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충주 갈만한곳 실내여행지 국립 충주기상과학관 아이와 가볼만한 곳 추천

by 랭크로 2023. 6. 27.

아이들과 함께한 충주여행으로 충주 갈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국립 충주기상과학관입니다. 무더운 여름날은 덥고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경험과 체험학습으로 좋은 충주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충주여행 국립 충주기상 과학관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던 충주기상과학관은 기상현상과 관측, 체험이 가능한 충주 색다른 기상과학관이었어요.

국내여행지 추천으로 충주 기상과학관은 특별한 체험이 많았으며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는 단순하게 시각적으로 배우는 기상과학관이 아닌 일상적인 날씨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면서 즐거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었던 충주여행지 충주과학관이었어요.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내용들도 아이들 눈높이 맞춰 날씨에 대한 다양한 변화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게 만들어 아이들의 흥미까지 사로잡은 충주 갈만한 곳 국립 충주기상과학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충주 실내여행지 추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충주 갈만한곳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

충청북도 충주시 번영대로 270-10 국립 충주기상과학관 ( 043-901-7060 )

관람시간 : 화요일~ 일요일 10:00~ 17시 30분 (입장마감 17시)

충주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충주실내여행/ 국립 충주 기상 과학관 소개

▼ 날씨에 관한 지식과 함께 바람, 구름, 비, 눈, 번개 등 신기한 기상현상에 대해 아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이해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충주과학관으로  충북 충주시에 연수구 위치해 있는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입니다. 

▼ 충주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실내 국립 기상과학관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우산을 든 물방울 마스코트와 사진도 찍어 봅니다. 

▼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 주차장은 무료주차이며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어요. 

▼ 충주여행으로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 관람시간은 화요일~일요일 10:00~17:30 (입장마감 17:00), 매주 월요일, 설. 추석연휴, 1월 1일은 휴관일입니다. 관람요금은 어른 2,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 1,000원, 만 6세 이하, 경로우대자, 우대고객은 관람요금이 무료입장이니 관람요금표를 참고하세요. 

▼ 충주 가볼 만한 곳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은 키오스크에서 관람권을 발권한 후 입장 가능합니다. 

▼ 무거운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물품 보관함도 있어요. 

▼ 평일이 아닌 주말에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을 찾는다면 주말체험교육을 신청하세요. 무료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이면서 매달 프로그램이 바뀌는 충주 기상과학관 주말체험교육입니다. 체험교육은 회차별로 진행되며 선착순 20명으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체험프로그램 교육을 참여할 수 있어요. 

▼ 충주 국립 기상박물관 체험교육일정은 매달 체험주제가 다르니 국립 충주기상박물관 블로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6월 4주 차 체험으로 무지개 독서대 만들기가 진행되어 아이들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 충주 갈만한 곳으로 충주기상박물관에서 특별 해설도 운영하고 있으며 안내데스크 현장 접수이며 태양과 지구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초등학생 프로그램입니다. 

▼ 충주 실내 가볼만한 곳으로 기상박물관에는 6세 미만 어린아이와 함께 동행한다면 유아전용 볼풀장이 마련되어 있어 조금 더 즐겁게 날씨에 대해 알아보면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국립 충주 기상박물관에서 다양한 기상현상을 관람할 수 있는 1층, 2층 전시실이 있으며 다양한 기상현상을 따라 날씨여행을 떠날 수 있는 충주기상박물관입니다. 

▼ 먼저 지구와 환경으로 우주에서 본 지구의 모습을 관찰하면서 체험할 수 있어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버튼을 누르면 지구의 다양한 변화에 대해 알아보면서 학습할 수 있는 전시실입니다. 

▼ 관람코스에 따라 관람한는 전시실에는 햇빛 따라 바람 따라 떠나는 날씨여행으로 태양과 대기, 바람, 태풍에 대한 궁금증과 해답을 찾을 수 있는 국립충주기상과학관입니다. 

▼ 날씨에 대한 궁금증을 자세하게 직접 보면서 체험으로 알아보는 시간이었어요. 태양 주위를 돌고 있는 지구를 보면서 우리나라 계절이 생기는 이유와 태양과 지구의 흐름을 모형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바람을 주제로 한 공간입니다. 발판 위에 올라가 고기압과 저기압에 대한 체험으로 배우면서 특별하게 부는 바람을 확인하면서 몸으로 체험할 수 있었어요. 

▼ 국립 충주기상과학관 포토존입니다. 멋진 구름 조형물에서 사진 한 장 남겨 봅니다. 

▼ 바람으로 꾸며진 기상과학관 테마공간입니다. 지구가 자전하는 방향으로 돌리면서 태풍 생성과 소멸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실입니다. 

▼ 단순하게 시각적으로 배우는 과학관이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여름철이면 생겨나는 태풍에 대해 자세하게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어요. 

▼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 기상레이싱을 상영하는 영상관입니다. 영상 시간은 15분이며 상영시간은 회차별로 다르니 확인하세요. 

▼ 충주여행 아이와가볼만한곳 국립충주기상과학관으로 주말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다목적 체험실입니다. 

▼ 알록달록 무지개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으로 무지개 독서대를 만들었어요. 

▼ 눈꽃만들기 체험입니다. 

▼ 강수량에 알아보는 체험으로 모니터 화면을 움직이면 비가 얼마나 오는지 강수량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신기한 체험이었어요. 

▼ 지진을 만들어 보는 체험으로 지진파를 만들어 봅니다. 방문객이 많지 않아 기다림 없이 여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어요. 

▼ 안개와 구름 전시실입니다. 안개속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면서 안개, 구름을 만드는 체험공간입니다. 

▼ 압력을 이용해서 물을 수증기로 만들어 구름을 만드는 체험입니다. 너무나 신기하게 마술처럼 만들어지는 구름이었어요.

▼ 해양기상관측선을 직접 운전하면서 바다의 기상을 장비를 이용해 기상을 관측하는 체험입니다. 

▼ 아이와 가볼만한 곳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 기상청 24시 체험실입니다. 

▼ 일기예보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아보면서 일일 기상캐스터가 되어 체험 스튜디오에서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충주기상과학관 기상청 특별체험실입니다. 

▼ 충주여행으로 충주 기상박물관 실내에는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 국내여행지 추천 충주기상박물관에서는 다양한 날씨 스템프를 이용해 나만의 날씨 엽서 만들기 체험도 있어요. 

▼ 직접체험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 학습공간으로 잘 꾸며진 충주 기상과학관이었어요. 충주 갈만한 곳이면서 아이와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충주여행지 충주 기상과학관은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려요.


마치며...

국내여행지추천 충주여행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여행지 충주 가볼 만한 곳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을 소개했어요.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을 선물할 수 있는 곳으로 시원한 실내여행지 추천 충주 국립 기상박물관은 어떠신지요? 충주여행으로 시원한 체험장소이기도 뜨거운 한낮 태양을 피하면서 아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통해 즐거운 추억과 흥미로운 학습이 될 수 있는 충주여행지 충주 갈만한 곳 국립 충주 기상과학관이었습니다. 

다른 글 보러 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 충주호유람선 충주호관광선 장회유람선 국내여행지추천 단양여행

 

충주호유람선 충주호관광선 장회유람선 국내여행지추천 단양여행

가족과 함께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단양팔경 도담삼봉을 다녀온 후 충주, 단양에 있는 충주호 유람선을 타고 왔습니다. 잔잔하게 흐르는 충주호의 호수 풍경과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단양팔경

rankro.tistory.com

[여행,리뷰,맛집/여행] - 단양여행코스 단양구경시장 단양가볼만한 곳 단양먹거리 맛집

 

단양여행코스 단양구경시장 단양가볼만한 곳 단양먹거리 맛집

단양 가볼 만한 곳이면서 단양 먹거리 코스로 다녀오기 좋은 단양구경시장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단양의 명물로는 마늘을 이용한 먹거리가 유명합니다. 단양구경시장 안에는 단양명물인 마늘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