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글쓰기,꾸미기

[Tistory]정든 Fastboot 스킨에서 새로운 JB Skin 스킨으로! (외부스킨 등록방법)

by 랭크로 2019. 9. 10.

녕하세요. 여기는 랭크로가든, 저는 글쓴이 랭크로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만들던 초기부터 사용하던 무료 반응형스킨 Fastboot(패스트부트)를 바로 어제 갈아탔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자체스킨이 아닌 외부스킨이면서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휴대용기기에서도 별도 작업할 필요없는 반응형스킨이었던 Fastboot 스킨. 그동안 무탈하게 잘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바로 어제 다른 외부스킨으로 변경하면서 Fastboot를 티스토리 스킨보관함 한 켠에 정리해두었지만, 언젠가 다시 사용할 날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음... 제가 이번에 사용하게 된 외부스킨은 JB Factory(JB 팩토리)에서 유료로 판매하는 JB Skin 167 이라는 스킨입니다. JB 팩토리에서 판매하는 스킨 중에서는 가장 비싼 스킨이네요. 흑... 가격은 비싸지만 제 값은 하는 스킨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이면서 https로 접속하는 보안연결 지원, 9가지 커버지원, 손쉬운 애드센스 등록 등의 장점을 내세우고 있지만, 사실 이런 점 보다는 스킨의 인터페이스가 간결하고 제가 원하는 형태로 되어있는 점이 이 스킨을 사용하게 된 동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막상 구매를 하고 스킨편집을 하고보니, 인터페이스를 모듈형태로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도 포함되어 있더군요. 이런 편의성도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 시간에는 제가 JB Factory에서 제품을 구매해서 외부스킨인 JB Skin 167을 티스토리에 등록하는 과정을 담아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 그 과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Tistory]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이전 글을 간단하게 내부링크 걸어보자!
[Tistory]티스토리 블로그에 날개를! Addthis로 공유버튼 설치하기
[Tistory]Bing 검색등록, 사이트맵 및 RSS 등록, Bing 웹마스터 익숙해지기

외부스킨 (JB Skin) 구매에서 티스토리 등록까지!

 JB Skin이라는 유료스킨을 구매하는 방법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여기 또는 아래 이미지를 눌러서 JB Factory에 접속해주세요.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 합니다.

 원하는 스킨을 선택합니다. 저는 JB Skin 167을 구입했습니다.
가격이 50,000원입니다. 사이트에서 가장 비싼 몸값을 자랑합니다. (현재 다른 스킨들은 모두 40,000원)

 JB Skin 167 을 장바구니에 넣습니다.

 장바구니의 상품(스킨)을 결재합니다.
저는 실시간 계좌이체로 진행했습니다.

 결재가 완료되면 스킨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스킨의 압축을 풀어주세요.

 폴더 안에는 아래와 같은 컨텐츠가 들어있어요.

 외부스킨 다운로드 및 압축해제가 완료되었으면 스킨 변경을 진행하러 갑시다.

 아, 기존에 사용하시던 스킨을 먼저 보관해주셔야겠죠.
저는 바로 전 사용하던 FastBoot 스킨을 보관하겠습니다.

 스킨보관함에 정상적으로 스킨이 보관되었군요.
FastBoot 바이바이~

 그럼 외부스킨을 등록해봅시다. 우측상단의 스킨등록을 클릭해줍니다.

 스킨등록 우측상단의 '추가'버튼을 눌러주세요.

 

 아까 압축해제했던 컨텐츠 중 'images'폴더의 내용을 제외한 [index, preview, skin, style] 파일을 선택해서 등록해줍니다.

 파일목록에 네 가지가 모두 확인이 되네요. 다시 우측의 '추가'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images'폴더의 내용을 넣을 차례죠. 폴더를 더블클릭 해주세요.

 파일들을 전체선택해서 등록해줍니다.

 파일이 전부 들어왔는 지 확인 후 우측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스킨을 저장해야겠죠. 스킨명을 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JB Skin 167이라고 이름지었습니다.

 저장이 완료었으면 스킨보관함으로 들어가주세요.

 스킨이 잘 생성이 되었군요. 스킨을 선택해줍니다.

 외부스킨 (저는 JB Skin 167)을 적용해주세요. 우측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드디어 스킨 등록 완료!
사용중인 스킨에 JB Skin 167이 확인이 되는군요.

 스킨 등록만 하면 끝이 아니죠. JB Factory 사이트 다시 접속하셔서 'JB Skin 설명서' 탭을 클릭해주세요.

 JB Skin 167의 가장 최근 버전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스킨을 설정하는 방법을 테마별로 설명해줍니다.
스킨등록 절차부터 옵션적용 방법까지 사이트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이트에서 스킨의 데모버전도 확인이 가능하니, 혹시 본인에게 맞는 스킨이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JB Skin 구매하는 방법 및 티스토리에 외부스킨 등록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