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휴게소(퇴계원방향) 고속도로휴게소맛집

by 랭크로 2022. 11. 22.

국내여행을 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식사나 간단한 간식을 먹거나 화장실을 이용하기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를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행 중에 들려본 고속도로 휴게소 구리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예전에는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로 불렸지만 지금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예전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는 휴게소가 없어 불편한 고속도로 이용객들을 위해 만들어진 구리휴게소라고 합니다. 

고속도로휴게소 맛집 구리휴게소에 어떤 편의시설들과 맛있는 먹거리 간식과 함께 특별한 음식메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규모는 조금 작은 구리휴게소지만 오밀조밀하게 간단하게 먹을 간식 매장과 식당메뉴로 알차게 모여있는 구리휴게소입니다. 

규모에 비해 구리휴게소는 작은 편이지만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며 주유소, 편의점, 푸드코트, 커피전문점 등 다양한 매장이 입점해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를 자주 가게 되니 휴게소의 관리상태가 쾌적하거나 화장실이 깨끗하면 일부러 찾아가기도 하고 기억해 두었다가 다음 여행에 또 이용을 하는데 구리휴게소는 편의시설과 화장실이 깨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어 여기저기 돌아보면서 점심과 휴식을 갖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구리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구리휴게소 주소

경기 구리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32

031-529-3564

휴게소맛집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휴게소 소개

▼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판교기점으로 퇴계원 방향에 있는 구리휴게소입니다. 일반적인 휴게소보다는 잠시 들렸다 가기 좋은 간이휴게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휴게소가 부족한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진 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 규모는 다른 휴게소에 비해 작지만 휴게소 맛집으로도 여러 번 소개된 휴게소이며, 종합안내소, 이마트 24 자판기와 편의점, 다양한 간식 먹거리 매장, bhc치킨, 만쥬리아, 토스트, 푸드코트, 드롭탑 커피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 구리휴게소입니다. 

▼ 먼저 점심을 먹기위해 구리휴게소 푸드코트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구리휴게소 실속상품으로 휴라면, 바지락 근대국, 생수, 핫도그, 호두과자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네요. 

▼ 고속도록휴게소 맛집 구리휴게소 음식메뉴는 한식과 라면 돈까스, 우동으로 나뉘어 있으며 구리휴게소 한식 대표 메뉴는 초당 해물순두부찌개, 장터국밥, 흑돼지제육볶음, 흑돼지김치찌개, 바지락 근대국, 설렁탕, 산채비빔밥, 한우 소머리국밥, 잔치국수, 명동칼국수와 라면 돈까스 우동 등이 있습니다. 

▼ 구리휴게소 푸드코트 음식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하거나 키오스크가 아닌 대면으로 현금 결제 시 계산대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대부분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주문은 키오스크로 바뀌고 있는 것 같아요. 고속도로 휴게소의 기본으로 많이 시키는 음식으로 우동과 돈까스, 흑돼지김치찌개를 주문했습니다. 

▼ 키오스크로 주문 후 구리휴게소 푸드코트 안을 둘러보았습니다. 아담한 푸드코트 내부에는 식당 테이블이 있으며 혼밥 할 수 있는 비치된 긴 테이블과 조명이 분위기가 있는 고급스러운 카페를 연상되는 공간으로 편의시설이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었습니다.  

▼ 구리휴게소에는 주문한 우동과 돈까스, 흑돼지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정갈하면서 깨끗하게 준비되어 나온 식사로 쫄깃하게 씹히는 우동면과 유부가 푸짐하면서 조화로워 일반적으로 먹는 휴게소 우동과는 다르게 구리휴게소 우동은 쫄깃한 맛으로 면이 쉽게 끊어지지 않았으며 국물 맛이 좋았습니다. 

▼ 옛날돈까스처럼 돈까스위에 소스가 듬뿍 뿌려져 나온 구리휴게소 맛집 돈까스입니다.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맛으로 바삭한 돈까스를 좋아하지만 소스가 올라가 촉촉한 돈까스이면서 두툼한돈까스로  맛있게 먹었네요. 돈까스를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좋은 국물과 함께 밥, 샐러드, 단무지, 피클 깍두기가 나오는 돈까스이며 돈까스 양은 일반적인 휴게소에 먹는 돈까스입니다. 

▼ 휴게소 맛집이라고 하면 대표적인 음식을 많이 드시거나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구리휴게소에는 일반적인 휴게소에서 맛볼 수 없는 메뉴로 흑돼지김치찌개입니다. 칼칼하면서 시원한 국물 맛과 두툼한 흑돼지고기가 들어가 짜지 않은 적당한 맛으로 제 입맛에는 맛있었습니다. 

▼ 구리휴게소에 있는 이마트 24 편의점과 이마트 24자판기가 있습니다. 간단한 음료는 자판기를 이용해 구매해도 좋을 것 같네요.  

▼ 구리휴게소 푸드코트 안 드롭탑 커피전문점과 작은 서점도 입점해있습니다. 

▼ 구리휴게소 실내에 있는 매장으로 식사보다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만쥬리아, 토스트, 핫도그, bhc가 입점해 있으니 무거운 식다 보다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맛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하이패스 판매와 충전카드 판매, 충전하는 곳입니다. 

▼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구리휴게소 매장 밖 다양한 간식 먹거리입니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 호두과자를 시작으로 간식 먹거리로 다른 휴게소와 비슷한 구리휴게소입니다. 

▼ 쌀쌀해진 날씨에 먹으면 더 맛이 좋은 부산어묵과 통감자, 떡볶이, 핫바, 핫도그, 소떡소떡 등 다양한 간식거리가 있습니다. 

▼ 달콤하면서 겉바속촉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중 가장 많이 찾는 호두과자입니다.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입하시고 봉지로 구입해 따뜻할 때 가족과 함께 가볍게 먹기 좋은 호두과자입니다.  

▼ 먼 거리여행을 운전하면서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기도 잠시 여유를 갖는 시간으로 빠질 수 없는 커피를 마실수 있는 드롭탑 커피전문점과 자동차용품을 파는 매장입니다. 

▼ 일요일 점심시간이었지만 주차공간도 여유롭고 나쁘지 않은 먹거리와  많은 이용객이 없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던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휴게소였습니다. 

▼ 구리휴게소에서 주유도 하고 다시 출발했습니다. 규모는 조금 작지만 휴게소 관리상태는 깨끗한 편으로 많은 이용객이 몰리는 시간에는 복잡하겠다는 생각이 드는 휴게소였습니다. 


마치며...

사는 곳을 떠나 가족과 함께나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한다는 것은 작은 행복이면서 기분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장거리 여행이나 단거리 여행을 하면서 꼭 만나는 휴게소는 여행의 시작점과 마지막점으로 다양한 편의시설과 맛집으로 즐거우면서 잠시 쉬는 쉼터이기도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휴게소 맛집이거나 볼거리가 많은 휴게소는 아니지만 잠시 쉬어가기 좋은 구리휴게소이니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지나는 길에 구리휴게소가 보인다면 잠깐 들려 휴식을 갖아 보세요. 그럼 쌀쌀해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