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제주항공수화물 제주항공모바일탑승권 셀프체크인 와이파이도시락 사이판여행

by 랭크로 2023. 4. 26.

꽃이 피는 4월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이 찾아왔어요. 얼마 전 가족과 함께 사이판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전 다낭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가는 날만 기다렸는데 코로나로 취소가 되고 모든 것이 조심스러워지고 규제가 되었던 지난날이 생각이 나네요.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다녀온 해외여행이라 준비하면서 마음도 들뜨기도 행복하게 준비했던 사이판 여행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사이판여행은 제주항공을 이용을 했습니다. 사이판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이며 사전에 제주항공 모바일체크인을 하지 않았다면 출국장 내 제주항공 L카운터에서 출국 수속을 하시거나 제주항공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제주항공 사이판여행 수화물은 1인당 23kg으로 수화물위탁이 가능합니다. 

해외여행 시 탑승수속을 위해 예전에는 일찍 공항에 도착을 했었지만 지금은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을 미리 발급할 수 있기 때문에 서둘러 공항에 도착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출발하는 날  24시간 전 제주항공 모바일체크인이 가능하며 사전으로  좌석 지정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주항공모바일탑승권을 시작으로 제주항공수화물, 제주항공 셀프체크인, 와이파이도시락 대여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이판여행 제주항공수화물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셀프체크인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 제주항공 L카운터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및 셀프체크인 방법과 제주항공 수화물 보내는 방법

▼ 사이판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이며 제주항공 체크인은 L카운터입니다. 해외여행객이 많아지다 보니 제주항공 체크인 줄도 사람이 많았어요. 저는 미리 제주항공 부가서비스 사전좌석을 예매해 놓아 제주항공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를 통해  발권했습니다. 

▼ 여행의 첫출발인 인천공항 내 제주항공 셀프체크 키오스크를 통해 비행기표 발권을 했습니다. 비행기출발 24시간 전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을 미리 발급받지 못했다면 제주항공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를 통해 발권하면 됩니다.  제주항공 셀프체크인이라 어렵지 않게 발권할 수 있으며 제주항공 도우미분들이 도와주시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발권이 가능합니다. 

▼ 인천공항 제주항공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를 통해 발권하는 방법입니다. 화면을 터치해 사이판여행 항공사를 선택한 후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탑승전 유의사항을 읽어본 후 동의 다음 선택 예약한 여행 도착지와 비행기편명을 선택한 후 여권인식을 통해 자리선택을 하면 제주항공 셀프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 미리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을 발급했다면 QR코드로 탑승권이 발급되지만 인천공항 제주항공 셀프체크인을 한다면 종이 탑승권으로 발권이 됩니다. 저는 제주항공 부가서비스 사전좌석을 미리 예매를 해 둔 상태라 인천공항 제주항공 셀프체크인을 통해 탑승권을 발급받았지만 미리 제주항공 모바일체크인으로 발급받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아요. 

▼ 사이판여행으로 제주항공 셀프체크인을 마치고 사이판으로 보낼 짐을 부치기 위해 제주항공 수화물 줄을 섰습니다. 제주항공 수화물도 셀프로 가능합니다. 제주항공수화물을 보내기 전 제주항공직원이 사이판여행 시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니 사이판여행 시 필요한 서류를 미리 프린트해서 가져가거나 당일 제주항공 체크인 카운터에서 작성하면 됩니다. 

▼ 사이판여행 제주항공 위탁 수하물은 1인당 23kg으로 무게 제한이 있습니다.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이나 셀프체크인을 하셨다면 셀프수화물도 본인이 직접 간단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고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하면서 편리해진 제주항공 수화물 접수방법이었어요. 

▼ 제주항공 수화물을 보내기 전 사이판여행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는 집에서 프린트해 온 서류와 여권 탑승권을 준비해 기다렸습니다. 인천공항 출국 전 사이판여행에 필요한 서류는 영문 백신예방접종증명서, CDC서약서입니다. CDC서약서는 제주항공 카운터에 비치되어 있으니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 제주항공 수하물은 셀프로 직접 접수하는 방법으로 직원이 도와주기 때문에 안내에 따라 차근차근 따라 하면 됩니다. 먼저 탑승권을 바코드에 스캐너에 올린 후 여권을 인식합니다. 

▼ 수하물은 한 개씩 올려 주면 됩니다.  캐리어 바퀴가 안쪽으로 올려 주어야 합니다. 수하물도 올리는 방향이 있으니 사진 참고해서 올려 주세요. 도움 주시는 분들이 오셔서 확인해 주기 때문에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 제주항공수하물 태크가 나오면 목적지와 이름 확인 후 출력된 수하물태크를 방향에 맞게 직접 가방에 붙이면 됩니다. 

▼  생각보다 간단하게 제주항공 수화물을 보냈어요. 보낸 짐은 내부에서 한번 더 확인을 하기 때문에 혹시 문제가 생길 수 도 있으니 5분 정도 주변에 대기한 후 이동하면 됩니다. 

▼ 이번 사이판여행은 번거로움 없이 와이파이도시락으로 대여해 가기로 했습니다. 사전에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을 했으며 출국 당일날 찾아가는 와이파이도시락이었어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5번 출국장에 위치해 있으며  L카운터 하나은행 근처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 파란색 파우치의 와이파이도시락입니다. 사이판여행에서 급하게 써야 하는 일이 생길 것 같아 와이파이도시락으로 대여했습니다.  와이파이도시락 기계 한대로 4인가족이 와이파이접속이 가능했으며 데이터 걱정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했어요. 사이판여행 첫날에는 속도가 너무 느리고 끊겨서 돈 날렸다 생각했는데 와이파이도시락 전원을 껐다 켜니 잘 되더라고요. 혹시라도 사이판에서 연결이 안 되고 속도가 느리다면 전원을 껐다가 켜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와이파이도시락 본품 안에는 충천할 수 있는 USB, 사이판에서 사용되는 110V 충전플러그,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어요. 와이파이도시락이 사이판여행 시 가지고 다니기에 부피가 많이 차지할까 걱정도 했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는 들고 다니기 편했어요. 마지막날 조금 일찍 도착한 사이판공항에서 도시락와이파이가 없었다면 기다림이 지루했을 텐데 아이들과  유튜브시청으로 비행기 타기 전까지 와이파이도시락 잘 사용했답니다. 


마치며...

이번 사이판여행으로 코로나 전과 많이 달라진 인천공항을 느낄 수 있었어요. 해외여행 시 비행기표 예약과 모바일탑승권, 셀프체크인, 제주항공수화물도 셀프로 몇 년 사이 많이 달라진 해외여행 출국 수속을 느꼈으며 조금 더 빠르면서 편리해졌네요. 예전에는 탑승 수속을 위해 서둘러 공항에 도착했어야 했다면 지금은 제주항공 모바일체크인이나 인천공항 셀프체크인을 통해 간단하게 발권이 가능해 굳이 일찍 공항에 가지 않아도 되니 조금은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길 제주항공 타고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발급이나 제주항공 수하물 셀프까지 알아보고 가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글 보러 가기

[여행,리뷰,맛집/리뷰] - 고디바 초콜릿 고디바프레첼 단짠단짠 프레즐 고디바 밀크초콜릿 사이판여행

 

고디바 초콜릿 고디바프레첼 단짠단짠 프레즐 고디바 밀크초콜릿 사이판여행

며칠 전 사이판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사이판여행에서 빼놓지 않았던 쇼핑으로 오늘은 사이판에서 사 온 고디바초콜릿 고디바프레첼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한국에서는 고디바 프레첼 가격이

rankro.tistory.com

[여행,리뷰,맛집/여행] - 여수녹테마레 여수여행코스 미디어아트 녹테마레 여수여행지 실내데이트코스

 

여수녹테마레 여수여행코스 미디어아트 녹테마레 여수여행지 실내데이트코스

추운 겨울 날씨에 상관없이 국내여행지추천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여수녹테마레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여수 실내 데이트코스로 좋으며 여수핫플 미디어아트 녹테마레는 다른 미디어아트와는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