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휴대폰]아이폰에서 유튜브 자동종료, 음악듣기 시간설정 하는 가장 쉬운방법

by 랭크로 2020. 1. 21.

요즘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유튜브에서는 각종 영상뿐만 아니라 듣기 좋은 음악도 제작되어 우리가 들을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죠. 가끔은 음악 플레이어가 아닌 유튜브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다가 잠이 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설정을 통하여 자동종료를 이용하겠다고 마음먹곤 하죠. 

유튜브에서의 자동종료 설정은 실제로는 '자동종료'의 기능이 아니라 '시청중단 시간알림'이라는 기능이며, 유튜브를 너무 과하게 시청하지 않도록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시청중단 알림이 표시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한 후 유튜브를 시청하면 설정한 시간이 흐른 후 (예를 들어 1시간 후) '당신(You)이 설정한 시간이 되었으니 그만보세요. 아님 더 볼래요?'라는 메세지를 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메세지가 띄워진 이후에는 프로그램이 멈추게 되어 프로그램이 멈춘 후 휴대폰을 꺼지도록 시간을 설정하였다면 잠든 후에 휴대폰을 멈출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유튜브를 시청할 때마다 설정된 시간 이후에 메세지를 띄우게 되는데다가 프로그램이 멈추었을 때 설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휴대폰이 오래도록 켜져있게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겠죠.

다행히 아이폰 유저라면 '타이머' 기능을 통하여 유튜브 시청 중 '자동종료'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물론 유튜브 자동종료 뿐만 아니라, 음악재생 중 자동종료,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중 자동종료의 기능도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광범위한 자동종료 기능인 셈이죠. 설정방법도 무척이나 간단해서 금방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어때요? 준비되셨다면 바로 출발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자동종료하는 방법 (물론, 가장 쉽게!)

◆ 유튜브 자동종료는 아이폰의 '시간설정'의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재생이나 음악듣기 도중 자동종료를 하고 꿈나라로 떠나보시죠.

▼ 먼저, 음악을 재생하시거나 유튜브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실컷 시청 또는 청취, 감상을 하세요. 자동종료 설정은 아래에서 하면 되니까요.)

▼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시계'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 또는 아이폰 화면의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하여 '제어센터'로 들어가도 됩니다.

▼ 제어센터에서 '시계' 아이콘을 선택해도 동일하게 시계 앱으로 연결되죠.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편한 것으로 하심 되겠네요.

▼ 시계 앱의 우측 하단에 있는 '타이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1. 종료될 시간을 설정한 후, 2. '타이머 종료시' 탭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 3. 아래로 주욱 스와이프하여 내려가주세요.

▼ 4. 가장 아래에 있는 '실행중단' 탭을 선택한 후에,  5.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 6. 그리고 유튜브나 음악재생의 자동종료를 위하여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 7. 그럼 설정한 시간 후에 자동종료되면서 아이폰이 꺼지게 됩니다. 음... 너무 간단한가요?


마치며...

방법이 참 쉽죠?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계열의 휴대폰을 사용해본지가 꽤나 오래되서 삼성이나 엘지 휴대폰에 대해서도 가능한지는 확인하지는 못했네요. 아마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플이나 다른 추가적인 설정을 하지 않고 유튜브와 음악재생 등을 자동종료할 수 있다는 편의성 때문에 아이폰에서는 자주 이용하는 기능인데, 다른 휴대폰들도 비슷한 기능을 넣어뒀을 거라 생각합니다. 없다면 자동종료 어플을 깔아야하겠죠. 흑.

사실,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음악들 중 잠들거나 휴식을 취할 때 듣기 좋은 것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잠들기 전 음향을 최대한 줄여서 듣다가 잠드는 것도 하루를 기분좋게 마무리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 간단한 노하우를 공유해봤습니다.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요. ^^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휴대폰]아이폰 스팸문자, 스팸전화 차단하기, 차단목록 원상태로 복귀하기

[휴대폰]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간단 Ver.)

[정보]알뜰폰 유심요금제 적용해서 최저요금 도전기① (U+알뜰모바일 GS25요금제 유심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