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IT기기

아이폰 화면 터치 안될 때(액정불량시) 분해 이전 조치방법 세 가지!

by 랭크로 2019. 7. 31.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LCD화면이 터치가 잘 안될 때 조치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이 방법은 아이폰을 분해 또는 LCD(액정)를 교체하기 전 조치해 볼 수 있는 방법이며, 경우에 따라 될 수도 혹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 휴대폰(아이폰)의 경우 어쩌다 한 번식 터치가 잘 안되서 곤란을 겪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그 때 임시방편으로 도움을 얻곤 했습니다. 이제는 휴대폰 액정 터치가 휴대폰 사용을 하기 힘들 정도로 잘 되지 않아서 LCD(액정)를 교체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아이 액정의 터치가 불량한 것은 하드웨어적인 경우와 소프트웨어적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설명드리고자 하는 부분은 소프트웨어 부분의 불량이 발생했을 때 조치방법이며, 소프트웨어적인 해소방안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하드웨어적인 방법으로 처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드웨어적인 방법은 아이폰 기기 분해, 아이폰 액정교체 등의 방법입니다.) 아이폰을 무작정 뜯을 수는 없는 노릇이니 먼저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을 먼저 해결해보도록 하시죠. 그럼 출발합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IT] - [휴대폰] 아이폰 사양과 카메라 성능, 화소수 확인하는 방법

[IT] - [휴대폰] 아이폰 종류 확인하기

[IT] - [Pixabay] 픽사베이 사용방법 알아보기

아이폰 액정불량시 분해하기 이전 조치방법 3가지

 가장 먼저 해보셔야 하는 것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아이폰 전원 껐다 켜기' 입니다.
아이폰의 상단 또는 우측에 위치한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서 아이폰을 껐다가 켜봅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라면 이렇게 전원을 껐다 켜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원을 껐다가 켰는데 크게 달라진 점이 없으시다면 다음단계로 진행해 보세요. 다음으로 시도해 볼 방법은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하기 입니다. 한 단계씩 따라해 보세요.
1. 아이폰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들어가봅니다. 

2. '일반'탭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3. '재설정'버튼을 눌러주시구요.

4.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5. 사전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셨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6.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확인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서 재설정을 시행합니다. 기존에 설정되어 있던 네트워크 설정이 삭제되는데 일반적인 경우라면 와이파이 비밀번호 재등록 정도만 시행하면 됩니다. 깔았던 어플이 지워지거나 어플에 등록된 아이디 패스워드가 사라지는 건 아니므로 크게 걱정마시고 진행해주세요. 단,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재등록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므로 아래 절차를 진행하기 전에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제대로 있는지 먼저 살펴주세요.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보통 와이파이 공유기(안테나가 달려있죠.) 상단 또는 하단에 적혀 있습니다.

그럼  잠시 후 시스템이 네트워크 재설정을 진행 한 후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대개의 소프트웨어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바로 이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시행하면 액정터치가 원활해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와이파이 비밀번호 재설정을 진행해 주시는 것 잊지마세요.

7. 네트워크 재설정 이후에는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와이파이 접속이 끊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8.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줍니다.

9. 와이파이가 다시 접속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셨다면 다음으로 iOS 업데이트를 시행해보도록 하세요. 이 경우는 iOS 업데이트를 미시행한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1. 먼저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시구요.

2. '일반'탭으로 들어갑니다.

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탭을 눌러주세요. 

4.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눌러서 i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업데이트 전 자료 백업 하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만약 화면터치가 소프트웨어적인 경우라면 위의 세 가지 정도 절차를 진행하면 어느정도 괜찮아집니다. 아마 어플 프로그램끼리 꼬여있거나, 시스템 리소스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는 경우, 램이 지쳐있는 경우 등이 발생했을 때 의도치 않게 터치가 안될 수 있습니다. 멀쩡하던 기기가 갑자기 터치가 불량하게 될 경우에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적인 문제로 내부 배선이나 액정자체가 불량할 경우에는 위의 절차를 진행하더라도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A/S를 요청하셔서 수리를 받으시거나 셀프교체(수리)를 하시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아이폰 터치 불량으로 생긴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줄여드리기 위하여 포스트를 작성해 봤습니다. 효과가 있으셨다면 널리 전파해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