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국내여행지추천 속초여행지 속초시립박물관 속초 아이와가볼만한곳

by 랭크로 2023. 2. 15.

국내여행지 추천으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속초여행 속초시립박물관입니다. 방학을 맞아 겨울여행지추천으로 아이들과 함께한 속초여행지는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속초여행 중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박물관도 있어 속초의 향토문화를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속초시립박물관입니다. 아이들은 전통문화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민속문화를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속초여행지 속초시립박물관은 야외공간과 실내전시관으로 나뉘어 있으며 속초시립박물관, 야외전시관, 발해역사관 전시실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역사공부, 산촌문화, 실학민문화가 전시되어 있는 자료를 통해 눈으로 보면서 이해하며 관람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으로 소개하는 속초시립박물관은 생각보다 다양하게 구경할 것도 많으면서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설악산을 중심으로 산촌문화, 동해안을 중심으로 한 어촌문화, 6.25 전쟁 후 피난민의 유입으로 형성된 실향민문화를 간직한 문화도시로 발전하며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속초여행 속초시립박물관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속초 아이와함께 가볼 만한 곳 속초시립박물관

강원도 속초시 신흥2길 16  ( 0507-1399-2977 )

운영시간 : 09:00 ~ 18:00 (11월~2월 09:00 ~17:00 )

월요일 휴뮤

국내여행지추천 속초 시립박물관 소개

▼ 겨울여행지추천으로 다녀온 속초여행 속초시립박물관은 발해역사관, 박물관전시실, 실향민문화촌, 야외공연장이 있으며 독특한 민속문화와 향토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속초박물관입니다.  

▼ 문화관광체험지로 조성된 곳이라 속초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속초시립박물관 관람료는 성인 2,000원, 어린이(초등학생) 700원, 청소년/군인 1,500원이며 주차는 무료입니다. 관람시간은 여름철(3월~10월) 09:00~18:00, 겨울철(11월~2월) 09:00~17:00이며 1월 1일,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입니다. 

▼ 속초 가볼만한 곳 속초시립박물관 발해역사관을 시작으로 관람을 시작했습니다. 발해를 건국한 역사의 기록과 발해유물,  유적지사진과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발해역사관입니다. 찬란한 문화의 발해역사를 보고 관람하고  체험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 속초시립박물관은 속초의 옛 모습을 관람할 수 있으면서 아이와 함께 역사공부를 할 수 있는 속초박물관입니다. 

▼ 속초시립박물관 야외전시관에 지어져 있는 속초역입니다.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역사로 아픈 역사를 함께한 속초역은 1978년 철거되어 실물로 볼 수는 없지만 속초시립박물관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투호놀이도 굴렁쇠도 굴려보며 속초 가볼 만한 곳답게 풍성하면서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속초시립박물관 체험존입니다. 

▼ 실향민문화촌으로 6.25 전쟁으로 인해 형성된 피난살이 문화와 속초역사의 문화를 알고 눈으로 담아갈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 드라마 세트장처럼 만들어진 곳으로 피난민들이 살았던 특색 있는 가옥이 실감 나게 재현되어 있으며 속초시립박물관은 실내, 야외시설에서 이색적인 여러 가지 볼거리를 눈으로 보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역사체험으로 당시의 시대상황을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 장소였습니다. 영화에서나 본 예전 시대의 모습을 보니 아이들도 저도 신기했습니다. 

▼ 속초여행 속초시립박물관 매점은 어릴 적 구멍가게의 모습이어서 더 반가웠답니다. 아이들은 뽑기도 해 보고 옛날과자도 구경하고 간식도 사 먹으면서 여러 구경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가옥이 있는 문화촌입니다. 아이들은 널뛰기를 하면서 추운 겨울 즐겁게 체험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었네요.

▼ 한옥살림집을 시작으로 개성집, 황해도집으로 건축물 구조도 다르면서 가옥의 특징을 적어놓아 문화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속초시립박물관 실내전시관으로 지하 1층, 지상1층~ 3층과 전망탑으로 전망대에 올라 속초시립박물관 풍경과 웅장한 설악산의 모습과 울산바위를 망원경으로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속초시립박물관 제1 전시실은 자연환경과 함께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속초 역사의 문화를 이해하며 알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역사공부와 민속문화, 속초 8경, 설악산이야기, 조양동선사유적을 관람하면서 이해할 수 있는 속초시립박물관입니다. 

▼ 모형전시와 영상물을 통해 자연의 특성과 문학적 특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아이들과 함께 토기퍼즐 맞추기 체험 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 제2 전시실은 바다를 터전으로 살아가는 어촌문화와 실향민문화를 전시하고 있으며 어촌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살아온 어부들의 모습과 다양한 어로 도구들을 보며 관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생동감 있게 표현해 아이들이 보는 것만으로도 속초를 이해할 수 있었던 전시실입니다. 

▼ 옛 속초 지역민들의 생활모습을 여러 모형으로 디테일하게 만들어 놓아 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 제3 전시실은 민속문화체험 전시관으로 전통문화체험과 조상들의 삶과 쓰였던 도구들을 주제로 한 속초시립박물관 전시실입니다. 

▼ 아이들과 함께 이것저것 체험할 수 있는 놀이들이 다양해 속초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 속초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에는 옛날사람들이 놀았던 사방치기놀이, 얼음팽이놀이, 승경도놀이 등 다양한 놀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옛 도구들을 전시해 놓아 그 쓰임과 함께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아이들이 직접 벼심기 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신기해하면서 즐겁게 놀 수 있었던 속초시립박물관이었습니다. 


마치며...

생각했던 것보다 이색적인 볼거리가 가득했던  속초여행 속초시립박물관에서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해 재미있으면서 알차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속초를 여행하면서 속초를 잘 이해하고 옛 향토적인 모습들의 문화가 남아있는 박물관이었습니다. 속초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곳으로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어 더 즐거웠던 속초여행 장소였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여행글 보러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 강원도 속초바다정원 속초바다뷰카페 속초카페 바다정원카페 레스토랑후기

 

강원도 속초바다정원 속초바다뷰카페 속초카페 바다정원카페 레스토랑후기

국내여행지 추천으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강원도 속초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볼 수 있는 속초 바다뷰카페이면서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 속초 바다정원 카페를 소

rankro.tistory.com

[여행,리뷰,맛집] - 국내여행지추천 속초막국수맛집 속초맛집 속초 이목리막국수

 

국내여행지추천 속초막국수맛집 속초맛집 속초 이목리막국수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강원도 속초여행으로 다녀온 국내여행지입니다. 속초 여행지하면 꼭 먹어봐야 할 먹거리 음식이 다양하지만 그중 하나는 막국수가 아닌가 싶네요. 막국수는 언제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