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IT기기

[휴대폰] 아이폰 사양과 카메라 성능, 화소수 확인하는 방법

by 랭크로 2017. 5. 31.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의 사양과 카메라 전,후면 카메라 화소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이 시리즈를 거듭하며 점점 성능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분명 개선되어지거나 나아지고 있는 건 '느낌'으로 알겠는데, 대체, 휴대폰의 무게는 어떤지, 크기는 어느 정도이고 내가 가지고 있는 휴대전화와 다른 어떤 색상이 있는지, 내 것과 동일 모델은 어느 정도의 저장용량을 가지고 있는지 등의 세부적인 내용을 알기가 어려울 따름입니다. 특히 카메라의 성능, 해상도 등은 더더욱 깜깜이 인체로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 궁금증을 해결해볼까 합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아이폰 화면 터치 안될 때(액정불량시) 분해 이전 조치방법 세 가지!

아이폰6 액정 셀프교체 따라하기 (iPhone6 LCD 셀프교체)

아이폰6 터치불량 해결해보기 (액정 교체 전 분해와 조립)

아이폰 사양과 카메라 성능, 촬영동영상 해상도 확인하기

1.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애플", 또는 "아이폰"을 검색하여 애플코리아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1-1. 귀찮다면 아래 링크를 통하여 이동하셔도 됩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

2.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지원'을 클릭하시구요.

3. 홈페이지의 검색창에 "모델 식별" 또는 "모델 식별 방법", "아이폰 모델 식별", "아이폰 모델" 등을 검색합니다.

4. 검색결과 상단의 "iPhone 모델 식별 방법"을 클릭하여 페이지 이동합니다.

5. 이 페이지에서 현재가지 출시된 아이폰 전체 모델에 대한 아이폰 종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모델명 하단의 "iPhone 'ㅁ' 의 제품사양"을 클릭하세요.  (여기서 'ㅁ'는 아이폰의 시리즈를 의미합니다.)

6. 그러면 해당 모델의 사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해당 아이폰 시리즈에 해당하는 외장, 저장용량, 크기, 무게, 화면(디스플레이), 방수성능, 카메라성능, 동영상 해상도 등 아이폰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8. 특히 후면카메라인 '카메라'(또는 'insight 카메라')', 전면카메라인 'Face time 카메라'의 성능과 화소수, 촬영되는 동영상의 해상도도 확인가능 합니다. 

 

 

 

iPhone7의 경우를 살펴보니, 후면카메라는 1,200만 화소, 전면카메라(Face time 카메라)도 무려 700만 화소, 동영상은 후면카메라로 무려 4K (1080p HD, 720p HD도 가능), 전면카메라로 1080p HD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6S에 비해 전면카메라 성능이 개선된 것을 성능 페이지 검색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사양과 카메라 성능, 화소수, 동영상해상도 등의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을 활용하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내일을 꿈꾸는 랭크로(Rankro)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