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여행

일산 스노우파크 탈의실, 보관함(사물함), 식당, 주차요금 정보 공유

by 랭크로 2019. 8. 18.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경기도 일산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의 탈의실, 사물함(보관함), 식당(식사), 주차요금 정보 등에 대하여 공유해볼까 합니다. 어제 스노우파크에 다녀왔네요. 이제는 여름 끝자락에 선 느낌입니다. (지금은 2019년 8월 18일입니다.) 엊그제까지 대한민국이 낮부터 새벽까지 '더움' 그 자체였던 것 같은데, 이제는 그 열기도 한 풀 꺾인 느낌입니다. (물론 어제 오후 날씨는 덥긴 했지만요.)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도서관이며, 계곡이며 더위를 식히기 위하여 돌아다녔는데, 사실 근처에 시원함을 맛볼 수 있는 곳이 또 있더군요.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눈이 아닌 빙판의 모습밖에는 볼 수 없었지만 그 얼음에서 나오는 냉기는 무더운 여름을 잠시 잊게 해줬던 것 같습니다. 스노우파크에 다녀오면서 궁금했던 몇가지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 스노우파크에 가실 일이 있으면 참고하셔서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여행] - [여행]난지캠핑장 여행정보 &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캠핑장 사진

[여행] - 하남드림휴게소 음식점과 추천메뉴, 숨겨진 재미 소원터널 알아보기

[한끼어때] - 재첩으로 시원한 맛을 내다 - 광안리 해수욕장 할매재첩국 맛집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입구에서

 1층 매표소에서 인터넷에서 미리 구매했던 입장권을 교환한 후 2층으로 가면 왼편에 스노우파크가 있습니다.
일산 원마운트 내에는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가 함께 있습니다. 서로 마주보고 말이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왼쪽은 스노우파크, 오른쪽은 워터파크 입구가 있습니다. 참고로 오전 시간에는 오후 시간대 보다는 스노우파크에 사람이 많지 않아 얼음썰매 등 기구이용이 더 자유롭습니다.

 입구에 들아가면 엘사와 안나공주가 반겨주네요.
아이들과 한 컷.

 그 맞은편에는 사슴 군이 외로이 서있습니다.
더구나 인기도 없습니다. 겨울왕국 공주들보다... 주륵.

 입구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 스노우파크 가이드맵.
가운데 아이스링크 같은 곳(명칭은 아이스 레이크입니다.)에서 주로 놀면 되고, 둘레길을 따라서는 아이스로드(Ice Road)가 있는데, 기구를 이용해서 시원하게 한 바퀴 돌거나 개썰매(대인8,000원, 소인7,000원)를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탈의실과 사물함(보관함)

 입구에 들어서면 정면을 바라보고 왼 편에 탈의실이 있습니다.
남자탈의실은 왼 쪽 방향 여자탈의실은 오른 쪽 방향.

 탈의실 내부는 일반 라커룸 처럼 생겼습니다. 사물함(보관함)이 있는데 대형이 2,000원, 일반형이 1,000원을 투입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사실 옷을 갈아입는 의미 보다는 가져온 옷을 껴입거나 입고있던 외투를 벗는 정도이기 때문에 탈의실은 규모가 작습니다. 그리고 일반형 사물함은 1층과 2층에도 마련되어 있으니, 큰 짐이 없을 경우 외부에 물품을 보관해도 됩니다.

 일반형 사물함(보관함)의 모습입니다.
500원짜리 동전 2개를 넣으면 개인 물품 보관이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사용요금은 다시 반환되지 않으며, 1회 밖에 이용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실수로 장갑을 넣고 잠궜다면 열쇠로 여는 순간 다시 1,000원을 넣어야 보관이 가능하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들여다보기

 스노우파크 전경입니다.
웅장하네요.

 정면에서 오른쪽 컷.
여기 보이는 집들은 못들어가요.

 정면 왼쪽 컷.
여기 보이는 2층 집들은 올라갈 수 있어요. 요술거울 등 몇가지 볼거리들이 있어요.

 그리고 이건 아이들의 로망 회전목마.
무료입니다.

 회전목마 운영시간입니다.
매시간 10분씩 휴식이네요.

 들어가기 전에 안전수칙을 보셔야겠죠.

 헬멧을 꼭 착용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장갑을 끼시는 게 안전상 좋겠죠?
헬멧과 스케이트, 썰매는 모두 무료로 렌탈이 가능합니다. 스케이트는 1층 별도 장소(식당옆)에서 빌리면 되고, 썰매는 아이스링크(아이스레이크)에 놓여져 있습니다. 원하는 썰매를 타면 됩니다. 오전 시간에는 원하는 썰매를 골라가며 탈 수 있지만 오후 시간이 되면 썰매 타는 인원이 많아져서 '타고 남은' 썰매를 타야 합니다. 경쟁이 있다는 거죠.

 썰매장에 들어가기 전에는 헬멧을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착용하지 않으면 안전요원이 입장을 제지시켜요.

 아이스로드는 얼음썰매 뿐 만 아니라 개썰매도 이용하는 곳입니다.
많은 인원을 태울 때 개가 혹사당하는 것은 아닌가... 하고 봤더니, 개썰매는 개가 끄는 것이 아니고 썰매 부분에 기계장치를 둬서 자동으로 이동하는 것이었습니다. 개가 끄는 척만 하는 걸로 확인. 그럼 개썰매가 아니라 개가 끄는척 하는 썰매... 인가요?

식사는 안에서 할까 밖에서 할까?

 아이스링크(아이스레이크) 안쪽에는 식당이 있습니다.
이름은 Food Capital입니다.

 여기서는 간단한 식사와 간식 정도를 팔고 있네요.
식사를 꼭 여기서 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노우파크 내에 음식물 반입이 안되는 대신에 외부에 나가서 식사를 하고 들어올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저희는 외부에 나가서 식사를 하고 다시 들어왔습니다. 외부에 나가려면 손등에 외출도장을 찍으면 됩니다.
외출도장을 '셀프'로 찍고 나가면 됩니다. 찍는 곳이 입구 근처에 두 곳이 있습니다.

 손등에 외출도장을 찍은 아이 손입니다.
두 번을 찍어달라고 해서 쌍둥이 도장을 찍었습니다.

 스노우파크 외부에 쇼핑몰이 있어요.
외부 쇼핑몰에 식당가가 여러 곳 있습니다.

 2층만 찾아봤습니다. (지도는 원마운트 홈페이지에서 캡쳐했습니다.)
스노우파크 바로 앞 식당가에도 먹을 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노랑색 표시가 '먹을거리 음식점' 입니다.)

 쇼핑몰 쪽으로 나가보면 식당이 좀 더 보이네요.
역시 2층 기준입니다.

 마찬가지로 2층에 식당가가 여러군데가 있어요.
1층과 3층에도 식당이 있습니다. 지나가다가 원하는 식당으로 고고.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주차요금

 주차요금은 어떨까요?
참고로 저는 원마운트 제2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테마파크(워터파크,스노우파크) 이용고객은 9시간까지 무료입니다.
9시간을 초과해도 1,000원. 쇼핑몰 이용한 경우에는 그 절반인 500원만 내면 됩니다. 뭔가 이득. 일반요금은 최초30분 무료, 이후로는 10분당 300원입니다.

 


이렇게 해서 일산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의 탈의실과 보관함(락카), 식당정보와 주차요금 정보등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