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보령여행 가볼만한 곳 대천해수욕장 대천스카이바이크, 대천짚트랙

by 랭크로 2022. 10. 19.

오늘 소개하는 여행지는 올여름 찾았던 충남 보령 가볼 만한 곳 여행지로 대천해수욕장을 다녀왔습니다.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인 보령 대천해수욕장으로  조금 늦은 포스팅이지만 서해바다의 자연을 아이들과 함께 만끽하면서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날은 날이 좋지 않은 흐린 날씨와 센 파도로 바다에 들어갈 수 없어 아쉬운 하루였습니다. 자주 찾게 되는 보령 대천해수욕장이지만 오늘 같이 밀려오는 거세진 파도와 함께 여러 나뭇가지 등이 떠 밀려와  바다에 들어갈 수도 발을 담가볼 수도 없어 아쉬웠답니다.  그날그날 날씨에 따라  바다 상황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대천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백사장이 긴 서해바다 해변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여행지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보령머드축제를 체험하거나 대천짚라인과, 대천 스카이바이크(대천레일바이크) 등 즐길거리가 다양하면서 스포츠레저체험과 문화체험을 즐기기 위해 사랑받는 보령 대천해수욕장입니다. 그럼 보령여행지로 소개하는 대천해수욕장 해양레포츠 대천스카이바이크와 대천짚라인을 소개 하도록 할게요~♪

보령 가볼만한 곳 보령 대천 스카이바이크, 대천짚라인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10길 75 스카이바이크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041-931-1180 

화~일요일 : 10:00~17:00 (휴게시간 12:00~14:00)

 

보령 가볼 만한 곳 대천해수욕장 대천 스카이바이크, 대천짚라인 소개

▼ 대천 스카이바이크와 보령짚라인은 한 건물에 있어 두 가지 체험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다 위를 달리며 대천해수욕장의 긴 백사장과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바다 위를 달리는 국내 유일 대천 스카이바이크이며, 바다 위를 시원한 바람과 함께 짜릿한 스릴과 탁 트인 대천해수욕장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이색 놀거리 대천짚라인입니다. 

▼ 대천 스카이바이크(대천레일바이크)는 온라인 예매가 안되고  매표소에서 현장 발권만 가능합니다. 선착순 발권이며 마감 시간 전에 표가 매진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9시 30분부터 대기표를 발권한다고 합니다. 주말은 탑승객이 많으니 오전 시간에 탑승하는 걸 추천드려요. 대천 스카이바이크 주차장은 따로 없고 바로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 대천 스카이바이크(대천 레일바이크) 이용요금 1대 기준으로 2인승 차 22,000원, 3인승 차 26,000원, 4인승 차 30,000원이며, 보령시민은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대천 스카이바이크는 선로가 땅이 아닌 공중에 있어 스카이바이크라고 합니다.  왕복 2.3km를 40분 동안 여유롭게 특수 선로를 이용해 만들어진 길로 일반 바이크보다는 힘도 덜 들어가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 여행하기 좋은 이 계절에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 바다를 보며 달리는 대천 스카이바이크를 타고 대천해수욕장 바다 위를 달리며 조망하는 특별한 체험으로 보령 가볼 만한 곳 대천 레일바이크에서 색다른 추억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대천짚라인으로  몸에 줄을 달고 온몸으로 하늘을 나는듯한  짜릿한 스포츠레저를 체험할 수 있는 대천짚라인입니다. 이용요금은 어른 18,000, 미취학 어린이 15,000원입니다. 52m 높이에서 착륙장소로 활강한 후 차로 이동해 처음출발지로 오는 코스입니다.  주말에는 대기시간이 있으니 오전 시간에 탑승 추천드려요. 

▼ 체중이나 연령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대천짚트랙 즐기기~ 4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으며 누구나 탈 수 있습니다. 대천짚라인은 네이버 예매로 예매하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 안전한 대천짚라인을 즐기기 위해 안전장비는 필수로 착용 후 직원의 안내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19층 대천짚트랙 탑승장에 도착해  순서를 기다리면 됩니다. 

▼ 같이 간 일행은 대천짚라인을 타고 저는 대천짚라인은 다음에 타보기로 하고 20층 대천 전망대 카페에 올라가 보았습니다. 

▼ 20층 대천 전망대 카페에서 내려다본 대천해수욕장으로 밀물 시간 때로 해변가 도로까지 물이 들어온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확 트인 창문으로 아름다운 풍광의 대천해수욕장의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날이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 멋진 풍광을 담을 수 있었겠다는 아쉬움이 남았지만 그래도 멋진 대천해수욕장 바다 뷰를 볼 수 있어 좋았답니다.  다음에 한 번 더 날이 좋을 때 가족여행으로 찾기로 했습니다. 

▼ 대천해수욕장은 서해바다 중 가장 긴 해변으로 모래가 깨끗하면서 부드럽고 경사가 완만하면서 수심이 얕아 안전한 물놀이 장소로 아이들과 함께 놀기 좋은 대천해수욕장입니다.  여름이면 서해바다를 찾거나 보령머드축제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 대천해수욕장 해변도로는 잘 정비되어 있어 확트인 바다를 보며 걷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큰 갈매기 동상의 조형물에서 사진 찍는 모습도 많은 갈매기에게 과자를 주는 관광객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 흐린 날씨와 함께 강한 바닷바람과 큰 파도로 바다에 들어갈 수 없어 아쉽지만 잠시 모래사장에서 아이들은 잠시 모래놀이를 즐기며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날은 곳곳에 안전요원이 있어 바다에 들어갈 수 없게 통제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발을 담그면 호루라기 소리와 함께 안전요원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 대천해수욕장 파라솔과 튜브 대여가 가능합니다. 파라솔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바다에서 물놀이한 후 공영 샤워장에서 씻을 수 있으니 내년 여름 여행 추천지로 추천드려요. 

▼ 멋진바다 풍경과 함께 아이들 모래놀이 후 간단하게 발 씻을 수 있는 곳도 있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보령 가볼 만한 곳 여행지로 소개한 대천해수욕장은 볼거리도 많은 곳이며 대천 스카이바이크, 대천짚라인, 윈드서핑, 제트스키 등 여러 가지 해양레포츠 활동도 할 수 있는 충남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지로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이며 각종 문화예술이나 편의시설과 먹거리가 자리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해 최대 관광지 대천해수욕장입니다. 대천해수욕장은 백사장의 길이는 다른 해수욕장의 해변길이가  길다 보니 가는 길 구역마다 다양한 포토존과 이벤트 등 여러 볼거리로 해안길을 따라 걸어도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보령 가볼 만한 곳 대천해수욕장으로 당일여행으로도 좋으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