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 맛집 서해대교 간식 먹거리

by 랭크로 2023. 5. 10.

고속도로휴게소 맛집으로 유명한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서해안으로 여행 중 서해안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주변 전망이 좋은 행담도휴게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들렸다가는 휴게소 중 하나이며 상행선과 하행선 양방향 통합 휴게소인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입니다. 볼거리와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 행담도휴게소는 규모가 큰 아울렛도 있어 쇼핑도 가능한 휴게소입니다.

서해대교 아래 작은 섬 위에 있는 행담도 휴게소는 서해안고속도로 명소이기도 당진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휴게소입니다.  서해대교 아래 섬 전체가 휴게소로 만들어졌으며 복합문화휴게소로 국내휴게소 가운데 매출규모도 손에 꼽힐만한 휴게소이기도 합니다. 규모가 큰 휴게소라 볼거리가 많아 잠시 쉬어가기 좋은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중 하나입니다. 

차를 타고 가는 길고 지루한 여행 중 여행의 쉼터이면서 즐길거리 된 고속도로 휴게소는 또 다른 여행지를 들렀다 가는 기분이 들어 여행을 할 때면 자주 고속도로 휴게소를 일부러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이번 여행도 서해안으로 가는 여행 중 먹거리 맛집과 쇼핑과 힐링이 가능한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행담도휴게소에서 먹었던 음식과 주전부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지금부터 소개하도록 할게요~♪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행담도 휴게소맛집

충남 당진시 서해안고속도록 275 ( 031-358-0700 )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행담도휴게소맛집 간식 먹거리, 모다아울렛 소개

▼ 서해대교 아래 작은 섬에 위치해 있는 행담도휴게소는 충청남도 당진시 신행면 매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해안고속도로휴게소 중 규모가 큰 휴게소와 모다아울렛이 함께 운영하며 목포방향과 서울방향이 함께 이용 가능한 양방향 통합휴게소입니다. 

▼ 유일하게 섬 위에 지어진 휴게소이면서 이색적인 행담도 휴게소는 서해바다뷰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주차장은 앞쪽, 뒤쪽 주차장이 있어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행담도휴게소 맛집으로 다양한 프랜차이즈 간식 먹거리가 많은 곳이며 쇼핑이 가능한 아울렛과 아름다운 서해 바다뷰를 함께 볼 수 있어 당진 가볼 만한 곳의 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 행담도 휴게소 한쪽은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는 휴게소이며 휴게소 반대쪽은 모다아울렛쇼핑몰이 위치해 있어요. 

▼ 행담도휴게소 정면으로 보이는 다양한 간식 먹거리가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여러 간식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행담도휴게소의 먹거리간식을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 주전부리 간식으로 만쥬리아, 호두과자, 떡볶이, 어묵, 삼양만두, 소시지, 핫도그, 치킨, 통감자, 오징어, 수제어묵 등 다양한 먹거리 판매 스낵코너입니다. 

▼ 국물만두를 시작으로 고기왕교자, 김치왕교자, 갈비만두, 고추잡채 납작 만두, 튀김물만두, 다양한 만두를 판매하고 있는 삼양만두입니다. 

▼ 소시지와 핫도그를 판매하는 곳이며 다양한 핫도그와 소떡소떡, 소시지, 츄러스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 고속도로휴게소에서 빠질 수 없는 간식 통감자와 치킨, 스낵 코터로 닭강정, 치킨팝콘, 닭꼬치, 닭껍질튀김, 통감자, 마약핫도그, 회오리감자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다른 휴게소에 비해 판매하고 있는 음식들이 다채롭고 먹을 게 많아요.

▼ 규모가 큰 휴게소답게 다양한 간식 판매점이 있습니다. 오징어, 수제어묵, 떡볶이, 공주밤빵, 커피콩빵 등 여러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어 무엇을 먹어야 될지 고민이 되는 행담도휴게소입니다. 

▼ 행담도휴게소는 규모가 크다 보니 두 가지 형태의 푸드코트와 프랜차이즈식당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한식, 일식, 양식 다양한 메뉴가 있는 푸드코트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 넓은 규모의 행담도 휴게소 푸드코트이며 편안하게 휴식과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 식사로 행담도휴게소정식, 새우튀김우동, 초고속 전주비빔밥을 주문했어요. 

▼ 행담도휴게소 푸트코트 육첩반상 메뉴는 소금구이반상, 삼겹반상, 갈매기살반상, 소금구이물냉면, 소금구이비빔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육개장반상, 사골우거지탕

▼ 우동,라면메뉴로는 속도위반우동, 새우튀김우동, 야채튀김우동, 우동미니돈가스세트, 북어해장라면, 계란라면충무김밥세트, 떡만두라면세트,얼음골냉모밀

▼한식메뉴에는 돼지고기김치찌개, 냉이해물된장찌개, 해물순두부찌개, 행담도소고기국밥, 초고속전주비빔밥, 불주꾸미덮밥, 산더미제육덮밥

▼ 돈가스메뉴는 행담도휴게소정식, 추억의 왕돈가스, 모짜렐라치즈돈가스, 돈가스오므라이스, 등심돈가스카레덮밥

▼ 주문한우동과 행담도휴게소돈가스정식, 산채비빔밥이 나왔어요. 

▼ 행담도휴게소정식으로 돈가스, 생선가스, 함박스테이크가 들어있는 정식입니다. 바삭하면서 촉촉한 식감의 돈가스정식이었어요. 

▼ 깔끔하게 나온 산채비빔밥입니다. 기본적으로 비빔밥에 들어가는 식재료와 함께 고기가 들어간 비빔밥입니다. 

▼ 어린이들의 놀이터로 여러 뽑기와 솜사탕기계도 볼 수 있어요.

▼ 행담도휴게소 CU편의점입니다. 사진으로는 찍지 못했지만 편의점 매장 안 모든 물건들이 칼각으로 맞춰 진열되어 있더군요~ 매장 진열에 진심인 직원이 있는 듯했어요.

▼ 풍선, 액세서리, 인형, 가방, 장난감 물건이 가득해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었던 매장입니다.  

▼ 행담휴게소에는 약국도 있으며 다양한 프랜차이즈카페도 있어요. 

▼ 간식 겸 식사대용을 즐길 수 있는 행담도휴게소 음식매장이며 휴게소음식의 다양함 느낄 수 있었던 행담도휴게소입니다. 


마치며...

설렘의 여행의 시작점에서 만나는 다양한 휴게소는 즐거움과 설렘이 가득한 또 하나의 여행지인 것 같아요. 서해바다뷰를 볼 수 있는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는 규모가 크고 볼거리가 많아 쉬어가기 좋은 특별한 휴게소입니다.  여행의 재미와 구경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으며 여행 중 지나가는 길이라면 행담도휴게소에서 잠시 마음의 휴식과 함께 한번 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글 보러 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서산휴게소 목포방향 휴게소맛집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서산휴게소 목포방향 휴게소맛집

서해안고속도로 목포방향인 서산휴게소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여행을 하다 보면 언제나 만날 수 있으면서 한 번쯤 가게 되는 곳으로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휴게소 중 하나인 서해안고속도로

rankro.tistory.com

[여행,리뷰,맛집/여행] - 보령여행 가볼만한 곳 대천해수욕장 대천스카이바이크, 대천짚트랙

 

보령여행 가볼만한 곳 대천해수욕장 대천스카이바이크, 대천짚트랙

오늘 소개하는 여행지는 올여름 찾았던 충남 보령 가볼 만한 곳 여행지로 대천해수욕장을 다녀왔습니다.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인 보령 대천해수욕장으로 조금 늦은 포스팅이지만 서해바다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