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단양여행코스 단양구경시장 단양가볼만한 곳 단양먹거리 맛집

by 랭크로 2023. 3. 8.

단양 가볼 만한 곳이면서 단양 먹거리 코스로 다녀오기 좋은 단양구경시장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단양의 명물로는 마늘을 이용한 먹거리가 유명합니다. 단양구경시장 안에는 단양명물인 마늘을 이용한 흑마늘빵을 시작으로 마늘빵, 마늘순대, 마늘닭강정, 마늘통닭, 마늘떡갈비 등 마늘을 이용한 흥미로운 먹거리 상품이 다양하며 단양구경시장 초입부터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단양 재래시장입니다. 

단양은 지리적으로 마늘을 재배하기에 좋은 지역으로 맛과 향이 독특하며 다른 지역에 비해 저장성이 강하다고 합니다. 마늘을 이용한 먹거리상품이 가득한 단양구경시장은 재래시장에서만 볼 수 있는 음식과 골목골목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단양여행코스를 찾는다면 단양먹거리가 가득한 단양구경시장에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단양여행코스로 좋은 단양구경시장은  주요 단양 관광지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여행 중 식사를 하거나 음식포장을 하기 위해 평일보다는 주말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로 활기찬 단양구경시장인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도 다누리아쿠아리움을 구경하고 단양구경시장 입구에 있는 대교약선요리에서 마늘과 약재가 들어간 버섯전골요리로 든든하게 배를 채운 뒤 단양구경시장을 둘러보았습니다. 

단양여행코스 단양구경시장 & 단양맛집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 5길 31 도전리시장 단양구경시장 043 - 422 - 1706

단양 가볼 만한 곳 단양여행코스 단양구경시장

▼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 뒤쪽 단양구경시장 초입에 있는 대교약선요리입니다. 단양맛집으로 음식점 이름에서부터 건강함이 묻어나기도 하고 먹으면 약이 되는 요리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들어갔습니다. 단양 대교약선요리 주소는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 9길 15입니다. 

▼ 향토음식경연대회 수상이력도 있는 요리연구가이면서 명인이 운영하는 단양구경시장 맛집입니다. 꾸준하게 건강한 음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신 것 같네요. 

▼ 단양구경시장맛집 대교약선메뉴로 마늘과 약재가 들어간 불고기버섯전골을 주문했습니다. 7가지 버섯이 들어가는 불고기버섯전골이면서 보양음식으로 추천드리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대교약선요리 대표음식이기도 해 어른은 불고기버섯전골을 아이들은 마늘떡갈비를 먹었습니다. 

▼ 불고기버섯전골 육수는 버섯과 잘 궁합이 맞는 약재를 이용해 만든다고 해요. 진한 육수향과 버섯향이 잘 어우러지면서 향이 진하게 나는 버섯전골이었습니다. 감칠맛 가득한 맛과 영양을 골고루 갖춘 보양식 같은 음식이었습니다. 

▼ 정갈하게 나온 저염식으로 만들어진 밑반찬입니다.

▼ 단양구경시장 맛집 대선약선요리는 천연조미료와 수제발효청을 이용해 건강한 밥상을 만든다고 해요. 간이 쎄지않고  적당해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여행의 즐거움은 그지역의 특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를 먹고 즐기는 것 같습니다. 여행지에서만 특별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단양구경시장은 다양한 간식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해 구경도 하고 간식 먹거리도 먹어 보았습니다.  충북단양은 마늘이 유명하죠~ 매년 6월이면 단양 마늘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단양구경시장은 단양 특산물인 마늘을 이용한 먹거리가 가득한 재래시장입니다. 

▼ 따뜻하면서 든든하게 한 끼 맛있게 먹기 좋은 순대국집이 많았습니다. 마늘이 들어간 순대로 잡내가 나지 않아 한번쯤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냄새로 순대를 즐기지 않는 분들도 단양에 오면 단양순대는 잘 드신다고 해요. 

▼ 단양구경시장은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한자리에 모여 있었습니다. 그중 마늘을 이용한 먹거리, 간식거리가 참 많은 것 같아요. 단양 마늘이 들어간 빵집들이 곳곳에 있어 많이 볼 수 있었어요.

▼ 단양구경시장은 단양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이면서 다른 재래시장과 비슷하게 잡화, 야채, 축산, 먹거리음식점, 등 다양하게 판매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으며 5일장이 열리는 재래시장으로 1일 , 6일, 11일, 16일, 21일로 5일장이 열리는 날짜에 맞춰 오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시식으로 맛본 아리곳간 강정집으로 직접 만든 다양한 강정들도 많았으며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 좋았던 아리곳간이었습니다. 

▼ 충북단양은 마늘이 특산물이다 보니 마늘을 이용한 음식이 많았습니다. 그중 마늘요리 연구하는 청년들로 단빵제빵소는 많은 인기로 줄을 서 사가는 모습이었습니다. 

▼ 고소한 기름냄새에 이끌려 도착한 곳은 단양구경시장 닭강정집으로 흑마늘을 통쨰로 갈아 넣은 흑마늘 닭강정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었습니다. 주말에는 많은 관광객이 몰려 미리 예약하시고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마늘모양처럼 만들어 놓은 흑마늘빵은 흑마늘과 찰보리로 만들어져 아이들 간식으로 먹어 보았어요. 간식뿐만 아니라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었으며 단양구경시장하면서 먹기 좋았던 단양 흑마늘빵이네요. 


마치며...

충북 단양 가볼 만한 곳으로 남한강에서 잔잔하게 흐르는 물줄기와 함께 아름다운 절경을 눈으로 담을 수 있는 단양팔경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와 볼거리가 먹거리가 가득했던 단양구경시장입니다. 국내여행지추천 단양 여행코스를 준비하고 계시다면 먹거리가 가득한 단양구경시장을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자연이 주는 편안한 풍경과 멋진 자연경관을 보면서 마음이 힐링이 되었던 국내여행지추천 단양여행지 단양구경시장을 추천드려 봅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글 보러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 다누리아쿠아리움(충북단양) 볼거리 많은 단양아쿠아리움 국내여행지추천

 

다누리아쿠아리움(충북단양) 볼거리 많은 단양아쿠아리움 국내여행지추천

오늘은 국내여행지 추천으로 단양여행 두번째로 소개하는 충북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 더운 야외보다는 조금은 시원한 실내에서 관광할 수 있는 곳으로

rankro.tistory.com

[여행,리뷰,맛집/여행] - 단양팔경 도담삼봉, 국내 여행지추천 가볼만한 곳 충북단양의 도담삼봉

 

단양팔경 도담삼봉, 국내 여행지추천 가볼만한 곳 충북단양의 도담삼봉

무더운 여름 올해 여름휴가는 가족과 함께 충주와 단양으로 3박 4일 일정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름휴가로 아이들과 시원한 물이 있는 계곡이나, 산, 물놀이장으로 찾았는데 이번 휴가는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