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글쓰기,꾸미기

[Tistory]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섬네일(썸네일) 설정하는 방법과 꿀팁

by 랭크로 2017. 12. 16.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했을 때 블로그의 '대표이미지'가 되는 섬네일(썸네일) 설정하는 방법과 티스토리 사이트가 아닌 외부 사이트에 효과적으로 섬네일을 나타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면 블로그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작성된 섬네일을 보여주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특히 외부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섬네일의 이미지를 보고 해당 블로그에 접속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블로그의 내용 뿐만 아니라, 썸네일을 보기좋게 꾸며서 썸네일 이미지로 보여지게 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 됩니다. 

그럼 섬네일(썸네일)이 무엇인지, 또 썸네일은 어떻게 설정하는 지에 대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시죠. 출발!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Tistory]html의 기본구조와 티스토리 html 기본편집

[Tistory]티스토리 사진(이미지)에 링크거는 방법, 새창(현재창) 링크오류 해결

[Tistory]티스토리 글쓰기를 크롬 브라우저로 해야하는 이유 (사진흐림, 이미지순서 등)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섬네일(썸네일)' 설정하는 방법 & 꿀팁

▼ 섬네일(썸네일)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볼까요?

섬네일(썸네일)은 본인이 작성한 블로그나 사이트를 나타내는 '대표이미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블로그의 섬네일(썸네일)은 해당 블로그가 나타내고자 하는 얼굴이라고 보면 쉽겠지요. 티스토리 사이트 뿐만 아니라,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도 보여지는 이미지입니다. 아래의 예시에서 좌측에서 보여지는 이미지가 섬네일(썸네일)입니다. 썸네일이 없는 단순 텍스트로 표시되거나, 블로그 의도와는 거리가 먼 이미지가 대표이미지로 지정되면 블로그 접속확률이 그만큼 낮아질테니 중요성은 크다 하겠습니다.

▼ 그럼 섬네일(썸네일)은 어떻게 설정할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글작성에 사용될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이미지 업로드(첨부)방법은 이전 포스트에서 알려드렸죠? 사진첨부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세요.

[전체메뉴] - [Tisory]티스토리 사진 올리는 두 가지 방법 마스터하기

▼ 사진이 첨부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파일보관함에 사진이 올라와 있을 것입니다.

▼ 여기서 섬네일(썸네일)로 설정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하시고, 해당 이미지의 '대표'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이미지가 블로그의 대표이미지인 섬네일(썸네일)이 됩니다. 참 쉽죠?

섬네일(썸네일) 설정할 때의 팁을 하나 드릴까요? 티스토리가 아닌 외부사이트에서 섬네일(썸네일)이 원하는 이미지로 보여지지 않을 때 조치 방법입니다.

TiP>>

섬네일(썸네일) 설정할 때, 대개의 경우 외부사이트에서는 '대표'이미지에 클릭하더라도 해당 이미지가 아닌 다른 이미지가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이미지의 이름을 1,2,3,4... 와 같이 설정하시고 섬네일(썸네일)에 사용하실 이미지를 1번 순서에 위치시킵니다. 물론, '대표'에 체크는 당연히 하셔야겠지요?

이렇게 설정을 하면 보통은 1번에 있는 '대표'체크된 이미지가 섬네일로 선택됩니다. (그렇게 설정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 부분은 확인되는대로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 포스팅을 마칩니다. 티스토리 섬네일(썸네일) 설정에 대하여 궁금증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