 든든하면서 맛과 영양을 골고루 충족시켜 주는 음식이었습니다. 점심메뉴라 너무 부담스러운 메뉴보다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비빔밥 정식과 버섯전골 정식을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그럼 무주맛집 향토음식으로 유명한 무주천지가든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무주맛집 무주천지가든 주소

전북 무주군 무주읍 괴목로 1313 

063-322-3456

전북 무주맛집 무주천지가든 소개

▼ 무주맛집 무주천지가든은 오래되 보이는 건물처럼 보였지만  자연스럼움이 뭍어나는 곳으로 30년넘게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무주맛집 무주천지가든 운영시간은 11:00 오픈으로 20:30분까지 영업이며 15:00~16:00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니 이용시간을 확인하시고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천지가든 주차장입니다. 유명한 무주맛집으로 알려져 있어 주차장도 크고 불편함 없이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넓은 주차장이지만 많은여행객이나 단체손님이 몰리는 시간이면 조금 주차가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으니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은 피해 식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점심시간대로 많은 분들이 몰리기도 하고 TV에 나온 무주맛집으로 유명해져 대기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저도 대기하는 동안 어떤 맛일지 궁금하기도 하고 10분 정도 대기 후 점심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기다림이 힘들다면 많이 몰리는 점심이나 저녁 식사시간보다는 오픈하는 시간에 다녀오시거나  점심시간을 피해 다녀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천지가든 입구에는 여러 유명인사들과 찍은 사진이 많았어요. 들어가는 입구 한쪽은 룸공간으로 되어있고 다른 한쪽은 테이블에서 먹을 수 있는 홀로 나뉘어 있고 단체가 있다면 2층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 룸에는 자리가 없어 식탁 자리인 홀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 전북대표로 한식대첩에 나온 무주천지가든 사장님의 사진 모습도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 무주 천지가든 메뉴로는 천지 정식, 능이전골 정식, 버섯전골 정식, 불낙전골 정식, 등갈비 정식, 비빔밥 정식으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소, 돼지고기, 닭백숙의 메뉴가 있습니다. 어린이 메뉴로는 소불고기덮밥과 머루 돈가스가 있습니다. 전골 위주의 정식은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해요.  저희는 버섯전골 정식과 비빔밥 정식, 돈가스를 주문했습니다.

▼ 먼저 비빔밥 정식이 나왔습니다. 8가지 되는 여러 가지 나물과 달걀 프라이어가 올려져 있는 무주천지가든 비빔밥입니다. 

▼ 버섯전골 정식과 비빔밥 정식의 기본반찬이 나옵니다. 대략 15가지 정도의 반찬이면서 나물반찬과 김부각, 김치 종류입니다. 일반적인 가공식품으로 만들어진 반찬은 없었으며 직접 만들어 낸 반찬들이었어요. 간이 세거나 하면 조금 부담스러운 맛인데 무주천지가든 반찬은 양념의 맛이 강하지 않은 반찬들로 원 재료의 맛이 나게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무주천지가든 버섯전골도 나왔습니다. 불고기와 여러 가지 버섯과 야채들로 빨간 양념으로 만들어진 버섯전골입니다. 2인분인데 전골 양과 내용물들도 푸짐했어요. 다양하게 씹히는 버섯과 진한 육수의 맛이 잘 어우러져 맛있게 한 끼 먹을 수 있었습니다. 

▼ 비빔밥 정식으로 시킨 비빔밥은 반찬들과 많이 겹치는 나물이라 조금 아쉬웠어요. 정식으로는 비빔밥보다는 전골 위주 식사를 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았습니다. 

▼ 비빔밥 정식에 나온 우거지 된장국물로 맛있었어요. 비빔밥과 참 잘 어울리는 국물이었습니다. 

▼ 고추장이 많이 들어가 있어 조금 덜어내고 비벼보았습니다. 무주맛집 비빔밥은 특별한 맛보다는 건강한 맛으로 맛볼 수 있었던 무주천지가든 비빔밥이었습니다. 

▼ 어린이 메뉴로 시켜본 돈가스입니다. 돈가스는 아이들 입맛에 별로였나 봐요. 통등심으로 만들어진 고기가 아니라 씹히는 식감이 전혀 없는 맛이었답니다. 

▼ 많은 분들이 식사하고 나가서야 천지가든 홀 내부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점심시간대로 많은 분들이 몰리다 보니 일하시는 분들도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이었습니다. 


마치며...

무주천지가든은 무주향토음식점으로 건강한 밥상과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무주맛집 무주천지가든 정식 메뉴로 시킨 음식으로 다양한 반찬이 나오면서 밑반찬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만들어 낸 정갈한 음식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대체적으로 맛있었으며 메인 음식보다는 다양하게 나오는 반찬 종류가 많아 골고루 맛볼 수 있어 좋았어요. 다양한 밑반찬이 나오는 한식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가볼 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간을 세게 드시거나 나물이나 채소음식을 즐기지 않는다면 천지가든 음식에 조금 실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국내여행으로 무주여행을 하신다면 무주 맛집으로 유명한 무주천지가든 한번 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