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랭킹, 비교,분석/랭킹 (Ranking)

[랭킹]전세계 면적순위와 전세계 면적확인 사이트 알아보기

by 랭크로 2019. 8. 15.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세계에서 나라별 가장 큰 면적 순위와 전세계의 면적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전세계의 각 나라별로 정해진 나라의 면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면적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겠죠. 포털사이트에서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결국 포털사이트도 다른 사이트나 백과사전 등에서 정보를 가져옵니다. 

그렇다면 전세계 면적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제가 알려드릴 사이트는 미국 중앙정보국 홈페이지인 CIA (Central Intelligence Agency) 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의  'The World Book'이라는 라이브러리에서는 전세계 266개 국가의 역사와 민족, 정부, 경제, 지리, 교통 등의 정보를 최신화하여 제공하고 있는데, 그 여러 가지의 정보들 중 각 나라별 면적도 포함이 되어 있는 거죠. 그럼 각 나라별 면적순위와 면적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랭킹]역대 영화흥행순위(박스오피스)와 영화순위 사이트 확인하기

[Ranking]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성씨 순위와 성씨별 본관 알아보기

[Ranking]대한민국 10대 수출품목 및 10대 수입품목 순위와 사이트 확인하기

 

전세계의 면적 순위

 먼저 나라별 면적순위부터 살펴볼까요?

1는 러시아입니다. (17,098,242㎢) 이 정도는 상식... 인가요?

2위는 남극 (14,200,000㎢) 사실 남극은 나라가 아니지만 대륙면적으로 러시아에 이어 2위에 등극했습니다.

3위는 캐나다 (9,984,670㎢) 단풍나무가 생각납니다.

4위는 미국입니다. (9,833,517㎢) 뉴요커의 삶이란~.

5위는 중국입니다. (9,596,960㎢) 요즘 메이드인 차이나가 많습니다.

6위는 브라질 (8,515,770㎢) 따봉.

7위는 호주입니다. (7,741,220㎢) 워킹 홀리데이.

8위는 인도 (3,287,263㎢) 카레카레.

9위는 아르헨티나 (2,780,400㎢) 마라도나.

10위는 카자흐스탄입니다. (2,724,900㎢) 실크로드.

참고로 우리나라(한국)은 99,720㎢으로 11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북한120,538㎢. 100등이네요. 남한 면적보다 크네요. 

전세계 면적순위 확인사이트

 그럼 전세계 면적과 그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바로 가보시죠.
CIA (Central Intelligence Agency ;

미국 중앙정보국) 홈페이지입니다.

CIA 사이트 : https://www.cia.gov

 메인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Library 탭 하위의 'Publication'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현재접속경로는 Home >L ibrary > Publication 입니다. 여기서 Resources 탭 아래의 'View The World Factbook'을 클릭해줍니다.
더 월드 팩트북에서는 전세계 각종 통계자료가 비교적 최신화되어 있습니다. 레포트, 발표자료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죠.

 

 우측 상단의 'Please select a country to view' 버튼을 클릭하세요.

 여기서 나라를 'World'로 지정하여 줍니다.

 전세계 지도가 보이네요. 여기서 아래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Jump to topic'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Geography'버튼을 클릭하구요.

 다음으로 하위에 있는 'Area'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나온 화면에서 'Area' 탭 우측의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전세계 육지면적은 148백만㎢ 이네요. 바다와 육지를 합했을 때 29.1%를 차지한다고 통계에 잡혀있군요.

 상세보기로 가면 전세계의 면적이 주욱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우리는 전세계의 면적 순위를 알고 싶으므로 스크롤을 위로 주욱 올려줍니다.

 상단탭 아래를 보면 'Country Comparison Ranking'이라는 글자가 보이는군요. 클릭해주세요.

 그럼 드디어 우리가 원하는 전세계의 나라별 면적순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로 내려서 확인해보면 북한은 100등, 한국(남한)은 110등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북한이 더 크네요.


이렇게 해서 전세계 면적순위와 그 면적순위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