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프로그램,사이트

[Pixabay] 픽사베이 사용방법과 한글,영문 검색시 차이점 알아보기

by 랭크로 2018. 3. 4.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의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픽사베이(Pixabay) 사이트를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 시간에 포스팅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CC0) 갯수가 어느새 130만개를 넘어섰더군요.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를 한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이 사이트의 가장 큰 매력인데, 다운로드 가능한 이미지가 벌써 백만을 훌쩍 넘겨버렸더군요. 이런 속도라면 CC0이미지가 200만을 넘어서는 것은 시간문제인 것 같습니다. 

저같은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이미지 구하기가 만만치 않은 일인데, 이런 사이트가 있음으로써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픽사베이' 사이트 로그인 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지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Pixabay]저작권 없는 무료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가입 따라하기

[Tistory]네이버웹마스터도구 RSS 및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 총정리

[Excel]엑셀 vlookup 함수 적용하는 방법과 vlookup 오류 조치방법

픽사베이(Pixabay) 사용방법

 픽사베이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기에 앞서서 먼저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IT] - [Pixabay]저작권 없는 무료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가입 따라하기

 사이트 중앙에 있는 검색창에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합니다.
저는 '로봇'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조건검색을 할 수 있는 탭이 생성됩니다.
인기, 이미지, 방향, 카테고리, 크기, 색상 이렇게 여섯개의 탭이 생성이됩니다. 각각이 의미하는 바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 째, 인기 탭은 최신, 다가오는, 인기, 에디터스 초이스 이렇게 네 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정렬하는 방법을 의미하는 것이고, 최신은 최신업로드 순으로 정렬, 인기는 인기있는 순으로 정렬, 에디터스 초이스는 편집자의 주관에 따른 정렬을 의미합니다.

 모든이미지 또는 이미지 탭에서는 원하는 이미지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이미지 (또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모든 종류의 이미지를, 나머지 사진, 벡터그래픽, 일러스트, 비디오를 선택하면 각각 해당되는 이미지 또는 비디오(동영상)를 선별하여 볼 수 있습니다.

 방향 탭은 가로 이미지 또는 세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탭입니다.

 카테고리 탭에서는 감정, 건강, 건축물, 사람, 종교 등 원하는 카테고리 범주를 선별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크기 탭에서는 일정 크기 이상의 사진을 선별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로와 세로의 이미지 크기를 1920 x 1080px 으로 입력하면 해당 이미지 크기보다 큰 이미지 만을 검색합니다.

 색상 탭에서는 투명한 이미지, 흑백이미지, 특정 컬러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흑백을 선택하여 이동버튼을 누르면 흑백사진만이 필터링되어 검색결과로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검색결과 화면을 보면 검색어에 따라서 스폰서이미지가 같이 검색이 되기도 합니다. 스폰서이미지가 있다면 그 아래의 이미지를 선택해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폰서이미지는 셔터스톡 (Shutterstock)이라는 사이트의 이미지로 유료 이미지 입니다. 즉,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특정 사이트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에 따라서 스폰서 이미지는 나타나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한데 이미지 정중앙에 Shutterstock라는 워터마크가 있으면 유료 이미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료 이미지 중 다운로드받기 원하시는 이미지가 있다면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우측 무료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무료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기 전, 로그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원하는 이미지 사이즈를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모니터 하단에 다운로드 화면이 나타나면 저장 버튼을 눌러 원하는 위치에 저장합니다.
이것으로 이미지를 다운로드를 다운로드 까지 완료했습니다.

픽사베이(Pixabay) 한글과 영문 검색시 차이점 알아보기

◆ 픽사베이는 기본적으로 한글로 검색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영문으로 검색하지 않더라도 한글로 검색이 가능한 것이지요. 아주 강력한 기능입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중에서 한글검색이 안되는 사이트가 꽤 많기 때문에, 굳이 영문으로 변역하여 검색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글로 검색시 영문으로 검색한 결과와 다소 다른 결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검색결과의 갯수가 차이나기도 하고, 유료이미지가 나타나거나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로 '책'을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 결과 갯수는 60페이지입니다. 즉 이미지가 60페이지가 있다는 뜻이지요.

 다음으로 영문으로 'book'을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결과는 85페이지로, 한글로 검색했을 때보다 많습니다. 

 다음으로 '사람'을 검색해볼까요?
여기서는 스폰서이미지가 검색이 안됩니다.

 검색결과는 553페이지 입니다.

 다음으로 'human'으로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결과도 다를 뿐만 아니라, 스폰서이미지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검색결과도 139페이지로 많은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이미지 숫자에서 차이가 나는 것은 우리나라 말로 '사람'이라는 것은 영어로는 'human, person, man, men, woman, women, people' 등으로 미묘하게 다르게 해석될 수 있기 때문이 것입니다. 자... 오늘은 여기까지 할까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픽사베이 사이트를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각자 용도에 맞게 이미지를 사용하시고 좋은 창작활동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