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검색,등록

[티스토리]줌(Zum)사이트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

by 랭크로 2019. 8. 5.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줌(Zum)사이트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Zum 사이트가 약간은 생소한 느낌이 나는데요. 줌(Zum)은 우리에게 알약, 알씨, 알집 등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이라는 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보통 알집이나 알씨를 업데이트 할 때 선택을 잘 못하거나 실수로 선택란에 체크를 했을 때 강제 홈페이지 적용되는 사이트가 바로 줌(Zum)사이트 입니다. 보통은 한 번 줌 사이트가 홈페이지로 강제 적용되면 귀찮아서 한동안은 그대로 사용하곤 하죠. 그래서 그런지 요즘 해당 사이트의 검색량이 활성화 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티스토리 통계로 확인해보니, 줌(Zum) 사이트에서 유입이 조금씩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제 블로그가 검색이 되고 있는 것 같아서 확인을 해보니 최근 등록한 포스트 몇 개가 상위에 검색이 되더군요. 어차피 검색이 되는 거라면 사이트 검색등록을 해두면 좋겠죠.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티스토리 (Tistory)] - [Tistory]포토스케이프(PhotoScape)를 활용하여 사진에 워터마크 삽입하기

[티스토리 (Tistory)] - [Tistory]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섬네일(썸네일) 설정하는 방법과 꿀팁

[티스토리 (Tistory)] - [Tistory]티스토리 글올리는 방법 마스터하기 (글올리기 기초)

줌(Zum)사이트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 적용하기!

 검색등록에 앞서서 저의 통계분석 자료를 보시면, 최근 3일 동안 'Zum'검색으로 제 사이트에 유입이 있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몇일 전에는 최근 3일 유입경로에 3~4건 정도가 있었습니다. (물론 타 사이트에 비하여 유입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혹시나 해서 줌 사이트 검색창에 얼마 전에 포스팅한 '아이폰 액정불량'과 '포트스케이프 기본편집방법'을 검색해 봤더니, 첫 페이지에 검색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러니 더더욱 사이트 검색등록을 하고싶어지는군요.

 자, 본격적으로 'Zum'사이트에 블로그 검색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Zum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바로 가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시거나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사이트 제일 하단으로 이동하여 '고객센터'버튼을 클릭해줍니다.

 Zum 고객센터로 진입하셨으면, '사이트 검색등록' 탭을 눌러주세요.

 Zum 검색등록 화면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시구요. 

 아래와 같이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내용을 전부 채워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1. 이메일, 2. 사이트주소, 3. 사이트명(30자 이내), 4. 사이트소개(50자 이내) 이렇게 네 가지만 입력해주세요.

 아래의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체크해주신 후,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전송완료'메세지가 생성됩니다. 이것으로 끝이죠.
결과는 2~3일 정도 후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에서 적어 둔 메일 주소로 결과가 온다고 하니, 메일주소 정확하게 입력해야겠죠?)


이처럼 간단하게 줌(Zum)사이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등록 할 수 있습니다. 쉽죠? 5분만 투자하시면 줌 사이트 등록도 가능하니까요. 잠깐 짬을 내서 등록해보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