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충주휴게소 중부내륙고속도로 휴게소맛집 충주휴게소 맛집 사과돈까스

by 랭크로 2023. 3. 6.

여행은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면서 언제나 즐거움과 설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가족과 함께한 국내 여행으로 잠시 들렸던 중부내륙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으로 유명한 충주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고속도로휴게소는 운전의 지루함과 잠시 휴식의 시간을 갖기 위해 꼭 한 번쯤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안전하고 여유로운 여행길에 만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충주휴게소는 특색이 있는 휴게소로 그 지역 먹거리음식과 다양한 편의시설, 포토존이 이 잘 갖춰진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중부내륙고속도로 휴게소맛집 충주휴게소입니다. 휴게소는 다양한 먹거리음식으로 메뉴 주문이 가능하지만 여기 충주휴게소에서 맛볼 수 있는 대표메뉴로 충주 수제 사과돈까스입니다. 휴게소답지 않게 맛있게 먹었던 충주휴게소맛집 사과돈가스도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잠깐 머물렀다 가는 고속도로 휴게소지만 휴게소의 관리상태나 휴게소의 맛집, 편의시설이 등이 잘 되어있다면 다음 여행길에 다시 들리고 싶은 휴게소가 있습니다. 그중 충주휴게소도 충주의 명물 사과를 이용한 특색 있는 먹거리와 사과를 이용한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와 깔끔하면서 편리한 시설이 맘에 드는 휴게소였습니다. 

중부내륙고속도로휴게소 맛집 충주휴게소 위치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부내륙고속도로 231 (창원방향) 043 - 857 - 9339

고속도록 휴게소 충주휴게소 맛집 소개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휴게소는 경기도 양평에서 경상남도 창원을 잇는 고속도로 여주, 충주, 상주, 김천 대구를 거쳐가게 되며 그중 충추휴게소를 지나게 됩니다. 

▼ 자연이 아름다운 충주휴게소 맛집은 넓은 부지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로컬푸드판매장과 관광안내소 푸드코트 식당가, 편의점, 간식먹거리 스낵코너, 쇼핑몰, 충주시홍보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있습니다. 

▼ 충주휴게소 건물 가운데 푸드코트 식당가로 점심도 먹을 겸 들어갔습니다. 

▼ 고속도로휴게소에는 다양한 실속상품을 만날 수 있었으며 충주휴게소에서도 라면 4,000원, 실속하이라이스 6,500원, 실속 떡볶이 2,500원, 실속호두과자 3,000원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충주휴게소 맛집으로 한식, 용우동, 귀신반점, 칼국수, 양식, 라면이 있으며 계산은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하면 됩니다. 충주휴게소맛집 시그니쳐메뉴로 유명한 수제사과돈까스가 대표메뉴이며 많은 분들이 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맛있기로 유명한 수제사과돈까스와 설렁탕, 계절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 충주휴게소 다양한 음식으로는 차돌된장찌개 9,000원, 사골설렁탕 8,500원, 제육볶음 9,000원, 순두부찌개 8,500원, 장터국밥 7,500원, 계절비빔밥 8,500원, 사과수제돈가스 12,000원, 치즈사과돈가스 10,000원, 사과돈가스 9,500원, 하이라이스 6,500원, 치킨가라아게 4,000원입니다. 

▼ 충주휴게소맛집 메뉴는 총각귀신짜장면 5,500원, 당면짬뽕밥 8,000원, 귀신짬뽕 7,000원, 부산어묵우동 6,500원, 어묵우동정식 9,500원, 김치우동 6,500원, 유부우동 6,000원, 잔치국수 6,000원.

▼ 장칼국수 8,000원, 떡만두라면정식 6,000원, 떡만두라면 5,000원, 떡라면 4,500원, 실속라면 4,000원, 김밥, 냉동식품

▼ 충주휴게소에서 시킨 설렁탕, 사과수제돈가스, 계절비빔밥이 나왔습니다. 사골 설렁탕은 약간 아쉬움이 많이 남는 음식이었으며 계절비빔밥은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맛있었답니다. 

▼ 충주휴게소맛집 사과수제돈까스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마다 그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특색있는 메뉴가 있는 것 같아요. 여기 충주휴게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사과돈까스는 휴게소음식과는 다른 비주얼로 갓 튀겨 나온 돈가스에 사과를 이용한 사과돈가스소스가 듬뿍 올라간 충주휴게소 사과돈가스입니다.  맛있게 부족함 없이 든든하게 한 끼 먹을 수 있었던 충주사과돈가스였습니다. 

▼ 충주휴게소에서 1만원 이상 이용하고 영수증을 편의점에 제시하면  충북명소 관광시설 할인권을 제공한다고 하니 충주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충주휴게소에 잠시 휴식도 취하면서 들렀다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충주휴게소 푸트코트 매장 안에는 라면조리기도 있어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어요. 

▼ 규모가 크다 보니 식당가 테이블수도 많아 여유롭게 앉을 수 있었어요. 테이블에 앉아 있으니 휴게소 직원분들이 따뜻한 차를 주셔서 충주휴게소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 골프웨어를 파는 의류쇼핑몰도 입점해 있으며 할인의류들도 많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 충주시 로컬푸드 행복장터에는 충주에서 생산되는 농 축산물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품목도 다양하며 충주특산물을 구매하고 싶으시면 한번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충주휴게소를 이용하면 충북대표명소 할인권을 제공하고 있으니 충주휴게소를 이용하고 할인권을 받아보세요. 

▼ 충주휴게소 화장실은 가야금이 선율이 흐르는 공간으로 화장실 안에는 거문고, 해금, 대금, 바라, 가야금이 벽면에 전시되어 있는 곳이었습니다. 

▼ 다른 고속도로휴게소 화장실과는 다른 전통카페에 다녀온 듯한 느낌이 드는 화장실이었습니다.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어 잠시 더 머무르고 싶었던 충주휴게소 화장실이었습니다. 

▼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휴게소 간식먹거리 스낵코너로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하시면 됩니다. 무인식권발매기에서 원하는 음식을 주문한 후 먹거리음식을 받아오면 되 무인발매기가 있어 조금은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요즘 고속도로휴게소 대부분이 무인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할 수 있게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 충주휴게소 간식먹거리 스낵코너에는 푸짐하면서 맛있는 델리핫도그, 청년핫도그가 있습니다. 

▼ 닭강정, 호두과자, 만두집, 핫바, 부산어묵 등 다양한 고속도로휴게소 먹거리 간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충주휴게소 실속상품으로 호두과자 3,000원 와 떡볶이 2,500원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 다양한 프렌차이점들로 던킨도너츠, 로띠번, 드롭탑커피가 있어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충주휴게소입니다. 

▼ 다양한 뽑기 기계들도 많아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놀거리도 있고 산책로도 있는 규모가 큰 충주휴게소입니다. 

▼ 충주는 사과가 특산물로 당도가 높으면서 육질이 단단하고 향도 좋다고 합니다.  충주는 높은 산으로 둘러싸인 특징으로 일조시간이 풍부해 사과생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충주휴게소는 사과의 고장으로 특산물인 충주 사과를 이용한 여러 조형물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사진도 찍어 보았습니다. 

▼ 충주휴게소는 작은 산책로가 있으며 산책로에는 충주 대표문화재인 충주 탑평리 7층석탑으로 만들어진 작은 모형도 있어 잠시 휴식으로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마치며...

기분 좋게 출발한 여행길에서 만나는 고속도로 휴게소는 여행을 더 즐겁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여행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 오랜 운전으로 피로감을 풀기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휴게소는 작은 쉼터와 산책길, 여러 편의시설과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해 충주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여행 글 보러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 충주호유람선 충주호관광선 장회유람선 국내여행지추천 단양여행

 

충주호유람선 충주호관광선 장회유람선 국내여행지추천 단양여행

가족과 함께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단양팔경 도담삼봉을 다녀온 후 충주, 단양에 있는 충주호 유람선을 타고 왔습니다. 잔잔하게 흐르는 충주호의 호수 풍경과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단양팔경

rankro.tistory.com

[여행,리뷰,맛집/여행] - 단양팔경 도담삼봉, 국내 여행지추천 가볼만한 곳 충북단양의 도담삼봉

 

단양팔경 도담삼봉, 국내 여행지추천 가볼만한 곳 충북단양의 도담삼봉

무더운 여름 올해 여름휴가는 가족과 함께 충주와 단양으로 3박 4일 일정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름휴가로 아이들과 시원한 물이 있는 계곡이나, 산, 물놀이장으로 찾았는데 이번 휴가는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