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여수녹테마레 여수여행코스 미디어아트 녹테마레 여수여행지 실내데이트코스

by 랭크로 2022. 12. 26.

추운 겨울 날씨에 상관없이 국내여행지추천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여수녹테마레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여수 실내 데이트코스로 좋으며 여수핫플 미디어아트 녹테마레는 다른 미디어아트와는 다르게 다양한 분위기의 테마와 함께 여수만의 특색이 잘 반영되어 만들어진 국내최초 여수 미디어아트 파빌리온입니다. 

여수녹테마레는 다양한 조형물과 수시로 변하는 다채로운 색과 빛, 음악으로 일반적이 미디어아트보다는 독특하게 만들어져 개성이 많은 여수미디어아트입니다. 여수녹테마레는 라틴어로 밤과 바다라는 뜻이며 스토리가 있는 8개의 전시관으로 다양한 테마와 함께  많은 사진을 여러 포토존에서 마음껏 찍을 수 있었습니다.

화려한 여수밤바다를 배경으로 표현한 전시관과 여수바다와 섬들, 바다와 하늘을 잇는 별빛 등 아름다우면서 분위기 넘치는 이색적인 여수녹테마레로 누구나 즐길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내여행지추천 여수가볼만한 곳 여수녹테마레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여수여행지 여수가볼만한 곳 미디어아트 여수녹테마레 주소

전남 여수시 만성로 294 ( 061-653-7100 )

매일 10:00 ~ 19:00 ( 입장마감시간 18:00 )

여수가볼만한 곳 여수 실내데이트 녹테마레 소개

여수녹테마레는 여수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해 있는 전시관이었습니다. 국내 최초, 여수 미디어아트 파빌리온으로 일반적인 전시관과 다르게 스토리가 있는 전시관으로 여수 실내 데이트코스로 좋은 여수녹테마레입니다. 전시관 이용요금은 성인 18,000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 12,000원으로 가격이 조금 높으편으로 저는 네이버예약으로 성인기준 15,000원으로 여수녹테마레 할인을 받아 관람했습니다. 

▼ 여수녹테마레 배치도가 있는 지도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러 테마가 있는 공간으로 지도에 있는 동선을 따라 관람하시면 더 자세하게 구석구석 관람할 수 있으니 데스크에서 챙겨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들어가기 전 관람실에는 따로 화장실이 없으니 미리 다녀오시는 게 좋으며 무거운 짐이 있다면 보관함에 보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이니티움은 시작이라는 뜻으로 여수녹테마레를 찾는 분들에게 여러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 기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여수 실내데이트코스 녹테마레는 아름다운 빛과 기억의 공간이면서 여수특색이 잘 반영되어 만들어진 전시관입니다. 

▼ 국내여행지추천 아름다운 여수의 바다를 느껴볼 수 있는 음악과 테마에 가수 적재가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녹테마레 전시를 관람하면서 음악에도 귀를 기울여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여수녹테마레 처음 들어서자 만나는 곳으로 수시로 변하는 빛과 함께 여수밤바다의 노을을 표현할 곳입니다. 아름다운 여러 빛과 함께 몽환적인 빛을 걸어가는 느낌이 드는 곳으로 길 통로 가운데 여러 색으로 변하는 빛과 함께 핑크나무에서 사진을 찍어 보세요.

▼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여수 밤바다와 섬과 함께 반짝이는 별들을 표현한 곳으로 여수바다를 아름다운 색으로 뒤덮여 만든 전시관입니다. 수많은 공간을 동글동글한 불빛이 밤바다를 헤엄쳐 다니는 모습으로 표현한 공간 녹테마레입니다. 조형물과 함께 잘 어우러져 만들어진 바다공간을 환상적이게 표현한 것 같아요. 

▼ 수시로 변하는 불빛과 함께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음악이 좋았으며 여수등대와 섬을 표현한 공간입니다. 등대꼭대기에도 올라 가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토요일이었지만 비교적 한산해 사진도 찍으면서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 여수의 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빛에서 나를 찾는 시간과 함께 항상 그 자리에 있는 나무로 표현한 기억의 나무입니다. 

▼ 커다란 나무와 함께 시간의 정원에서 기억의 나를 찾는 시간입니다. 

▼ 자연을 주제로 한 전시관이라 자연과 함께라는 생각이 들면서 다양하게 나타나는 장면을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여수녹테마레입니다. 

▼ 선명하게 나타나는 색과 함께 환상적인 테마공간으로 어린 왕자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책 한 권이 펼쳐지는 듯한 공간으로 이야기와 볼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몰입감이 최고였던 미디어아트 녹테마레입니다. 

▼ 다양하게 즐겨 볼 수 있는 전시관으로 여러 포토존에서 사진을 마음껏 찍어 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색감이 있는 곳으로 여러 색으로 표현한 전시관으로 따뜻한 여행을 다녀온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 여수녹테마레는 감각적인 음악을 듣고 다양한 장면을 보면서 작품의 세계에 빠져들게 하는 미디어아트로 특별한 전시관입니다. 

▼ 여수가볼만한 곳으로 녹테마레 미디어아트 전시관은 끝이며 1층, 2층, 3층은 계단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2층은 갤러리, 3층은 녹테마레카페입니다. 

▼ 여수녹테마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마지막 여운을 즐기기 위해 녹테마레 카페에 갔습니다. 녹테마레카페는 넓은 개방감과 함께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곳으로 야외 공간이 잘 만들어진 곳으로 여러 포토존이 있는 카페입니다. 

▼ 맛있는 케이크와 함께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요. 여수녹테마레 전시관을 관람하셨다면 천원 할인되니 키오스크가 아닌 매장계산대에서 주문하시면 할인 적용받을 수 있어요. 음료를 고른 후 야외로 나가 보았습니다. 

▼ 여수바람을 맞으며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여수녹테마레 카페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며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여수여행지 녹테마레에서 가장 인상적인 인생샷을 찍어 남겨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  작은 연못이 있는 녹테마레 루프탑카페는 잔잔하게 느껴지는 바람과 여수풍경과 함께 독특하면서 예술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페 입니다.


마치며...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만날 수 있는 여수녹테마레에서 생동감 넘치는 미디어와 함께 아름다운 빛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쾌적한 공간에서 연인과 함께나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 휴식과 함께 특별한 전시를 볼 수 있었습니다. 국내여행지추천 여수녹테마레는 여러 흐름이 있는 미디어아트 전시관이었으며 사진으로 담기 좋은 곳이니 여수 실내데이트코스로 여수여행지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