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국내겨울여행지 강릉여행코스 강릉하슬라아트월드 강릉볼거리 강릉실내데이트

by 랭크로 2023. 1. 6.

오늘은 국내여행지추천으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했던 강원도 강릉으로 아름다운 동해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바다풍경과 함께 즐길거리가 가득했던 강릉여행코스로 하슬라아트월드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멋진 주변경관과 함께 감상할 수 있었던 아름다운 여행지 이면서 강릉 가볼만한곳, 데이트코스로 추천드리는 복합예술공간인 강릉 하슬라아트월드입니다. 

겨울여행지 강릉에서 가족과 함께 산책과 여러 전시관에 전시되어있는 작품을 둘러보면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와 함께  행복한 힐링의 시간이 되었던 강릉여행이었습니다. 강릉 하슬라아트월드는 다양한 예술작품을 눈으로 감상하면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뮤지엄호텔, 조각공원, 하슬라카페, 미술관, 박물관 등 다양한 예술작품과 미술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하슬라아트월드입니다.

추운겨울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강릉 실내데이트코스로 추천드리며 하슬라아트월드 내부에는 다양하면서 개성 넘치는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구경과 함께 여러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박물관이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예술작품과 함께 바다를 품은 강릉 하슬라아트월드를 소개할게요~♪

국내여행지 추천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강원 강릉시 강동면 율곡리 1441 ( 033 - 644 - 9411)

운영시간 09:00 ~ 18:00

강릉 가볼 만한 곳 강릉 볼거리가 가득한 하슬라아트월드 소개

▼ 하슬라는 해와 밝음이라는 순우리말이며 강릉의 옛 이름이라고 합니다. 강릉하슬라월드에서 내려다 보이는 바다풍경과 함께 개성 넘치는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복합예술공간입니다. 여러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연인과 함께하는 데이트코스나 가족과 함께하는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강릉 볼거리 장소입니다. 

▼ 강릉 하슬라아트월드는 덥거나 추운 날씨에도 다녀가기 좋은 실내전시관입니다. 미술관, 조각공원, 박물관을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은 성인 15,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1,000원이며 매일 9시 오픈 오후 6시로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하슬라아트월드 1층은 현대미술관으로 다양한 장르의 설치작품이 전시된 곳입니다. 화려한 색감의 무늬와 함께 여러 특별한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자유롭게 작품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자연에서 나오는 금속, 돌, 나무 등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진 작품들로 보는 것만으로도 독특하면서 특별한 예술작품인 듯 느껴졌습니다. 

▼ 시선을 사로잡은 스테이플러를 이용해 만든 하마모양의 설치 미술작품으로 아이들도 흥미를 가지고 볼 수 있었습니다. 알록달록한 색감과 함께 다양한 전시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이나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강릉여행지 하슬라아트월드입니다. 

▼ 하슬라아트월드 전시관에는 큰 설치미술작품과 함께 중간중간 개성 넘치는 작은 작품 전시물도 볼 수 있습니다. 

▼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어 아이들과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곳이었어요.

▼ 강릉 하슬라아트월드는 미술을 잘 모르는 분들도 예술작품을 보면서 위축되거나 소극적인 관람보다는 자유롭게 작품과 자연을 느끼면서 자기만의 생각으로 이해하고 감상하면서 느끼면 될 것 같습니다.

▼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현대미술 2관입니다.  화려하면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곳으로 수많은 꽃들과 함께 예쁜 포토존이 있어 사진 찍기 좋은 곳이면서 인생샷이나 사진으로 추억을 많이 남기시는 분들은 강릉여행코스로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여러 미술작품을 감상하면서 작품이 어려워 보였지만 저는 예술작품을 이해하기보다는 느끼는 대로 해석하면서 눈으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 새로운 공간으로 이동할 때마다 특이하면서 독특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하슬라아트월드입니다. 물건을 묶을 때 쓰이는 빨간 노끈을 이용한 작품으로 하슬라아트월드에서는 독특한 예술작품으로 만들어졌네요. 만든 분의 예술 창작의 깊이가 다른 것 같다고 느껴지며 사진을 찍어도 참 예쁘게 나오는 장소였어요.

▼ 다른 전시실로 내려가는 길로 전시관과 또 다른 전시관을 연결하는 독특한 작품으로 알록달록한 다양한 실과 선으로 만들어진 길로 사진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곳이었어요.

▼ 귀여운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거울 설치미술과 다양한 미술작품과 전시작품을 접할 수 있는 박물관으로 사진 찍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 강릉여행코스로 좋은 하슬라아트월드는 예쁜 포토존이 많아 사진 찍어 추억으로 남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도 인기가 많은 사진스팟 중 하나였습니다. 

▼ 여러 색으로 바뀌는 색조명으로 전시관을 이어주는 작은 터널 설치미술 통로길입니다. 색색이 바뀌는 길로 마치 다른 세계로 빨려 들어가는 기분이 들었어요. 저는 약간 무서워했지만 아이들은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는 길이었어요.  사진 찍어도 참 예쁘게 나오는 곳이랍니다. 

▼ 실내전시관을 구경하고 야외전시실로 나왔습니다. 피노키오 전시실과 마리오네트 박물관으로 가는 길에 볼 수 있는 강릉 푸른 바다와 함께 여러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 피노키오 전시실입니다. 피노키오와 마리오네트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 테마를 피노키오로 꾸며진 전시실로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다양한 피노키오작품을 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 나무로 만들어진 아기 자기한 피노키오들이 있어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했으며 동화 속 장면에 들어온 것처럼 느껴지는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한 피노키오전시관이었습니다. 

▼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마리오네트 전시관 입니다. 마리오네트 뜻은 프랑스어로 줄인형입니다. 움직이는 신기한 인형들과 함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실입니다. 

▼ 여기는 평소 보던 귀여운 피노키오 인형보다는 독특한 느낌이 드는 피노키오 작품들을 볼 수 있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전시관이었습니다. 

▼ 아기자기한 인형들과 함께 다양한 피노키오 인형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아이들은 끈에 매달린 인형들을 직접 조종하면서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던 피노키오& 마리오네트 전시관입니다. 

▼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야외전시실로 나오면 동해바다와 함께 여러 개성 넘치는 다양한 작품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사진으로 남겨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춥지 않은 날씨 덕분에 마음껏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 강릉하슬라아트월드에서 가장 인기 많았던 최고의 포토존입니다. 많은 분들이 줄을 서 이곳에서 인증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 전망대로 꾸며진 멋진 포토존에서 강릉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어 남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날씨가 조금 흐려 아쉬웠지만 맑은 날에 사진을 찍는다면 아주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것 같네요.

▼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하슬라아트월드 카페입니다. 위에서 내려다 보이는 뷰가 참 예쁜 카페였습니다. 

▼ 산과 바다 푸른 하늘까지 어우러진 풍경과 함께 멋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 좋았던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입니다. 


마치며...

국내여행추천 강릉여행코스로 검색 하신다면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박물관을 추천드립니다. 여러 포토존에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면서 여러 개성 넘치면서 독특한 작가의 작품들도 구경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강릉 하슬라아트월드였습니다. 특별한 볼거리와 체험이 가득한 하슬라아트월드 강릉 박물관에서 소중한 추억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