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IT기기

[휴대폰] 아이폰 종류 확인하기

by 랭크로 2017. 5. 28.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의 종류를 알아보는 방법 대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혹시 중고폰으로 아이폰을 샀는데 내 아이폰이 내가 사고자 했던 종류가 아니라면? 또는 내가 샀던 아이폰이 아이폰6였는지, 아이폰6S 였는지, 아이폰6+였는지 시간이 지나면서 가물가물 해지 는 경우가 있었죠? 

휴대폰 설정에 들어가서 아무리 찾아봐도 아이폰의 종류에 대하여 확인이 안된다고 포기할 수는 없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내가 가진 아이폰의 정체성을 찾아주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휴대폰] 아이폰 사양과 카메라 성능, 화소수 확인하는 방법

지나간 날씨정보(비내린날)와 낙뢰정보(번개정보)는 어디서 확인하지?

한글문서 그림 안보일 때 조치방법 2가지 (한글2007, 2010, 2014 등)

 

아이폰 종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1. 먼저 내 아이폰을 먼저 확인해봐야겠지요. 아이폰을 뒤집어서 뒷면을 확인합니다.

 

2. 뒷면을 자세히 보시고, A로 시작하는 다섯자리의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3. 포털사이트에서 "애플", 또는 "아이폰"을 검색하여 애플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3-1. 혹은 귀찮다면 아래 링크로 바로 이동하세요.

(https://support.apple.com/ko-kr)

4. 사이트의 우측상단 고객지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검색창에 1.번에서 확인했던 모델명 (랭크로의 경우 A1586)을 치시거나,

5-1. "모델 식별 방법"을 검색어로 검색합니다.

6. 검색결과의 상단 "iPhone 모델 식별 방법"을 클릭합니다.

 

 

7. 드디어 기다리던 모델명에 대한 아이폰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년 5월 현재 아이폰1~아이폰7플러스까지 정리되어 있습니다.

8. 여기서 잠깐! 랭크로(Rankro)가 아이폰 종류별 모델번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종류별 모델명을 한 번에 확인해보세요.

 

 


이상으로 아이폰의 종류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아이폰 종류때문에 머리 아픈 일은 없으시기 바랍니다. 더욱 나은 세상을 바라는 랭크로(Rankro)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