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휴대폰]아이폰 스팸문자, 스팸전화 차단하기, 차단목록 원상태로 복귀하기

by 랭크로 2019. 12. 26.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각종 스팸문자와 스팸전화로 인하여 불편을 겪는 일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지 않는 사람이나 기관으로부터 발신된 불필요하거나 반복적인 문자와 전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생기는 거죠. 이 때 스팸차단 관련 앱(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참 편합니다. 그런데, 이런 방법을 통해서도 걸러지지 않는 음성전화나 문자메세지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아이폰 유저라면 이럴 때 직접 스팸문자와 스팸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지 않는 전화번호를 선택 후 해당 발신자 전화번호를 차단하기만 하면 되죠. 실수로 발신자 차단을 하게 되더라도 별도 리스트관리를 통해 발신자차단 목록에서 제외하면 되니 설정하는데 크게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애플 휴대기기 간 메세지를 송수신할 때 별도의 아이메세지(iMessage)로 받게되죠. 내 휴대폰에 등록된 번호라면 아이메세지를 주고받는 것은 (크지는 않지만)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애플 기기간 아이메세지로 송수신 할 경우 메세지 송수신료가 무료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전혀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아이메세지를 받을 경우에는 당황스러울 수 있겠죠. 이럴 때 모르는 번호로부터 수신된 아이메세지를 별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확인해 볼게요.

자~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의 스팸문자와 스팸전화를 거를 수 있는 아주 쉬운 차단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출발~

아이메세지 필터링을 통한 별도 관리하기

◆ 먼저, 불분명한 연락처로부터 발송된 아이메세지만을 따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별도 설정하지 않는 이상 아이폰에서 문자(메세지)는 아이메세지라고해서 따로 구분되어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 그럼 그 설정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 '메세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메세지 필터링 부분의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하기'를 활성화시킵니다. 이 기능은 연락처에 없는 사람이 보낸 아이메세지의 알림을 끄고 별도의 목록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 설정 후에는 메세지(문자)가 아래와 같이 '연락처 및 SMS', '알 수 없는 발신자'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 알 수 없는 발신자를 누르면 내 연락처에 없는 사람의 아이메세지만 따로 표시가 됩니다. 이 리스트에 있는 연락처의 메세지는 별도 알림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

◆ 아이폰으로 수신된 스팸문자와 스팸전화를 차단목록에 넣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스팸문자를 기준으로 알려드리지만, 스팸전화도 방법은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 아이폰으로 수신된 스팸메세지(스팸문자)를 클릭합니다.

▼ 문자의 상단에 위치한 전화번호를 클릭해주세요.

▼ 그럼 바로 아래에 '오디오'와 '정보'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정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세부사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전화번호 우측의 '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바로 좌측의 전화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화연결이 되니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세부정보에서 아래의 '이 발신자 차단' 버튼을 눌러주세요.

▼ 다시 한 번 '연락처 차단' 탭을 선택하여 마무리 해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발신자에 대한 차단 메세지가 변경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스팸전화번호가 아니라면 바로 '이 발신자 차단 해제' 버튼을 누르면 상태가 원래대로 돌아가게 됩니다.

아이폰 스팸문자(전화) 리스트 원상태로 복귀하는 방법

아이폰 스팸문자리스트에 있는 전화번호를 차단해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메세지'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 '차단 목록' 탭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 우측 상단의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 아이폰 스팸문자(전화)의 차단해제를 원하는 전화번호의 마이너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우측의 '차단 해제' 버튼을 누른 후 우측상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서 마무리 합니다. 그럼 기 설정되어있던 아이폰 스팸문자(전화) 리스트에서 해제가 됩니다. 나머지 연락처도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마치며...

스팸전화와 스팸문자를 계속해서 받게되면 업무효율도 떨어지고 스트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스팸문자, 전화에 대하여 강력하게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현실은 녹록치 않죠. 스팸전화, 스팸문자는 이전에 비하여 많이 줄어들었다는 것은 이전 포스팅을 통하여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통계&팁]1인 1일 스팸 수신량 확인 및 가장 효율적으로 스팸신고하는 방법

앞으로 더 분발해서 스팸에 대한 불합리함이 사라졌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정보]알뜰폰 유심요금제 적용해서 최저요금 도전기① (U+알뜰모바일 GS25요금제 유심구입)

[정보]알뜰폰 유심요금제 적용해서 최저요금 도전기② (U+알뜰모바일 GS25요금제 셀프개통)

[휴대폰]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간단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