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글쓰기,꾸미기

[Tisory]티스토리 사진 올리는 두 가지 방법 마스터하기

by 랭크로 2017. 12. 13.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진을 업로드 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블로그를 작성할 때 텍스트만 가득 쓰게되면 블로그가 밋밋하기도 하고, 시선을 끄는데도 부족함이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사진과 그림을 넣어주면 마치 조미료처럼 블로그가 감칠맛이 더해지게 되지요. 

그런데, 사진을 블로그에 어떻게 업로드 하는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드래그앤드롭으로 바탕화면에 있는 이미지를 끌어다 쓰면 좋겠지만, 티스토리 에디터에서는 그럴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야 할텐데요. 초반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방법이 손에 익으면 그 방법을 주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가 손에 익기 전가지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지 모르고 하나의 방법만 이용하게 될텐데요. 처음부터 두 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인지한다면 좀 더 블로그를 다루기가 수월해지겠지요? 그럼 그 두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Tistory]블로그 키워드를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 - 키워드마스터

[Tistory]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정복하기

[Tistory]티스토리 숨은 기능 '서식'기능 활용하기

 

티스토리에 이미지,사진,그림 업로드 하는 2가지 방법 마스터하기.

 말씀드린 것처럼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사진'버튼을 클릭하여 업로드 하는 방법과 '파일첨부'버튼을 이용하여 업로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용도와 방법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진'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법을 선택한다면, 사진 업로드를 위한 창이 조금 늦게 열리지만, 이미지 편집툴이 있어서 필요하다면 편집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사진편집을 이곳에서 하기를 원하시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일첨부'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법을 선택한다면 사진 업로드를 위한 창이 앞의 방법보다는 빨리 반응하지만, 편집툴이 있지는 않습니다. 이미지편집툴을 통하여 별도로 편집이 된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경우라면, 여기서의 업로드를 추천합니다.

 방법1 을 이용하여 사진을 업로드 해볼까요?
위의 '사진'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사진추가'하기 버튼으로 사진을 불러옵니다.

사진을 불러오면 아래의 화면이 보입니다. 상단이 편집툴인데, 여기서 크기조정, 이미지회전, 자르기, 흑백,명도조정 등 효과설정, 모자이크나 블러처리를 해주는 수정기능, 그리기, 스티커, 말풍선, 이미지에 텍스트, 서명설정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서명기능을 생소하실 텐데요. 본인 사이트 주소를 기입해 주는 기능입니다.

 방법2 를 이용해서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진첨부'버튼을 먼저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파일찾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업로드하고자하는 파일을 선택하시구요.

첨부가 완료되면 등록버튼을 눌러줍니다.

화면 우측을 보시면 사진이 첨부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1. 블로그에 적용할 사진을 클릭한 후 2. 정렬기준을 설정해주면 원하는 위치에 사진이 업로드 됩니다.

가운데 정렬을 한 사진을 살펴볼까요? 포스트의 정 중앙에 사진이 위치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에 사진을 업로드 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원하시는 방법을 익히신 후 블로그 작성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