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프로그램,사이트

[Tistory]티스토리 초대장 쉽게 받기 노하우

by 랭크로 2017. 12. 11.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Tistory)의 초대장 쉽게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티스토리는 다른 일반 블로그와는 다르게 '가입'에 대하여 닫힌(Closed)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게 무슨말인고 하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누군가의 연결고리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즉, 누구나 '가입하기'버튼을 누른다고 가입이 되지는 않는다는 것이지요. 

대폰이나 태블릿 PC 등을 이용한 앱을 활용하여 초대장이 없이도 가입이 가능하였지만, 현재는 이조차도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지금은 누군가의 '초대장'이 반드시 있어야만 티스토리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티스토리 가입을 위하여 없어서는 안되는 '초대장'을 쉽게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참고로 2018년 10월 22일부로 티스토리 초대장 서비스는 종료되었습니다. 현재는 이메일 인증절차만 거쳐서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네요. 이 포스트는 현재의 서비스와는 거리가 먼 것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제는 해당되지는 않으나 참고용도로만 확인해주세요. ^^

티스토리 초대장 좀더 쉽게 받아서 가입해보자구요.

▼ 먼저 Tistory 홈페이지에 접속하는게 먼저겠지요?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티스토리에 접속합니다. 혹은 다음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tistory.com/

 사이트 우측 상단 로그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중간의 '티스토리에 가입하려면' 버튼을 클릭합니다.

 초대장을 준다는 메세지가 표시되어 있군요. 하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여기에 표시된 블로거는 초대장을 가지고 있지만, 준다고 이야기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여기에 표시된 블로거의 블로그에 접속하여 초대장을 요청할 수도 있지만, 그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블로거인지는 블로그에 일일이 접속하기 이전에는 알수 없는 일이죠. 여기있는 블로거의 초대장을 받을 확률은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스크롤을 좀 더 내려보면 Post On Board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이 확률 상 좀 더 받기기 쉽습니다. 마음에 드는 블로그에 접속하세요.
블로거가 초대장을 배분한다고 올려 놓은 곳입니다. 이 곳의 블로거들은 블로그 게시판에 '초대장'을 배분한다고 했으므로 그들에게 받으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댓글 작성하는 곳에 사연과 함께 초대장 나눔요청 글을 올리세요.
'초대장'을 주겠다는 블로그의 게시판에 접속하여 초대장을 달라는 댓글을 달도록 합시다. 초대장의 수량은 한계가 있는데, 달라고 하는 사람은 많으니, 가능하면 여러 곳의 게시판에 글을 남기도록 합니다.

 그리고, 초대장 메일을 기다립니다. 하루만에 초대장이 안오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초대장이 메일로 도착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회원가입하세요.
여러군데 올릴 수록 초대장을 받을 확률도 높아지므로 여러 번, 그리고 한 번에 안된다고 하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기다려보세요. 필자도 하루만에 초대장을 받았던 것은 아닙니다. 여러 게시판에 몇일 동안 올리고 기다리기를 수차례 한 후에야 초대장을 받을 수가 있더군요. 시간이 약입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에서 초대장을 쉽게받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