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랭킹, 비교,분석/랭킹 (Ranking)

[랭킹]역대 영화흥행순위(박스오피스)와 영화순위 사이트 확인하기

by 랭크로 2019. 7. 21.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의 역대 영화순위 영화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어쩌다 한 번씩 역대 영화순위(박스오피스)가 궁금해지기도 하고, 현재 박스오피스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상위권에 있는 영화를 놓친 것은 없는지 등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죠. 현재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조회를 하면 바로 영화순위 조회가 되고 있어요. 하지만, 그 영화순위의 출처에 대해 궁금해 하지는 않죠.

우리나라에서 문화체육관광부부터 영화에 대한 지원역할을 위임받아 영화제작지원, 영화산업 유통지원 등을 하는 기관으로 영화진흥위윈회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진흥위원회에서는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KOBIS)이라박스오피스 정보 및 영화산업 통계정보를 제공해주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이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KOBIS)이 역대 박스오피스 등의 자료의 출처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역대 우리나라에서 상영했던 역대 영화 중 1~20위 까지의 흥행을 기록한 영화와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까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Ranking]편의점 브랜드별 가맹점수,증감, 매출액 순위와 확인방법

[Ranking]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성씨 순위와 성씨별 본관 알아보기

[랭킹 (Ranking)] - [랭킹]우리나라 기업 시가총액 순위 알아보기

역대 영화 흥행순위 및 박스오피스 영화순위 사이트 확인해보기

 먼저 우리나라의 역대 영화순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두근두근...
참고로 영화순위의 출처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KOBIS)입니다. 아래에서 링크를 공유해 드릴테니까 바로 가고 싶으신 분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조회 기준일은 2019년 7월 20일입니다.

▲ 대한민국 역대 박스오피스 순위입니다. 2014년 개봉한 '명량'이 17백만명이 넘는 관객 수로 1위를 기록하고 있고, 2위는 2019년 1월에 개봉한 '극한직업'이 차지했네요. 3위는 신과함께-죄와벌, 4위는 '국제시장'입니다. 헐리웃 영화가 20위권 내에 3개(어벤저스:엔드게임, 아바타, 어벤져스:인피니티워)가 위치하고 있는데, 예상과는 달리 상위권에서는 외국영화가 우리나라에서 다수를 차지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그건 '한국인 만의 감성'을 우리 영화가 잘 반영해주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아무튼 약간은 뿌듯하네요! 혹시 이 중 보지 못한 영화가 있다면 휴가 중에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런 영화순위를 확인하는 사이트와 활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으로 바로 접속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혹은 아래의 바로가기 썸네일을 누르셔도 됩니다.

▼ 그럼 바로 역대 영화흥행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공식통계 탭 선택 -> 역대 박스오피스 클릭하면 역대 대한민국 영화순위 (박스오피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영화 순위별로 영화명, 개봉일, 매출액, 관객수 등의 자료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총 500건의 영화에 대하여 검색일 기준 2달 정도 전까지의 역대 영화순위를 볼 수 있죠.

▼ 연도별 영화순위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공식통계 탭 선택 -> 연도별 박스오피스를 클릭하면,

▼ 2004년부터 현재까지의 연도별 박스오피스 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은 액셀로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우측 엑셀버튼 클릭)

▼ 이외에도 홈페이지에는 영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첫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일일 박스오피스도 확인할 수 있고...

▼ 국적별 관객 점유율, 지역별 관객 점유율, 일간/주간/주말/월간/연간 총 관객수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실시간 영화분석차트도 확인할 수 있는데, 영화와 관련된 연관검색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 그리고 우리의 관심 밖에 있을 수 있는 독립, 예술영화 재상영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업영화 뿐만 아니라 저예산, 혹은 대중의 관심에서 약간은 벗어나있는 영화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지요.


이처럼 영화진흥위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KOBIS)에서는 영화에 대하여 평소 우리가 궁금해 했던 것 들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정리를 잘 해 두었습니다. 지나갔던 영화 한 편 보려고 할 때 기준을 세우기 어려우셨다면, 이 사이트를 확인하는 것도 무료함을 달래줄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