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서울양양고속도로 휴게소맛집 홍천휴게소 양양방향 다양한 먹거리가득

by 랭크로 2022. 12. 31.

국내겨울여행으로 찬바람을 맞으면서도 겨울바다가 보고 싶어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강원도로 3박 4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강원도 겨울바다는 겨울이 주는 예쁜 풍경과 낭만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힐링하는 곳이며 강원도에서의 여러 가지 놀거리를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국내겨울여행이었습니다.

여행은 언제나 즐거움과 설렘이 가득한 것 같습니다. 여행의 시작점이면서 꼭 한 번쯤 들렀다 가는 곳으로 오늘은 서울양양고속도로 홍천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마음의 휴식과 쉼, 먹거리가 많은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홍천휴게소는 다양한 편의시절과 지역특색 먹거리, 여러 포토존이 있어 잠시 산책하면서 즐길 수 있었던 고속도로휴게소 맛집이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잠시 잠깐 머물러 가는 곳이지만 먹거리도 다양하면서 여러 편의시설이 가득한 곳으로 관리상태가 쾌적하다면 다음에 다시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하는 홍천휴게소는 규모는 작았지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한 휴게소로 자주 찾는 고속도로 휴게소 중 하나입니다.  점심식사도 할 겸  서울양양고속도로 맛집 홍천휴게소의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구석구석 살펴 소개 할게요~♪

서울양양고속도로 홍천휴게소 ( 양양방향 )

강원 홍천군 화초면 서울양양고속도로 83

033 - 436 - 3000

24시간 영업 ( 연중무휴 )

고속도로휴게소맛집 홍천휴게소 (양양방향) 소개

▼ 서울양양고속도로는 서울 강동구에서 강원도 양양 서면을 연결해 만든 고속도로입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휴게소는 가평휴게소, 홍천휴게소, 내린천휴게소가 있으며 오늘은 아침에 출발해 강원도 속초로 가는 여정 중에 들렸던 서울양양고속도로맛집 홍천휴게소입니다. 

▼ 탁 트인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느끼면서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고속도로 맛집 홍천휴게소입니다. 

▼ 평일이라 많은 이용객이 없어 붐비지 않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강원도로 가는 휴게소는 다양한 뷰를 볼 수 있어 좋았으며 예쁜 뷰를 가진 휴게소가 많은 것 같아요. 그 지역마다 특색 있는 음식과 먹거리가 있기도 하고 여러 테마가 있다 보니 볼거리가 풍부해 휴게소마다 다 들러보고 싶은 서울양양고속도로 휴게소였습니다.  

▼ 대표적인 고속도로휴게소 간식으로 달콤한 호두과자와 홍천휴게소 실속상품을 만날 수 있었어요. 강원도 홍천 토속나물된장찌개, 라면, 호두과자, 통감자, 생수를 좋은 가격에 먹을 수 있습니다. 

▼ 홍천휴게소 식당과 편의점 매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실속상품을 판매하는 휴게소로 호두과자, 맥반석 반건조 오징어 쥐포를 착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울양양고속도로휴게소 홍천휴게소 푸드코트입니다. 규모는 작았지만 평일이라 붐비지 않아 여유롭게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규모가 큰 휴게소가 아니다 보니 연휴나 주말 여행객이 많이 몰리면 자리 잡기는 힘들 것 같아요. 

▼ 휴게소 푸드코트매장안에 있는 홍천휴게소 편의점입니다. 다양한 먹거리상품과 홍천특산품들도 보였습니다. 

▼ 고속도로휴게소 맛집 홍천휴게소 음식은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했습니다. 한식은 뚝배기불고기, 옛날무청시래기국밥, 해물순두부찌개, 자글자글김치찌개, 화촌버섯육개장, 강원도산골나물비빔밥, 강원나물토속된장찌개, 뚝배기제육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우동으로는 왕새우모둠튀김우동, 고속자장면, 유부우동, 꼬치어묵우동이 있습니다. 

▼ 라면은 일반라면, 떡 만두라면, 얼큰이 낙지수제비, 낙지수제비, 김치부대라면이 있습니다. 

▼ 양식은 왕돈가스, 모짜렐라치즈돈가스, 햄버거스테이크가 있습니다. 

▼ 양식은 홍천휴게소의 특색먹거리음식으로 이영자맛집으로 유명해진 홍천닭갈비화로구이, 홍천한우불고기화로구이가 있습니다. 서울양양고속도로휴게소 음식 먹거리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간단하게 꼬치어묵우동과 왕돈가스를 주문했습니다. 

▼ 홍천휴게소는 위생등급 매우우수 마크와 함께 깔끔하게 관리되면서 정돈된 느낌의 푸드코드 내부입니다. 모범음식점 답게 홍천휴게소 모든 식당이 청결하게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안심이 되고 좋았습니다. 

▼ 서울양양고속도로 휴게소 먹거리로 주문한 꼬치어묵우동이 나왔습니다. 따뜻한 우동국물에 어묵꼬치가 들어있는 우동으로 맛은 평범한 맛의 우동이었습니다. 

▼ 홍천휴게서 음식 왕돈가스도 준비되어 나왔습니다. 이름처럼 큰 돈가스로 소스가 뿌려진 돈가스와 스프입니다. 

▼ 돈가스의 고기도 두툼하면서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맛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 고속도로 휴게소맛집 홍천휴게소는 깨끗하고 깔끔하면서 잘 관리되어 있는 휴게소로 간단한 놀이기구와 아이들이 신나는 뽑기도 다양하게 있으며 화장실은 밖에 있습니다. 

▼ 고속도휴게소 맛집으로 홍천휴게소 편의시설과 간식 먹거리도 알아볼게요. 먼저 커피전문점 할리스와 야외에서 커피나 간단한 식사, 간식 등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이 곳곳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 다양한 간식먹거리 스낵코너로 떡볶이, 꼬치, 어묵, 핫바, 통감자, 고구마스틱 등 다양하면서 맛있는 간식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역시 고속도로휴게소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주전부리 간식이죠~

▼ 홍천휴게소 간식먹거리 가격은 3,000원에서 ~ 5,500원 대로 간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홍천휴게서 스낵코너 먹거리간식 주문도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하는 방식입니다. 요즘 편리하게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하는 휴게소가 많아진 것 같아요. 키오스크 주문으로 대면하지 않고 주문할 수 있어 좋으면서 키오스크 주문이 처음이거나 나이 드신 분들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홍천휴게소 탐앤탐스 커피전문점도 있습니다. 

▼ 고속도로휴게소 맛집 홍천휴게소에는 홍천군에서 생산하는 명품농산물을 판매하는 로컬푸드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홍천 특산물과 계절별로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어요.  

▼ 여행을 하면서 필요한 여행상품들과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는 홍천휴게소 잡화점도 있습니다. 

▼ 서울양양고속도로 홍천휴게소 베이커리 매장도 있습니다. 단팥방, 크로와상, 찹살도너츠 등 판매하고 있어 간단하게 먹기 좋을 것 같아요.

▼ 전망하기 좋은 뷰가 있는 홍천휴게소는 재미있게 표현한 조형물로 다양한 색을 입힌 마법 빗자루 타고 가는 홍천한우의 멋스러운 조형물도 볼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강원도 홍천을 대표하는 청정지역에서 자란 홍천한우가 가장 유명한 특산물인 것 같습니다. 

▼ 강원도 홍천 대표농산물로 단호박과 사과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곳곳에 단호박, 사과 포토존이 다양하게 있어 사진도 찍으면서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 좋았어요. 

▼ 오늘을 기념하면서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이 시간을 홍천휴게소포토존에서 사진으로 찰칵~ 남겨봅니다. 


마치며...

화려한 먹거리음식보다는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여러 곳에 다양하게 마련되어있던 특색들로 마음의 힐링과 쉼을 느낄 수 있었던 고속도로 휴게소맛집 홍천휴게소였습니다.  장거리 운전으로 잠시 쉬어가는 쉼터이면서 다양한 판매상품과 특색 있는 메뉴, 편리한 편의시설이 있는 서울양양고속도로휴게소 맛집 홍천휴게소입니다. 조용하면서 맛있는 음식과 깔끔하게 잘 정돈된 느낌이 드는 휴게소라 기분 좋은 여행으로 즐겁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