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국내겨울여행지 강릉가볼만한곳 강릉 오죽헌 강릉여행코스 오죽헌

by 랭크로 2023. 1. 11.

국내겨울여행지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했던 강원도 강릉으로 다녀온 강릉 가볼만한 곳 강릉오죽헌입니다. 강릉 명소이면서 관광지인 오죽헌은 많은 분들이 강릉여행코스로 추천드리는 곳으로 역사적인 위인들의 모습과 경치가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당시 생활모습을 아이들과 함께 엿볼수 있어 좋았던 강릉 오죽헌입니다. 

춥지 않은 날씨덕분에 국내겨울여행지 강릉 오죽헌에서 깔끔하게 정비된 작은 공원과 산책로에서 여유롭게 걸으면서 운치 있는 우리나라의 전통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대로 잘 보존되어 있는 옛 건축물을 보니 즐길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강릉여행코스로 좋았습니다.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 좋은 오죽헌에는 구 오천원권의 배경이 되었던 오죽헌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곳이며 직접 배경과 함께 사진도 찍어 볼 수 있는 곳이니 강릉여행지 오죽헌에 왔다면 꼭 사진을 남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연과 함께 조화롭게 이룬 아름다운 경치도 볼 수 있어 좋았던 국내겨울여행지 강릉가볼만한곳 오죽헌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강릉 여행코스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오죽헌 

강원 강릉시 율곡로 3139번길 24 ( 033 - 660 - 3301 )

운영시간 09:00 ~ 18:00 ( 입장마감시간 오후 5시 )

성인 3,000원, 청소년.군인 2,000원, 어린이 1,000원

국내 겨울여행지 강릉 오죽헌 강릉여행코스 소개

▼ 강릉 여행코스로 좋은 오죽헌은 율곡이이가 태어난 곳이며 뜰안에 검은 대나무가 많아 붙여진 이름입니다. 우리나라 보물로 지정되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오죽헌입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오만원과 오천원권에 신사임당과 율곡이이가 그려져 있는 화폐 조형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 강릉여행코스로 강릉 볼거리가 가득한 옥죽헌 관람시간은 매일 09:00 ~ 18:00이며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입장권 가격은 어른 3,000원, 군인.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문화해설사와 함께 오전 3회 오후 5회로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오죽헌입니다. 

▼ 표를 구매 후 입장한 오죽헌은  깨끗하게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관람하면 됩니다. 오죽헌 안쪽에는 강릉시립박물관도 있으니 오죽헌을 둘러보신 후 시립박물관도 둘러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오죽헌을 들어가면 서책을 펼쳐 들고있는 조선중기의 철학자이자 정치가인 율곡이이 동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 구 오천원지폐 뒷면 그림 속 풍경인 오죽헌전경으로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많은 분들이 여기서 사진 찍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한 강릉여행코스로 좋은 오죽헌은 아이들이 책에서 보았던 신사임당의 그림과 글씨 율곡이의 가르침을 통한 역사 이야기를 눈으로 보면서 아이들과 함께 조금은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오죽헌을 둘러 보다 보면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잠시 사진찍으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강릉볼거리가 가득한 오죽헌에서 재미있게 사진 찍으면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 오죽헌 생가를 둘러 보려면 자경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안팎의 오죽헌을 가르는 문으로  율곡이 16세 어머니를 여의고 쓴 글 자경문에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조선초기에 완성된 오죽헌은 고즈넉한 외관풍경과 분위기는 눈으로 바라만 봐도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 아담한 건물의 오죽헌은 신사임당이 태어난곳이며 한옥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사랑채입니다. 국내겨울여행 강릉 오죽헌은 계절별로 분위기와 느낌이 다르게 느껴지는 곳으로 참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 오죽헌은 율곡이이의 풍취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공간이면서 신사임당의 유작과 유품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 오죽헌 건물 곳 곳에서 많은 대나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대나무는 일반적인 녹색의 대나무지만 오죽헌의 대나무는 줄기 빛깔이 검은색으로 검은색 대나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검은색 대나무라 오죽헌 이름이 붙여진 신기한 대나무였습니다. 

▼ 율곡을 낳았던 방과  유년시절 공부했던 한옥집으로 전통 한옥건물을 구경하며 과거 세월의 흔적을 찾아 이곳저곳 살펴보며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 신사임당은 율곡이이의 어머니로 글과 그림, 시에 능한 예술가입니다. 훌륭한 작품을 많이 남긴 예술가로 위대한 학자이면서 정치가인 율곡이이 어머니로 지금까지 존경받는 훌륭한 인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계단을 올라가 보면 율곡이이의 영정을 모시는 곳으로 사당인 문정사입니다. 

▼ 강릉 볼거리 가득한 강릉관광지 오죽헌에서 볼 수 있는 신사임당 동상입니다. 강릉여행코스로 직접 생가를 찾아 신사임당과 율곡이이의 업적과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아이가 있다면 함께하기 좋은 곳이면서 아이와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오죽헌 율곡인성교육관입니다. 생각보다 오랜 시간 동안 아이들과 함께 관람했던 장소이면서 배울게 많은 곳이었습니다. 

▼ 아이가 즐겁게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는 율곡인성교육관에서 사진도 찍고 오죽헌, 신사임당, 율곡이이의 관련된 이야기와 전통의상 체험 등 여러 체험 교육관으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 부르마블 체험공간으로 율곡이이의 전국일주 게임코너입니다. 아이와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 손으로 터치해 만드는 그림체험까지 아이들은 즐겁게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었던 율곡인성교육관이었습니다. 


마치며...

강원도 국내 겨울여행지로 다녀온 강릉 오죽헌은 다른 계절처럼 푸르름은 없었지만 한적해 여유롭게 산책하며 둘러볼 수 있었던 강릉여행코스로 한 번쯤 들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릉여행 오죽헌은 집이라는 공간보다는 여러 가지 생각과 편안함, 안정감을 갖는 행복한 여행의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국내겨울여행지 강릉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볼거리 가득한 오죽헌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여행글 보러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 국내겨울여행지 강릉여행코스 강릉하슬라아트월드 강릉볼거리 강릉실내데이트

 

국내겨울여행지 강릉여행코스 강릉하슬라아트월드 강릉볼거리 강릉실내데이트

오늘은 국내여행지추천으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했던 강원도 강릉으로 아름다운 동해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바다풍경과 함께 즐길거리가 가득했던 강릉여행코스로 하슬라아트월드를 소개하

rankro.tistory.com

[여행,리뷰,맛집] - 국내여행지추천 속초막국수맛집 속초맛집 속초 이목리막국수

 

국내여행지추천 속초막국수맛집 속초맛집 속초 이목리막국수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강원도 속초여행으로 다녀온 국내여행지입니다. 속초 여행지하면 꼭 먹어봐야 할 먹거리 음식이 다양하지만 그중 하나는 막국수가 아닌가 싶네요. 막국수는 언제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