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리뷰

박군자진주냉면 육전가득올린 박군자진주냉면 김포맛집추천

by 랭크로 2022. 6. 27.

더운 여름 입맛 없을 때 간단하게 한 그릇 먹기 좋은 메뉴로 어떤 음식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으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물냉면이 아닐까 하네요~ 오늘 점심으로 먹은 김포맛집 추천메뉴로 박군자진주냉면을 소개할게요.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별미음식으로 먹어도 좋으며, 다른 냉면집과는 다르게 육전이 고명을 올려 있는 김포맛집 박군자진주냉면 김포점입니다. 

박군자 진주냉면은 쫀득한 식감의 면발이 특징이며, 육전을 고명으로 올려먹는 냉면입니다. 육수는 각종 해산물과 소고기를 섞어 육수를 내어 진주냉면만의 국물 맛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별 기대하지 않고 진주냉면을 먹었는데 맑고 시원한 국물맛과 면은 쫄깃쫄깃한 맛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매일 뜨거운 국이나 전골, 찌개요리를 드셨다면 가끔은 특별하게 주말 점심이나 저녁 메뉴로 시원하고 차가운  별미음식으로 입맛에 새콤달콤 새로운 자극을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김포맛집 추천메뉴로 박군자 진주냉면 김포점을 소개해 볼게요~♬

박군자 진주냉면 김포점 주소 & 가격

경기도 김포시 걸포로 142-23

매일 11:00 ~ 20:30

물냉면, 비빔냉면, 섞음면 :11,000원   육전 : 22,000원   만두 : 6,000원

박군자 진주냉면 김포점 

▼김포맛집추천 메뉴로 소개하는 박군자 진주냉면 김포점 모습입니다. 박군자 진주냉면 김포점은 걸포동에 위치해 있으며 작은 길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박군자 진주냉면 김포점 건물이 보입니다.  주차는 건물 앞에 주차할 수 있으며 주차면적이 꽤 넓어 주차공간은 널널하게 주차 할 수 있었습니다. 

▼ 들어서자 보이는 주방이네요~ 박군자 진주냉면 주방은 오픈형으로 되어 있어 냉면 제조과정도 볼 수 있었습니다. 

▼ 박군자진주냉면 김포점 메뉴판입니다. 냉면 전문점이라 냉면 위주로 물냉면, 비빔냉면, 섞음면, 육전이 있으며, 저희는 오늘 물냉면과 섞음면을 주문했습니다. 섞음면은 물냉면+비빔냉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냉면만 먹기는 아쉽고 육전을 시킬까 하다가 냉면양도 많을 것 같아 만두로 대체해 주문했네요~ 

▼ 셀프코너에 있는 온 육수와 반찬~ 육수는 셀프로 가져갈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육수는 조금 뜨거우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따끈따끈한 육수가 맛있어 날은 덥지만 몸속은 육수로 살살 풀리는 느낌이었어요~

▼ 밑반찬은 일반 냉면전문점과 비슷하게 무김치와 열무김치가 나오며~열무김치가 아삭하니 냉면이랑 잘 어울렸답니다. 부족하다면 셀프코너에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반찬이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 주문한 물냉면과, 섞음면, 만두가 나왔어요~ 점심시간이라 음식이 조금 늦게 나올 줄 알았는데 음식이 늦지 않게 빨리 나오는 편이었고 따로 주문하지 않았는데 앞접시와 아이들 포크와 숟가락까지 세심하게 챙겨 주셨어요. 

▼ 냉면 양이 푸짐하고 여러 가지 고명까지 푸짐하게 올려져 있네요. 계란지단과 오이, 배, 삶은 달걀과 육전까지~김포맛집추천메뉴~박군자진주냉면~♪♪

육전은 차갑게 식은 육전이지만 부드럽고,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으로 그냥 먹어도 냉면과 같이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육전이 조금 따뜻했다면 더 맛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전체적으로 자극적인 물냉면이 아닌 깊은 육수 맛으로 깔끔하게 느껴졌어요. 평소에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신다면 약간 싱겁다고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저희 가족은 평소에 싱겁게 먹는 편이라 박군자 진주냉면을 맛있게 먹었답니다.

▼ 냉면 고명으로 오이와 배가 들어가 아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었어요. 면발은 일반적인 냉면과는 다르게 조금 더 굵고 탄력이 있는 면발로 밀면이나 막국수 정도의 굵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맑고 깊은 시원한 국물에 열무김치와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 살짝 물냉면처럼 보이지만 비빔장이 들어가 있는 섞음면입니다. 섞음면은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중간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매운걸 잘 못 먹어서 많이 매콤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맵기가 약한 편이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육전에 쫄깃한 면을 같이 먹으니 더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 냉면 양이 많다 보니 만두는 남아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답니다. 만두는 냉면이랑 짝꿍 같은 메뉴인 것 같아요~냉면과 같이 먹으면 더 맛이 좋은 만두는두껍지 않은 쫄깃한 피에 담백하면서 고기의 육즙과 야채의 풍미까지 느껴져서 맛있게 먹었어요. 

▼ 남은 만두는 셀프코너에 있는 포장용기에 담아 포장해서 가지고 왔어요.


마치며...

김포맛집냉면 박군자 진주냉면 김포점은 해물과 소고기 육수로 은은하게 나는 해물 향이 입맛을 돋우어 주며, 진주냉면의 특유의 삼삼 하면서 담백하면서 깔끔한 맛으로~감칠맛과 탱글탱글한 쫄깃한 면발이 아주 매력적인 맛이었습니다. 자극적인 맛이 아닌 깊은 맛으로 남녀노소 아이들까지 먹기 좋은 김포맛집 박군자 진주냉면이네요. 진주냉면은 경상남도 진주시의 향토음식으로 냉면 고명으로 육전을 올리는데 메밀의 찬성질로 배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따뜻한 성질을 가진 고기를 올린다고 해요~ 실제로는 냉면때문에 배탈이 나는 경우가 많지 않다고 하니 더운 여름 김포맛집 추천메뉴로 시원한 박군자 진주냉면으로 즐겨 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