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여수게장맛집 여수 꽃돌게장1번가 여수한일관 여수맛집추천 여수 쑥초코파이, 쑥아이스크림 여수당

by 랭크로 2022. 12. 16.

얼마 전 다녀온 국내 여행지 추천 여수 여행 두번째 글입니다. 오늘은 여수여행 중 여수 맛집 추천으로 다녀온 여수게장 맛집으로 다양한 게장정식으로 푸짐하게 차려진 여수꽃돌게장1번가와 여수맛집 한정식으로 유명한 여수한일관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마지막으로 여수 쑥초코파이로 유명한 여수당도 들려 여수당 쑥초코파이와 여수 쑥 아이스크림도 맛보았습니다.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전남 여수 여행은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볼거리가 가득했던 여수 관광지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다녀온 여수입니다. 여수는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가족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은 곳이며 여수맛집추천 많은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었습니다. 

국내여행지추천 여수에 도착하자마자 먹었던 여수게장 맛집으로 유명한 여수꽃돌게장1번가에서 맛본 여수 간장게장입니다. 여수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그중 추천받았던 곳이면서 인기가 많은 곳으로 여수 꽃돌게장1번가, 여수 한일관, 여수당입니다. 여수꽃돌게장1번가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는 여수 한일관에서 남도 한정식도 맛볼 수 있었던 먹거리가 풍성했던 여수 여행이었습니다. 

여수맛집추천 여수 꽃돌게장 1번가, 여수 한일관, 여수당 주소

여수꽃돌게장 1번가 , 여수한일관 

전남 여수시 봉산 2로 36 

여수꽃돌게장 1번가 - 영업시간 10:0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061-611-0006 )

여수 한일관 - 영업시간 11:0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 17:00 ( 061-654-0091 )

여수당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 ( 0507-1356-0222)  매일 09:30 ~ 22:00

여수게장맛집추천 여수꽃돌게장 1번가, 여수 한일관, 여수 쑥초코파이 여수당 소개

▼ 여수에서 가장 유명한 특산품을 생각한다면 갓김치와 여수게장이 떠오르는 여수입니다.  여수에는 워낙 많은 게장 맛집이 다양하면서 많은 곳이라 어디로 가면 좋을지 고민하면서 검색으로 여수게장맛집추천으로 인기가 많은 여수꽃돌게장1번가로 다녀왔습니다. 여수 꽃돌게장1번가에서 맛본 여수게장으로 푸짐한 간장게장과 새우장, 꽃게장 한상차림으로 풍성하게 맛보며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유명한 여수게장맛집으로 웨이팅이 많은 곳으로 대기실은 2층에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 여수 맛집이면서 여수게장 맛집 추천으로 꽃돌게장1번가 메뉴로는 꽃게 정식( 간장게장+새우장), 왕꽃게정식(간장게장+전복장+새우장)이 있으며 갈치조림 정식, 꽃게탕, 꽃밥 정식, 어린이 메뉴도 있으니 메뉴를 선택하셔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1인당 35,000원 꽃게 정식으로 3인 정식으로 주문했습니다. 

▼ 꽃돌게장1번가 기본 반찬들이 먼저 나옵니다. 갓김치와 여러 밑반찬입니다. 갓김치를 물김치처럼 만든 반찬이 특색 있으면서 맛있는 여수 갓김치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 여수꽃돌게장1번가는 웨이팅이 많은 곳으로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많은 대기시간이 있어 저는 오픈하는 11시에 맞춰 들어가 대기시간없이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 꽃돌게장1번가 셀프바입니다. 종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꼬치어묵과 함께 여러 반찬과 샐러드, 간장게장과 양념 돌게장이 준비되어 있어 무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상차림 외 음식들도 있으니 음식 나오기 전에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여수 꽃돌게장1번가 대표 메뉴인 간장게장, 새우장과 양념게장이 포함된 푸짐한 한상으로 먹음직스러운 불고기와 바삭하게 튀겨낸 도라지 튀김 등 깔끔하면서 특색 있는 밑반찬과 함께 한상 상차림으로 나왔습니다. 계절에 따라 밑반찬을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 꽃돌게장1번가 꽃게 정식 3인분으로  알과 살이 꽉 차있는 간장게장입니다. 제가 먹어본 간장게장 중 가장 살이 꽉 찬 간장게장이면서 감칠맛이 잘 배어들어 부드럽고 간이 적당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게장을 밥에 비벼 김에 싸 먹을 수 있게 마른김도 준비되어 있어요. 

▼ 여수게장 맛집 꽃돌게장1번가 게장정식에 양념게장과  꽃게탕도 준비되어 나옵니다. 꽃게양념게장 또한 살이 꽉찬 게장으로 양념이 많이 맵지 않아 흰쌀밥과 함께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꽃게탕도 있어 개운하게 국물도 떠 먹으면서 맛있는 한끼 식사였습니다. 

▼ 여수 꽃돌게장1번가 꽃게 정식에 나온 양념 꽃게장은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는 비닐장갑을 끼고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어 알과 살이 꽉 차 있는 양념 살만 발라 밥과 먹어도 밥에 양념 살을 비벼 김에 싸 먹으니 감칠맛과 단맛이 가득한 맛있는 식사였습니다. 부모님과의 여행이나 가족여행으로 다시 온다면 꼭 다시 오고 싶은 여수게장 맛집 추천으로 여수 꽃돌게장1번가를 추천드립니다. 

▼ 여수꽃돌게장1번가 1층에는 카페와 여수 특산품과 함께 간장게장, 전복장, 돌게장 등 을 판매하고 있어 여수 여행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산품을 사가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 여수맛집추천으로여수 한정식으로 유명한 여수한일관입니다. 여수 꽃돌게장1번가와 같은 건물에 위치해 있는 꽃돌게장1번가와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규모가 큰 여수 한정식 여수 한일관입니다. 한식과 일식을 함께 맛 볼수 있으며 푸짐하면서 깔끔한 여수한정식으로 입소문으로 소문난 여수한일관입니다. 

▼ 여수한일관 입구 우리 꽃길만 걷자~♬

▼ 여수 맛집 한정식으로 여수 한정식 한일관 1층에 있는 한일 푸드 매장입니다. 여수꽃돌게장1번가와 비슷한 특산품으로 간장게장, 꽃게장, 새우장 등 여수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여수 한일관 내부는 개별 룸과 단체룸으로 되어 있으면서  규모가 크면서 넓은 해산물 한정식집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곳으로 상견례 장소나 가족모임으로도 좋을 것 같은 곳입니다. 제가 있었던 룸은 단체여행객 손님이 있는 곳이어서 조금 시끌벅적한 여수 한일관이었습니다. 

▼ 여수 한일관 해산물 A코스 정식 3인 상으로 주문한 첫 번째 상차림입니다. 여수 한일관 한정식 정식은 코스별로 첫상, 둘째상, 셋째상으로 세 번에 나눠져 나오는 해산물 한정식 A코스로 여수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여수 한일관입니다. 첫상으로 모둠 해산물과 함께 생선회와 샐러드, 육회, 해파리냉채, 낙지 초회, 새싹 수삼, 갓김치가 나오는 여수 한일관 첫상입니다.

▼ 여수 한일관 해산물 한정식 A코스 첫 상으로 먼저 오늘의 죽으로 속을 먼저 달래주는 흑임자죽이 나왔습니다.  입맛을 돋우는 맛으로 고소한 맛이 좋은 죽이었습니다. 

▼ 여수한정식 해산물 한정식으로 첫 상에 나오는 신선한 생선회로 여수 갓김치와 함께 먹으니 조금 더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던 모둠회였습니다. 

▼ 오독오독 씹는 식감이 좋은 해삼과 전복, 멍게, 문어숙회로 향긋한 바다의 맛이 느껴지는 신선한 해산물이었습니다. 

▼ 여수한일관에서 맛 본 육회로 고소하고 신선한 맛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음식이 나오는 첫상이었지만 특별하게 정말 맛있다라는 느낌보다는 조금씩 맛 볼 수 있는 즐거움이있는 여수한일관 여수한정식입니다. 

▼ 여수맛집추천 여수한일관 두번쨰상이 나왔습니다. 홍어삼합, 가오리찜, 깐풍 장어, 인절미 구이, 모둠튀김, 메로구이, 민어 곰탕, 육전, 새송이와 칠리새우구이가 나오는 여수 한일관 두번째상으로 따뜻한 음식들입니다. 첫상을 다 먹지도 않았는데 빠르게 두번쨰상이 나오다보니 여유롭게 먹을 수 없었고 여수한일관 두번쨰상은 따뜻한음식으로 나오는 상이지만 미리 만들어둔 음식인 듯 따뜻하게 먹을 수 없어 아쉬움이 많이 남았답니다. 

▼ 여수 한일관 마지막상으로 여러가지 기본반찬과 함께 간장게장, 조기구이가 나오는 여수한일관 세 번째상입니다. 

▼ 여수 남도음식 해산물 한정식집이라 여러 밑반찬으로 간장 돌게장, 여수 조기구이로 따끈한 솥밥에 마지막 음식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 기본 반찬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돌솥밥과 된장찌개입니다. 된장찌개도 따끈하게 먹고 싶었지만 조금 식은 된장찌개여서 참 아쉬움이 많은 곳이었어요. 

▼ 여수 남도음식 여수한일관 1층에는 대기공간과 함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으로 풍성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면서깔끔한 여수 한정식집 여수한일관입니다. 

▼ 국내여행 추천지 여수 명물로 여수에서 맛 본 여수 쑥초코파이와 바게트 버거, 쑥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수제 바게트버거 여수당입니다. 

▼ 여수당은 여수에서 유명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 많은분들이 줄을 서 구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줄을 서야 여수당 수제 바게트 버거와 쑥초코파이, 쑥 아이스크림을 맛 볼 수 있으니 우선 줄을 서 구매했습니다. 줄을 생각보다 빠르게 빠지다 보니 금방 구매할 수 있었어요. 

▼ 여수당은 수제바게트버거와 쑥아이스크림, 쑥초코파이로 유명해진 디저트판매점으로 여수바게트버거와 함께 쑥 아이스크림도 인기가 많은 여수당입니다. 옥수수 아이스크림, 쑥 아이스크림은 각 4,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여수맛집추천으로 유명한 여수당 쑥초코파이는 일반적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초코파이와는 다른 반죽으로 촉촉하면서 부드럽게 익혀 만든 쑥초코파이라고 합니다. 여수당 쑥초코파이에는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아 보관방법이 중요합니다. 여수당 쑥 초코파이 보관방법으로는 실온 5시간, 냉장 3일, 냉동은 3주입니다. 여수당 수제 바게트 버거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바로 점심을 먹고 와 다음 여수 여행에서 꼭 먹어보려 해요. 

▼ 쑥향이 진하게 나는 여수당 쑥초코파이와 수제바게트버거, 쑥아이스크림은 여수여행 선물용이나 간식거리로 많이 구매하는 여수먹거리상품입니다. 쑥초코파이 6개입은 18,000원, 9개입 28,000원, 무화과파이 4개입은 28,500원으로 저는 여수당 쑥초코파이 6개들이 선물용으로 구매해 쑥향이 가득한 쑥초코파이를 집에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쑥 아이스크림도 맛보고 싶었지만 앉아 먹을 수 있는 곳이 없어 바로 옆 건물 아이스크림 옥에서 젤라또 쑥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 집에 도착해서 먹어본 여수당 여수쑥초코파이로 은은하게 나는 쑥향과 많이 달지 않으면서 부드럽고 촉촉한 초코파이였어요. 아이보다는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신선한 여수당 쑥초코파이입니다. 

▼ 여수당 바로 옆에 있는 젤라또맛집으로 유명한 젤라또 아이스크림 옥에서 쑥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 여수맛집추천으로 여수 젤라또 아이스크림옥에서는 24가지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맛 볼 수 있으며 전국택배도 가능한 여수 젤라또아이스크림 맛집입니다. 여수 아이스크림옥은 신선한 과일재료를 직접손질하고 만드는 수제 젤라또아이스크림으로 젤라또와 수제과일청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여수맛집 여수아이크림옥에서 먹어본 해풍쑥 젤라또는 은은하게 느껴지는 쑥향의 젤라또 아이스크림으로 귀여운 망고 미니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진한 쑥 맛과 향으로 쫀득쫀득하게 느껴지는 특색 있는 아이스크림이었요.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려낸 여수 맛집 여수수제젤라또 아이스크림옥에서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다녀온 1박 2일 여수 여행에서 먹어본 여수 맛집이면서 게장 맛집인 여수 꽃돌게장1번가와 여수 한정식으로 유명한 여수한일관, 달콤한 디저트 여수당에서 다양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여행이었습니다. 푸짐하면서 다양한 게장정식을 맛볼 수 있는 유명 여수맛집 여수 꽃돌게장1번가에서 살이 가득 찬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까지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만족스러운 여수꽃돌게장1번가였습니다. 여수 남도음식 여수 한정식으로 다녀온 여수한일관은 다양한 음식과 먹거리는 많았지만 조금 많이 아쉬운 여수 한정식집이었답니다. 여수맛집추천 먹거리 음식으로 알차게 다녀온 여수 여행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