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휴게소 맛집 시흥하늘휴게소 쇼핑과 즐길거리가 많은 시흥하늘휴게소

by 랭크로 2022. 9. 3.

가족과 함께 충남 보령으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들렸던 시흥 하늘휴게소를 소개할게요.  여행을 하면서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한 번은 꼭 들르게 되는 곳은 휴게소인 것 같아요. 휴게소를 안 들리면 왠지 아쉬움이 많이 남더라고요~ 관리상태가 쾌적하면서 먹거리도 다양해 여행을 가거나 하면 자주 들렀다 가는 시흥 하늘휴게소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시흥 하늘휴게소는 맛있는 먹거리도 다양해 저처럼 일부러 들렀다 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서울 외곽순환도로에 있는 휴게소로 일산 방면과 판교 방면으로 출입구는 다르지만 양방향 휴게소로 서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인기 있는 복합쇼핑몰 형태의 휴게소입니다.  

외곽순환도로 휴게소 맛집으로 유명한 시흥하늘휴게소는 맛있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으며 쇼핑도 가능한 쉼터로  여행하면서 하나의 여행코스로 즐길 거리가 되는 시흥하늘휴게소입니다. 잠깐 화장실과 아이들 먹거리도 먹을 겸 잠시 쉬어 여기저기 돌아보면서 잠시나마 휴식을 갖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석구석 시흥 하늘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서울 외곽순환도로 복합쇼핑몰 시흥 하늘휴게소 

경기 시흥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105

매일 06:30~01:00(패스트푸드) , 전문식당가 3층 10:00~22:00

휴게소 맛집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시흥하늘휴게소 소개

서울 외곽순환도로 일산방향에 있는 브릿지스퀘어 시흥 하늘휴게소로 들어가 볼게요. 시흥 하늘휴게소는 고속도로 위에 지어진 돔형태의 상공형 건물로 양방향으로 휴게소를 공유할 수 있는 휴게소로 명칭은 브릿지스퀘어 시흥 하늘휴게소로 복합쇼핑몰로 운영되고 있는 휴게소입니다. 

▼ 시흥 하늘휴게소는 다른 휴게소와는 다르게 야외에서 구입할 수 있는 먹거리는 없으며 실내 안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1층, 2층,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키페와 분식 종류, 2층은 쇼핑몰과 잡화, 3층은 전문식당가와 푸드코트,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1층 하늘휴게소의 모습입니다. 1층 먹거리 매장은 판교방향과 일산방향의 먹거리 음식이 파는 매장은 다릅니다. 분식 종류의 먹거리가 많은 곳으로 토스트나 닭 강장, 김밥, 유부초밥, 꼬치, 호두과자 등 다양하면서 독특한 음식의 먹거리가 많았습니다. 일부러 맛집을 찾아 시흥 하늘휴게소로 많이들 찾아오실 것 같아요.

▼ 아침시간이라 김밥을 많이 사가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한입에 쏙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꼬마김밥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 1층 화원당 호두과자와 ttt카페가 있으면 크로플이 정말 맛있어 보였답니다. 

▼ 1층에는 맘스터치와 던킨도너츠, 미니스톱 편의점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 화장실 바로 옆에 있는 매장으로 여러 잡화들이 눈에 들어오네요.

▼ 시흥하늘휴게소 2층으로 올라가 볼게요. 2층은 일반적인 휴게소의 모습보다는 복합쇼핑몰 형태로 약국, 의류, 잡화가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쇼핑도 하면서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 2층 내부도 상당히 넓으며 먹거리와 여러 가지 쇼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만쥬리아와 떡가게, 할리스 카페도 있는 곳으로 눈으로 즐길거리와 먹거리도 있어 구경하기에 좋은 시흥 하늘휴게소의 모습입니다. 

▼ 여주 도자기 명품관도 보이면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기자기한 물건들도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네요.

▼ 3층은 식당가와 의류, 수유실이 있는 푸드코트와 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3층은 색다른 분위기로 구조물이 바로 보이는 형태의 모습으로 특이하면서 대형 카페 같은 공간의 모습이었습니다. 

▼  3층 푸드코트입니다. 이른 오전 시간이라 한산한 모습의 푸드코트네요. 건물 밖에서 보는 모습과는 다르게 넓은 내부 공간으로 벽면과 천장이 환하게 창으로 되어 있어 채광이 따뜻하게 느껴지면서 시원한 느낌의 모습으로 답답함을 느낄 수 없어 좋았던 것 같아요. 뷰가 좋아 지나가는 차들의 모습도 보며 즐거운 식사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카드 전용 주문 코너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어딜 가든 키오스크로 주문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편하기도 하지만 키오스트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나 나이 드신 분들은 조금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키오스크가 아닌 대면으로 주문할 수 있는 곳도 있어 키오스크 주문이 처음이거나 대기하는 분들이 많다면  메뉴판을 보고 맛있는 음식을 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먹거리 음식도 다양해 고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 시흥하늘 휴게소 맛집을 찾아볼까요? 여러 다양한 특별한 음식으로 일반적인 휴게소에서 파는 음식과는 조금 차별화된 메뉴로 궁중 갈비탕, 스테이크, 파스타, 냉면, 짬뽕,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 시흥 하늘휴게소네요. 

▼ 3층에는 책마을이라고 책도 판매하는 서점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책이 있었으며 어른들이 보는 책이나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책들도 많아 잠시 쉬었다 가기 좋았어요. 

▼ 아울렛 형태의 쇼핑몰처럼 다양한 매장이 입점되어 있었으며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나 식사뿐만 아니라 쇼핑도 할 수 있는 곳이라 잠시나마 깨끗하면서 쾌적한 시흥 하늘휴게소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장도 있어요~ 조금 이른 시간이라 놀고 있는 아이들이 없기도 해서 그런지 저희 아이들이 많이 관심을 갖지 않아 다행이었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게임장도 있답니다. 

▼ 편의점과 과일가게 이불가게 등 여러 색다른 매장을 볼 수 있습니다. 

▼ 아이들 선택한 간식으로 소스 뿌리지 않은 떡꼬치와 고구마스틱으로 잠시나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휴식시간이었네요. 이제 차를 타고 다시 달려 집으로 갈 시간이네요^^


마치며...

시흥하늘휴게소는 다양하게 전문음식점이나 맛있는 먹거리가 많아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휴게소 맛집이네요. 백화점이나 쇼핑몰 같은 시흥휴게소는 모든 것이 편하면서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서울 근교로 연인이나 가족 나들이로 드라이브 겸, 기분 전환할 겸 시흥 하늘휴게소에서 맛있는 밥도 먹고 커피도 마시면서 즐거운 쇼핑 시간도  보내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으니 한번 나들이 다녀오시거나 여행 중 지나가신다면 한 번 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