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리뷰

포켓몬빵 먹어본 후기!!( 돌아온포켓단초코롤&디그다딸기 카드스타드)

by 랭크로 2022. 4. 15.

SPC 삼립에서 '돌아온 포켓몬빵' 이라는 이름으로 재 출시된 포켓몬빵입니다. 1988년 첫 출시되었던 포켓몬 빵.... 학창 시절 먹었던 추억 소환 포켓몬빵이 엄청난 인기와 새로운 종류의 포켓몬빵으로 재출시되었네요. 포켓몬빵 종류는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 꼬부기의 달콤 파삭 꼬부기빵,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 피카피카 촉촉 치즈케이크, 다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푸린의 폭신폭신 딸기 크림빵,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 빵으로 총 7종으로 출시가 되었고, 지금은 신상 3종이 출시가 되어서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핫한 추억의 빵으로 빵보다는 띠부띠부씰~띠부씰( 붙였다 떼었다 하는 스티커)을 수집을 위해 수요가 몰려 포켓몬빵 수집 열풍이 된 것 같네요. 포켓몬빵 스티커 종류만 159종류로 포켓몬빵 띠부띠부씰 스티커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뮤와 뮤츠의 시세는 고가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 뮤와 뮤츠는 캐릭터 스티커가 시장에 많이 풀리지 않아 희귀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비싼 가격을 주고도 띠부띠부씰을 모든 종류를 모으려는 사람들이 중고로 사들이고 있다고 해요. 

포켓몬빵 7가지 종류의 빵을 다 맛보고 싶었지만 품절사태로 아쉽게도 돌아온 로켓단초코롤과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으로 두 가지 맛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돌아온 포켓몬빵은 어린시절 추억을 회상하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주는것 같아요~♪

포켓몬빵 구입방법

삼립 포켓몬빵 정상 가격  1,500원

세븐일레븐, CU편의점, GS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 

포켓몬 돌아온 로켓단초코롤과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

▼ 개인적으로 아이가 포켓단초코롤을 맛보고 싶어 했는데 딱 로켓단초코롤을 사게 되었네요. 예전에는 '로켓단의 못 말려 초코롤' 이었다면 이번에는 '돌아온 포켓단 초코롤' 이름으로 출시되었어요. 시폰 같은 부드러운 초코 시트에 달콤한 초코크림이 발라져 있으며, 두 개로 나뉘어져 있는 로켓단초코롤입니다. 두개로 나뉘어져 있는 구성이라 먹기에도 좋은 크기로 되어 있는 로켓단초코롤이며 옛날 그 느낌 그대로 감성이 막 새록새록 나게 하는 초코롤이네요~♬

▼ 전문 빵집에서 만든 제품은 아니다 보니 고급스러운 맛보다는 촉촉하면서 달달함과 부드러운 맛으로 초코 필링이 롤을 따라 발라져 있어 부족함 없는 맛으로 느껴졌고~달달함이 많이 느껴져 당 충전할 때 먹거나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에도 괜찮은 빵이었습니다. 

▼ 초코크림과 함께 부드러운 시트에 초코칩이 들어가 있어 씹히는 식감까지 더해져서 포켓몬빵 중에서 로켓단초코롤이 인기기 많은 것 같네요. 어릴 때 먹었던 로켓단 초코롤은 조금 더 달았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 나온 초코롤은 많이 달지 않아 우유나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초록 초록한 포장지에 귀여운 디그다의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

▼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은 페스츄리 빵에 딸기잼 필링과 커스터드 크림 필링이 반으로 나뉘어져 있어 상큼하고 달달한 두 가지 맛을 모두 맛볼 수 있는 빵이네요. 맛과 양으로 충분히 가성비 좋은 빵이며 크기가 다른 빵 보다 커 크기로 눈길을 사로잡는 빵인 것 같아요.

▼ 모양은 벌집 모양으로 바삭한 식감의 페스츄리 빵일 줄 알았는데 바삭바삭한 맛보다는 폭신폭신한 느낌의 일반 빵 느낌이라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었네요~ 그렇지만 새콤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수 있는 빵이며, 반으로 잘라 보니 커스터드크림 보다는 딸기잼양이 더 많이 들어가 있는 특별한 맛 보다는 다 아는 그 맛~무난한 맛인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이네요. 어른 입맛과는 달리 아이들은 딸기잼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맛있게 냠냠하네요ㅎㅎ

▼ 딸기필링과 커스터드 크림으로 맛을 같이 맛보고 싶다면 반으로 잘라 빵을 겹쳐서 같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은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으면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겉바속촉으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오늘 포스팅한 포켓몬빵은 와~너무 맛있다는 아니지만 무난한 맛으로 추억소환도 할 수 있어 좋았으며, 간식으로 간단하게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켓몬빵의 뜨거운 인기는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들도 어렸을 적 띠부띠부씰을 모았던 추억을 소환하고 향수를 자극해 크게 유행하는 것 같아요. 제품 안에 있는 띠부실을 모으는 재미와 요 작은 스티커로 새로운 것을 아이들과 함께 소통하니 즐거운 시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포켓몬빵을 쉽게 구하지는 못하지만 4월 말에는 대량생산이 가능해 많이 풀린다고 하니 기다려 보아요~ 예전 허니버터칩이 그랬던 것 처럼 인기가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빨리 풀리기를 기다려봅니다. 포켓몬빵 다양한 조리법도 유튜브에 있으니 다 같이 맛있게 먹어봐요~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 포스포와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