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정보]알뜰폰 유심요금제 적용해서 최저요금 도전기① (U+알뜰모바일 GS25요금제 유심구입)

by 랭크로 2019. 12. 18.

주파수를 보유한 이동통신사인 MNO(Mobile Network Operator)로부터 설비를 임차하여 제공하는 사업자를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인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라고 합니다. 이 MVNO에서 공급하는 이동통신서비스를 일반적으로 알뜰폰 서비스 또는 알뜰폰이라고 부르죠. 알뜰폰은 MNO와 동일한 주파수를 이용하기 때문에 해당 통신사(SKT, KT,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통화품질과 다를바가 없으며, 통신망에 대한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휴대전화 요금을 좀 더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도 일반 통신3사(SKT, KT, LG유플러스) 중 한 곳을 이용하다가 몇 년 전부터 알뜰폰 서비스로 갈아타서 사용하고 있는데, 통화품질이 떨어져서 문제가 된 적은 없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을 이용하지 못하는 점을 제외하고는 차이점을 못느낄 정도였구요. 얼마 전 MVNO(알뜰폰) 통신사 약정이 끝나면서 요금이 약정 이전의 요금으로 돌아가게 되었는데, 귀찮아서 그냥 사용하려다가 알뜰폰 유심요금제를 적용하면 좀 더 저렴한 요금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알게 되면서 해당 알뜰폰 요금제를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유심요금제는 기존에 휴대폰이 있다는 가정하에 유심만 구매하여 휴대폰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요금제를 말합니다. 유심을 유심판매점(요금제에 따라서 GS25, 홈플러스 등) 현장구매 또는 인터넷 온라인구매를 통하여 구매한 후 시스템 등록, 유심만 장착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셀프개통으로 진행했구요.

그럼 지금부터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GS25 유심요금제를 적용하기 위하여 유심칩을 구매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출발할까요?

U+ 알뜰모바일 GS25 유심요금제 셀프개통에 앞서서 유의할 사항

1. 셀프개통은 010으로 시작하는 휴대폰 번호만 가능합니다.

2. U+ 알뜰모바일 통신사에 적용가능한 휴대폰인지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3. GS25 유심요금제는 유심은 사전에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GS25 요금제 사용가능한 휴대폰과 유심판매점 조회하기

◆ GS25요금제에 사용가능한 휴대폰 종류 및 GS25 요금제 유심칩 판매점을 조회해보도록 하죠.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여기를 클릭하거나 아래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 상단의 'GS25요금제'를 선택해주세요.

▼ 먼저, 사용가능한 휴대폰을 조회해보겠습니다. 우측의 '사용가능 휴대폰 조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제조사, 단말기명, 모델명, 유심종류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 및 입력 후 검색버튼을 눌러주세요. 원하는 항목이 조회가 안될 경우 전체 선택 후 하나씩 천천히 조회해보세요.

▼ 다음으로 GS25 요금제 유심판매점을 조회해볼까요? 우측 아이콘 중 '판매점조회'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그럼 GS25 편의점별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있는 재고량과 실제 재고량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편의점에 전화해보고 방문하세요.

▼ 저는 유심칩을 구매하기 위하여 GS25 편의점에 처음 방문했을 때 'A mobile' 통신사의 유심으로 (착오) 구매했습니다. 케이스에 'GS25 후불요금'이라고 되어있어서 제가 원하는 제품인 줄 알고 바로 구매했지만, 사실 GS25 요금제를 제공하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과는 다른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MVNO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이 아닌 A mobile라고 적혀있죠.) 우리가 구매하려고 했던 유심은 이게 아녜요. 구매했던 유심칩을 반납하러 GS25 편의점에 다시 방문했는데, 안타깝게도 그 영업점에서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용 GS25요금제 가 없어서 다른 편의점을 다시 방문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싶지 않으시다면 꼭 GS25 요금제라고 쓰여진 유심칩을 구매해야 합니다. 여기에 또 의심이 가시지 않는다면, 아래의 코드를 사전에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에서 유심일련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 이 중 유심모델코드 칸을 클릭해서 모델코드 종류를 사전에 확인을 하는거죠. 클릭해불까요?

▼ 유심모델코드가 U8600, U2610, U2600, U8800, C4620, C4500, C4900, C4400 이렇게 되어 있네요. 나중에 유심모델코드가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위의 유심모델코드를 확인한 후 다른 편의점에 들려서 구매한 GS25 유심. 바로 요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겉면에 써있는 요금제는 현재 시점의 요금제와 다를 수가 있습니다. (추천요금제이며, 내용이 다를 수 있어요.) GS25 요금제로 쓰여있는 것을 확인하세요.

▼ 뒷면은 요렇게 되어있습니다. 유심가격은 8,800원.

▼ 유심카드 케이스 안쪽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이건 왼쪽. 셀프개통과 유심 장착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 그리고 우리가 기다리던 LTE 유심카드입니다. 친절하게도 휴대폰에 유심을 넣거나 뺄 수 있도록 좌측 하단에 유심분리 기구도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유심카드에는 잘 안보이지만 금속부분근처 플라스틱에 홈이 파여져있어요.

▼ 그 홈을 살짝 누르면 이렇게 유심칩이 빠져나온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GS25 요금제

▼ 현재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 제공하는 GS25 요금제는 다음과 같아요. 참고하세요.

◆ 오늘은 유심구매까지만 포스팅합니다.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요. 이렇게 준비되셨다면 다음 시간에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GS25요금제 셀프개통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사실, 기존에 쓰던 통신사를 바꾼다는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바꾸기도 번거롭고 새로운 요금제에 대하여 알아가는 과정도 마음먹고 들여다보지 않는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는 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하려고 선택한 알뜰폰인데도 불구하고 약정기간이 끝난 이후에는 일반 통신사의 요금제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을 보고 장기 이용고객에 대하여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수년동안 사용하던 통신사를 버리고 다른 통신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뭐 덕분에 더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요. 아무튼 이번 시간에 마무리 짓지 못한 유심요금제 적용 최저요금 도전기는 다음시간에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요. ^^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정보]온누리상품권 가맹점(사용처), 판매처(구매처) 알아보기!

[정보]공기업 등 공공기관 채용 및 취업정보 확인하는 방법

[휴대폰]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간단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