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검색,등록

[Tistory]네이버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오류해결방법

by 랭크로 2019. 8. 21.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RSS 등록시 발생하는 오류메세지 중 'RSS 본문 크기를 줄요주세요'라는 메세지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 때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통누락 현상 해결을 위하여 주요 포털 및 검색사이트의 사이트맵 및 RSS를 삭제했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도 마찬가지로 RSS와 사이트맵 모두 삭제했죠. 그 후 사이트맵을 새로 작성하여 등록하였고, 그 다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RSS를 등록하면서 이전에 없었던 오류가 발생했던 겁니다. 

RSS 본문의 크기를 어떻게 줄이라는 거지? 잠시 당황했지만, 저도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검색을 통해서 확인을 했습니다. 그리고 해결했죠.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 가서 RSS설정만 다시 해주면 되는 문제였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티스토리블로그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할 때 발생되는 오류 메세지를 금방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Tistory]네이버 블로그 통누락 관련하여 조치해본 것들

[Tistory]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이 안된다면? (네이버웹마스터도구-티스토리 연동)

[Tistory]네이버웹마스터도구 RSS 및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 총정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시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오류메세지 확인

 현상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원래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RSS를 등록할 때 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반영이 되어야 정상입니다.

 RSS 제출 확인 버튼을 눌렀을 때 바로 적용되지 않고 '지연' 표시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때 의심하게 되죠. 뭔가 문제가 있구나.

 아니나 다를까. 오류메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당황.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라는 오류메세지입니다. 처음 이 메세지를 접하게 되면서 느꼈던 것이 '어떻게 본문크기를 줄이라는 건가?" 였습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마시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으러 가보도록 합시다.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오류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페이지에서 '관리' 하위의 '블로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기타설정' 부분에서 RSS의 설정을 변경 적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RSS 공개를 전체공개 -> 부분공개로 변경한 후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를 다시 등록해 봅니다. 웬만하면 여기서 해결 될것입니다. 만약 그것으로 해결이 안되었다면 부분공개 부분은 그대로 둔채로 공개될 RSS의 수량을 줄여봅니다. 파격적으로 10개 정도로 변경적용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RSS를 부분공개로 변경적용한 후 변경사항 저장버튼을 눌렀습니다.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돌아와서 다시 시도하니 정상적으로 반영이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반영이 안되셨다면 공개될 RSS의 수량을 10개정도로 변경하여 적용해보세요
본문크기가 충분히 줄여졌을 것이므로 두 가지 모두를 수정하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내의 RSS 등록이 원할하게 진행될 겁니다.


 이것으로 네이버 RSS 본문크기를 줄여달라는 오류메세지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