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랭킹, 비교,분석/랭킹 (Ranking)

[랭킹]우리나라 웹사이트 순위확인 및 웹사이트 순위 확인 사이트 사용법 알아보기

by 랭크로 2019. 8. 4.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 및 전세계 웹사이트 순위 및 웹사이트 순위 확인하는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우리나라(Korea)와 전세계(Worldwide)에서 과연 어떤 사이트에 가장 많은 접속을 하고 있는, 방문자 당 평균 확인하는 페이지는 얼마나 되는지, 방문시 평균 지속하는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등에 대하여 한 번쯤은 궁금증을 가져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것은 'SimilarWeb'이라는 웹사이트입니다. (아래 설명에 바로가기 등록을 해두었으니 바로 확인해보시고 싶으신 분은 밑으로 주욱 내리셔서 바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과연 우리가 생각하는 사이트가 전세계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을까요? 그 정답과 정답을 확인해주는 사이트를 알려드릴테니 따라와 주세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랭킹 (Ranking)] - [랭킹]역대 영화흥행순위(박스오피스)와 영화순위 사이트 확인하기

[랭킹 (Ranking)] - [랭킹]우리나라 기업 시가총액 순위 알아보기

[구글 애드센스 (Adsense)] - 나의 애드센스 첫 계좌등록과 Swift 은행식별코드 완전정복

 

우리나라 및 전세계 웹사이트 순위 확인, 웹사이트 순위확인 사이트 활용방법

 먼저 우리나라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들의 순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2019년 8월 4일 기준입니다.)

▲ 우리의 예상대로 1위는 '네이버'가 차지했습니다. 지난 수년간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죠. 2위~4위까지의 결과가 의외인데요. 2위는 '구글닷컴'이 차지했습니다. '다음'사이트가 2위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구글닷컴'이 2위로 올라와 있습니다. '유튜브'가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어 3위에 랭크되어 있고, '다음'은 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쇠퇴라기 보다는 '구글'과 구글의 '유튜브'(유튜브는 구글에 인수되어 있죠.)의 도약의 의미가 더 크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5위는 'DC인사이드', 6위는 '네이버뉴스'가 차지했습니다. 7위는 '구글코리아', 8위는 '나무위키'입니다. 9위는 '페이스북', 10위는 '네이버 스포츠'가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의 상태를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확고한 네이버, 성장하는 구글'정도가 아닐까요.

 다음으로 전세계 웹사이트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2019년 8월 4일 기준입니다.)

▲ 전세계를 기준으로 보면 역시 '구글'이 1위입니다. 2위는 '유튜브', 3위는 '페이스북'입니다. 4위는 중국의 '바이두'이네요' 바이두는 중국최대 검색엔진 기업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5위는 '인스타그램', 6위는 '트위터'입니다. 7,8위는 자체검열로 순위소개에서 제외합니다. 흠흠.. 9위는 '야후', 10위는 'VK닷컴'입니다. VK는 좀 생소하죠? 러시아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러시아, 우크라이나 등의 동립국가연합의 구 소련권에서 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웹사이트를 확인하는 사이트와 사이트의 사용법에 대하여도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명은 'SimilarWeb'입니다. 바로가기를 원하시는 분은 여기를 클릭하시거나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웹사이트 순위를 확인하기 위해서 상단의 'Resources' 탭 - 'Rankings' 하위의 'Top Websites'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Top Websites Ranking'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의 'Worldwide'를 클릭하면 '전세계' 및 각 나라를 선택하여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ldwide'는 전세계 웹사이트 순위를 의미합니다. 이대로 둔 상태에서 우측의 'Go'버튼을 클릭해봅니다.

 그럼 우리가 원하는 전세계의 웹사이트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나라의 웹사이트 순위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원래는 'Worldwide' 아래에 각 나라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Korea'가 검색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우리나라는 탭에서 검색이 안되더군요.

우리나라 웹사이트 순위를 알아보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하위 사이트 주소를 기재하거나 여기를 눌러주세요. (혹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주셔도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우라니라 웹사이트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죠? 지금까지 우리나라와 전세계의 웹사이트 순위에 대하여, 그리고 웹사이트 순위확인 사이트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