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리뷰

어린이 비타민D, "함소아 비타민D 1000IU"

by 랭크로 2021. 7. 15.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어린이비타민D를 알아 볼까 합니다. 평소에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성장기 아이들이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게 비타민D 라고 합니다. 요즈음 어린이와 청소년이 햇볕 아래에서 뛰어 놀지 못하고 학교 체육시간이 적어지다보니 체력은 떨어지고 코로나로 인해 실내생활이 더 많아지면서 비타민D 결핍은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타민D는 뼈와 근육의 형성에 필수적이어서 어린이의 성장에 꼭 필요합니다. 특히 여름보다 외부 활동이 적어지는 겨울철에 비타민D 섭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없게 되면서 더욱더 걱정이 되는 것은 햇볕을 못 보는 것이었어요. 밖에 나갈 떄도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르고 나가니 자연적으로 흡수되는 양은 아주 적고, 그리고 창으로 들어오는 햇볕은 비타민D 섭취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창문을 열고 햇볕을 쬐기도 하고 산책을 나가기도 했구요. 그리고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을 위해 꾸준하게 유산균과 멀티비타민도 챙기고 있습니다.

◈ 우리집 아이들도 활동량부족으로 건강이 걱정되어 어린이 비타민D, 함소아비티민D를 먹어보려고 구매해 보았습니다.

" 함소아 비타민D 1000IU "

섭취량 및 섭취방법 : 1일 1회 1캡슐 섭취, 1캡슐당 비타민D1000IU함유

귀여운 플라스틱용기 안에 60캡슐의 비타민이 들어 있어요. 하마머리에는 파인애플 꼭지가 그려져 있고, 함소아 비타민D는 파인애플맛 입니다. 함소아 캐릭터인 하마가 참 귀엽네요.

함소아에서 나온 비타민D는 하루에 한 번 먹는 젤리형 영양제 입니다. 톡 터지는 식감에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수 있는 비타민D입니다. 노랗고 귀여운 동글한 말랑한 제형이며 츄어블 캡슐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맛있다고 해서 저도 하나 먹어보았습니다. 씹으면 톡!! 터지면서 파인애플 향이 느껴지고 캡슐은 젤리 느낌으로 질기지 않아 먹기에 괞찮았습니다. 아이들이 좋아 할 만한 맛이네요.

아이 손톱만한 조그만한 사이즈로 귀엽고 앙증맞은 캡슐입니다. 함소아비타민D는 하루에 한 캡슐씩 꼭꼭 씹어 섭취하면 됩니다. 함소아 비타민D는 언제 어디서나 먹일 수 있고 가루타입이 아니라서 먹다가 흘릴 걱정이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함소아비타민D 한통에 60캡슐씩 들어가 있고 한알씩 섭취하게 되면 60일 분량입니다. 씹어서 먹는 타입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두 돌이 지나 음식을 씹을 수 있는 나이가 되면 부담 없이 챙겨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달달하고 과일 맛이 나는 어린이비타민D, 함소아비타민D입니다.

▼  비타민D는 아이가 성장할때 도움을 받는 영양소 중 뼈와 근육과 연관되어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매일 일정량 섭취를 해주셔야 합니다. 함소아 비타민D 1캡슐에는 비타민D1000IU 섭취며 (1일 권장섭취량 대비 250%섭취), 스위스산 비타민D 원료와 식물혼합추출물 4종 (율무, 황기, 둥글레, 당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인D 겉 캡슐이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 카라기나 연질 캡슐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비타민D가 뼈 성장과 뼈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이들 건강을 위해서 잘 챙겨 주도록 해야겠습니다.


마치며...

비타민D 음식으로는 주로 생선과 유제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하게 챙겨주면 결핍을 막아 줄 수 있으며 연어, 고등어, 채소, 계란,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매일 골고루 먹이면 되겠지만 적정 음식만으로는 섭취하기 힘든경우가 많은것 같네요. 이런 식품과 채소를 또 같이 곁들여 섭취해 줘야 하는데 제대로 먹지도 않으려는 아이에게 억지로 먹일 수 없으니 부족한 영양분을 쉽게 보충할수 있는 방법이 영양제로 챙기게 되는것 같습니다. 사실 식품으로 채워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로 해결이 안 될 때는 1일 18세까지는1000IU, 18세이후 2000IU를 먹어주면 나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들이 야외활동 그리고 외출이 제한되어 있는 요즘과 같은 상황에서 자연적으로 햇빛을 쬐면서 영양소를 보충하면 좋겠지만 사실 그러지 못하게 되니 어린이 비타민D를 꾸준히 먹여서 더욱 건강해지길 바라는 마음이네요. 비타민D부족도 문제지만 영유아에게는 특히 과잉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만니 기억해 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시간에 다시 만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