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여행]난지캠핑장 여행정보 &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캠핑장 사진

by 랭크로 2017. 6. 13.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난지캠핑장에 대한 필수정보, 익혀두면 좋은 꿀팁과 난지캠핑장에 가서 알아야할 기본상식 등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랑하는 연인 혹은 소중한 가족들과 야외에서 즐기고는 싶은데 장비도 경험도 별로 없다면, 난지캠핑장에서 캠핑의 '맛'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난지캠핑장에서는 캠핑장비가 없더라도 캠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캠핑에 대한 막연함을 가진 사람도 가볍게 겪어볼 수 있는 곳이거든요. 그런데 난지캠핑장에 가려면 무엇부터 해야하는지, 또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다소 난감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난지캠핑장에서 필요한 필수 정보와 꿀팁, 그리고 난지캠핑장을 가기위한 첫번째 여정인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하남드림휴게소 음식점과 추천메뉴, 숨겨진 재미 소원터널 알아보기

재첩으로 시원한 맛을 내다 - 광안리 해수욕장 할매재첩국 맛집

일산 스노우파크 탈의실, 보관함(사물함), 식당, 주차요금 정보 공유

난지캠핑장 필수정보와 꿀팁 알아보기

# 아무것도 가져가기 싫습니다. 정말정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 모든 게 다 귀찮은 가운데 꼭 챙겨가야 하는 것이 있다면 그건 바로 '돈(Money)'입니다. 아이스박스, 의자, 모포, 가스레인지, 석쇠(그릴), 전기등, 랜턴, 테이블 등 캠핑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게 대여가능하고, 숯, 가위, 집게, 주류, 고기, 감자, 고구마 등도 현장에 있는 마트 내에서 모두 구매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은 하나하나 챙기시다보면 어느새 누계금액 10만원은 우습게 넘어갑니다. 이 돈에서 조금만 더 보태면, 분위기 있는 팬션에서 우아한 하루를 보낼 수도 있다는 게 함정.

# 잠은 자기 싫습니다. 당일치기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 난지캠핑장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숙영구역(캠핑구역)'과 간단한 취사, 숯불바베큐파티 등을 할 수 있는 '피크닉구역'으로 구분됩니다. '피크닉구역'에서 친구,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그 날 헤이지면 됩니다.

# 난지캠핑장은 어떻게 생겼나요?
☞ 현장 안내도를 보면 이렇게 생겼네요.

# 피크닉 구역에서 텐트를 칠 수 있나요?
☞ 현장 여건이 가능하다면 그늘막텐트 정도는 칠 수 있습니다.

# 언제 들어가서 언제나와야 하지요?
☞ 피크닉구역 이용자는 오전 10시 30분에 입실하여 익일(다음날) 오전 9시 30분까에 퇴실하면 됩니다. (무려 23시간)
☞ 숙영(캠핑)구역 이용자는 오전 11시에 입실하여 익일(다음날) 오전 9시 30분까에 퇴실하면 됩니다. (오히려 피크닉 이용객보다 이용시간이 30분 짧습니다.)

# 와이파이(Wifi)는 이용할 수 있나요?
☞ 네. 와이파이(Wifi) 됩니다. 속도도 느리지 않습니다.

# 텐트안에서 조용히 아늑한 잠을 자고싶습니다.
☞ 푹 자는 것은 포기하세요. 숙영구역이든, 피크닉구역이든 밤새 시끄럽습니다. 시끄러운 맛에 캠핑을 한다지만, 조용한 캠핑을 즐기고 싶으시면 다른 한적한 곳을 추천합니다.

# 어떻게 이용하나요? (캠핑장 혹은 피크닉구역 이용방법)
☞ 피크닉구역은 예약없이 현장 방문하여 입장권 구매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숙영구역(캠핑구역)은 인터넷 예약을 통하여 이용가능합니다. 예약방법은 아래로 쭈욱 내리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차가 없어요. 어떻게 이동하나요?
☞ 월드컵경기장역에서 내려서 홈플러스에서 장본 후 택시로 이동하세요. 가장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캠핑장 내부에 있는 매점(마트)은 가격대가 비싼편입니다.)
☞ 짐이 전혀 없고, 대중교통도 괜찮다면, 지하철 2,9호선 당산역 8번출구 하차 후 9707 버스 1정거장 이동 (난지 한강공원 하차)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 전기가 꼭 필요한가요?
☞ 숙영지에서 전기사용 요청하면 현장에서 8천원 지불 후, 밤에 쓸 수 있는 전구세트를 주고, 텐트 내에 붙어있는 2구 콘센트의 전기를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인터넷으로 구매시 7천원으로 천원 쌉니다.) 단순히 휴대폰 충전을 위해서라면 전기는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밤이되서 전기가 필요할 것 같으면 그 때 신청해도 늦지 않습니다. 현장 도착하자마자 '필요할 것 같아서' 전기사용을 신청하고는 정작 불 밝히는데에만 전기를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난지캠핑장 주소 (네비게이션으로 찾아갈 때)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495-81번지 한강시민공원 난지캠핑장

# 차에서 내리면 어떻게 짐을 어떻게 옮기지요?
☞  캠핑장에는 이런 '리어카(손수레)'가 있습니다.

▲ 여기에 차에 있는 짐을 내려서 캠핑장 또는 피크닉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웬만하면 한 번에 이동 가능합니다. 차는 주차장 인근에 잠시 정차하신 후에 짐을 실으시면 됩니다. 여기에 타고 가실 생각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 난지캠핑장 텐트이용 비용이 궁금합니다.
☞ 인터파크 사이트에서 예매하면 되는데, 예약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전체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매하는 방법은 별도 포스팅 해드릴게요. ^^) 

# 물품대여는 어디서 하고, 비용은 어떻게 되지요?
☞ 현장에서 대여가 가능합니다. (전기사용의 경우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 비용은 아래와 같아요.

▼ 플라스틱 의자, 이동식  테이블, 그릴은 아래와 같이 생겼어요.

▼ 그늘막은 생각보다 큽니다.

# 몇 인 기준의 텐트대여가 적당할까요?
☞ 연인 또는 친구 두 명이 간다면 4인텐트 추천. 친구 세 명이 간다면 4인텐트 추천. 친구 네 명이 간다면 6인텐트 추천. 미취학 아동이 2명가 함께 가면 4인텐트를 사용하기에 크게 불편함이 없음. 초등학생 이상의 아이가 두 명 이상이고 부모가 함께 가면 6인텐트 추천. 6인 이상인 경우 몽골텐트를 추천합니다.

# 너무 덥거나 너무 추워서 아이들 때문에 걱정입니다.
☞   캐빈텐트 (6인) 또는 몽골텐트 (대/10인)의 경우 냉,난방이 가능한 텐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 에어컨이 있고,

▼ 실외기는 외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 아이들이 심심해 하지 않을까요?
☞ 캠핑 자체를 재미있어 하고, 와이파이가 되기 때문에 지루하면 인터넷 사용도 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적당히 좋다면 캠핑장 밖으로 나가보세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잔디밭과 그늘이 있습니다.

# 식수대 물은 먹을 수 있나요?
☞ 식수대 전경은 아래와 같은데요...

▼ 서울시에서 적극 권장하는 아리수를 사용합니다. 안심하고 먹으라는 문구가 눈에 띄지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즐거운 시간이 내일도 모레도 계속되길 바라는  랭크로(Rankro)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