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검색,등록

[Tistory]Bing 검색등록, 사이트맵 및 RSS 등록, Bing 웹마스터 익숙해지기

by 랭크로 2019. 8. 6.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Bing 사이트 검색등록, 사이트맵 및 RSS를 등록하는 방법과 Bing 웹마스터 페이지 등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 했던 것처럼 우리 나라 웹사이트 순위는 네이버가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죠. 하지만, 현재 제 블로그 검색 내역을 살펴보면 네이버를 통해서 제 블로그로 진입하는 경우가 극히 드물었습니다. (물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지난번 이 문제 관련 포스팅도 했었고, 추가로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다행인 점은 세계 1위 웹사이트인 구글에서는 꾸준한 유입이 되고 있었다는 건데요. 포스팅을 꾸준히 해나가다 보면 언젠가 좋은 결과가 나타나리라 생각하며, 지금은 네이버 이외에도 다른 검색사이트, 포털사이트 등에서 노출이 좀 더 잘 될 수 있도록 방법을 알아보며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반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포스팅하게된 Bing 사이트 검색등록도 마찬가지입니다. 언제부터인가 Bing 검색을 통해 제 블로그로 조금씩 유입되고 있었는데 이참에 Bing 사이트 검색등록을 진행하게 된 것이죠. 저도 처음 시도해 본 것인것 만큼 여러분도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티스토리]줌(Zum)사이트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

[랭킹]우리나라 웹사이트 순위확인 및 웹사이트 순위 확인 사이트 사용법 알아보기

[Tistory]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정상적으로 검색이 될까?

 

티스토리 블로그 Bing 검색등록, 사이트맵과 RSS 등록 따라해보기

 먼저 최근 3일 동안의 검색 유입량을 보겠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생각지도 않았던 Bing 사이트에서의 유입이 5건이나 됩니다. (Zum사이트에서도 유입이 4건이 있네요.)

 Bing 사이트에 사이트맵 및 RSS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맵과 RSS가 무엇인지 먼저 아셔야겠죠.

사이트맵과 RSS 개념을 확인하고 싶으시거나, 사이트맵을 사전에 만들어두지 않으셨다면 아래 포스트를 확인하고 오세요.

[Tistory]네이버웹마스터도구 RSS 및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 총정리

▼ 사이트맵이 만들어졌다는 가정하에 Bing 사이트에서 사이트맵과 RSS를 등록해보도록 하죠.
먼저 Bing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시거나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검색창에서 'bing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합니다.

 Bing - 웹마스터 도구 라고 표시된 곳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바로 Bing 웹마스터 도구로 접속하시고자 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시거나,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은 Microsoft, Google, Facebook 계정 중 원하시는 계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Bing 웹마스터 페이지로 진입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내 사이트' 아래부분에서 사이트를 추가해 주세요.
1. 사이트명을 먼저 기재해주시고 우측의 '추가'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https://rankro.tistory.com으로 입력하였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사이트추가'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사이트 추가 화면이 나타날 텐데요. 복잡해보이지만 실제로 입력해 주실 사항은 4가지 밖에 없습니다.
1. URL을 입력해주시고, 2. Sitemap을 입력합니다. (사이트맵 생성방법은 상단 바로가기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3. 트래픽 받는 시간을 입력하고 (모르시면 '종일(기본값)'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4. 이메일주소를 써주세요.

 그리고 바로 아래에서는 몇 가지 선택 및 체크를 진행하면 됩니다.
1. 국가 또는 지역선택 탭에서 '한국'을 선택하시구요, 2. 기타정보를 체크하신 후에, 3. '저장'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는 제가 작성한 예시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그 다음으로는 사이트에 대한 '소유권 확인' 절차입니다.

소유권 확인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첫 번 째로 웹 서버에 XML 파일배치, 두 번 째로 기본 홈페이지에 <meta>태그를 복사 및 붙여넣기, 세 번 째로 DNS에 CNAME 기록을 수동으로 추가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티스토리 사이트 운영하시는 분은 두 번 째인 '기본 홈페이지에 <meta>태그를 복사 및 붙여넣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빨강색 테두리 안의 <meta>태그를 복사합니다.

 그 다음으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서 좌측의 꾸미기 - 스킨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 이동된 티스토리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의 html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html 편집 창에서 <head> 태그 바로 아래에 좀 전에 복사해 두었던 <meta>태그를 붙여넣습니다.

 붙여넣기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으면 상단의 '적용'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다시 Bing 소유권 확인페이지로 돌아온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으면 아래와 같이 대시보드가 보이실 것입니다.
대시보드에서 사이트맵까지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RSS 등록하기 입니다.
Bing 웹마스터 관리자페이지 좌측의 'Sitemaps'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Sitemaps 아래 입력란에 RSS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RSS 주소는 본인 '홈페이지주소/rss' 형태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입력한 후에 '제출'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제 사이트의 경우 https://rankro.tistory.com/rss 가 되겠네요.

 여기까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셨다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 및 RSS가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Bing 검색등록 방법이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 사이트맵등록, RSS 등록, 네이버웹마스터등록, 구글웹마스터등록 등을 정리해 두었으니까요. 혹시 궁금하시면 이전 포스팅 검색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