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캠핑

포천 대회산 캠핑장 (놀거리, 체험이 많은 대회산캠핑장)

by 랭크로 2021. 8. 21.

코로나 영향으로 캠핑족이 늘어나고 사람이 많이 모일 우려가 있는 곳은 피하면서 거리두기 여행이 가능한 캠핑장으로 여행을 많이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캠핑이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었지만 작년 코로나로 인해 인기가 더 많아진 것 같으며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지친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해서 캠핑장으로 많이들 찾는 것 같아요. 저도 뜨거운 여름 시원한 캠핑장으로 포천 대회산캠핑장을 찾게 되었습니다. 

여름 캠핑은 봄, 가을 보다는 덥지만 아이들 물놀이를 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뜨거운 여름 아이들은 물놀이가 최고가 아닌가 싶네요~ 여름캠핑은 겨울캠핑과 다르게 더위와 싸워야 하는 캠핑이죠~텐트는 햇빛에 노출이 되는 순간 찜통으로 변하기 때문에 나무그늘이 많은 곳이나 계곡이나 수영장이 있는 캠핑장을 알아 봐야 합니다. 저는 8월13~15일 2박3일 캠핑을 준비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캠핑이기에 아이들 놀거리와 나무그늘이 많은 곳으로 알아 보게 되었습니다. 캠핑장 가기전 알아보니 다양한 체험과 놀거리로 많은 캠퍼분들이 대회산캠핑장을 꾸준하게 방문하는 캠핑장이었습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배따기 체험이 있었네요. 체험예약은 포천대회산카페에서 진행되니 가입하시면 여러 체험 등을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포천 대회산캠핑장은 사이트별로 타프가 쳐져 있거나 타프가 없는 파쇄석자리, 잔디가 있는 구역, 애견구역으로 나눠 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프가 설치되어 있는 캠핑장을 좋아하기 때문에 포천 대회산 캠핑장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포천대회산 캠핑장은 타프가 처져 있어서 더위를 피하는데도 최고란 생각이 들며, 나무에서 떨어지는 벌레들도 효과적으로 차단되기 때문데 텐트도 깔끔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여러 장점이 있는 것 같네요. 포천 대회산 캠핑장에는 대형 수영장과 방방이, 사계절썰매장이 있는 규모도 큰 캠핑장입니다. 

포천 대회산 캠핑장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길 79-89

타프존: 60,000원, 플러스데크존,애견존: 50,000원, 미니타프존:55,000원, 일반파쇄석: 45,000원, 타프쉘존: 70,000원 (연박할인×)

포천 대회산 캠핑장 소개

▼ 포천 대회산캠핑장은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에 위치해 있으며 산 안쪽 깊숙이 있어 공기좋고 조용한 캠핑장입니다. 철원에 가까우며, 캠핑장 뒤로 산이 있고 대형 수영장과, 방방장, 사계절 물썰매장, 여러가지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캠핑장 입니다. 사이트는 A~M구역으로 타프와 돌데크자리로 되어 있으며 애견존도 있는 포천 대회산캠핑장입니다. 타프존은 여름철 기습폭우나 장마, 9월에 있을 가는 장마에도 큰 신경 쓰지 않고 캠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대회산캠핑장 입구로 들어오시면 관리소 및 매점이 있습니다. 관리실에서 예약확인, 발열체크를 하며 방방장을 20분단위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캠핑용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음료와 간식거리도 있어서 챙기지 못하거나 빠진 준비물을 채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썰매 티켓을 사거나 체험 참가를 하기 위해서는 여기 관리실로 모이면 됩니다.  

▼ 규모가 있는 대회산 캠핑장으로 안내를 받지 않고 방문한다면 사이트 찾기는 조금 쉽지 않을 듯 합니다. 배치도 사이트 확인하시고 가시면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돌데크구역은 파쇄석으로 평탄화해 만든 반듯한 사이트입니다. A구역부터 M구역까지는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위치에 있으며, P구역과 O구역은 캠핑장 입구 부근에 위치에 있습니다. 

▼ 대회산캠핑장에 들어서면 바로 큰 대형 수영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 연령대에 맞춰 두개의 수영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날은 수영장이 북적이지 않아 조금은 마음 놓으며 아이들이 수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코로나를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조심스럽게 물놀이를 했네요. 아이들은 물놀이만으로도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침 일찍 캠지기님께서 수영장 운영을 위해 청소도 하시며 수질관리를 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 사계절 썰매장입니다. 입장료는 1일권 4,000원, 2일권 7,000원 입니다.  썰매장을 이용하시려면 관리실에서 구매 하시면 됩니다. 입장료가 있다보니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 마음껏 탈 수 있었네요. 썰매를 타기 위해서 튜브를 끌고 가파른 언덕을 올라가야 해서 아이들이 많이는 못 타지만 스피드가 상당해서 웬만한 놀이기구보다 더 재미있게 타는 것 같아요. 

▼ 물썰매장 옆 방방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아직은 미운영중이긴 하지만 잔디광장처럼  넓은 공간으로 자유롭게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을 것 같아 좋았습니다. 

▼ 대회산 캠핑장 개수대와 화장실, 샤워실 입니다. 정말 깨끗한 캠핑장이었습니다. 수시로 정리하시면서 물기 닦고 청소 하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개수대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깨끗하게 정리 되어 있었습니다. 주방세제는 따로 챙겨서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수대 안에 전자렌지가 있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네요. 포천 대회산 캠핑장은 코로나로 샤워실도 예약제로 운영되어 있으며 20분 단위로 예약한시간에 샤워실을 이용하면 됩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실내화를 갈아 신고 들어가야 합니다. 처음에는 실내화를 갈아 신어야 해서 불편했는데, 익숙해지니 화장실과 샤워실에 먼지나 이물질도 없이 관리되어 쾌적한 것 같아요.

▼ 대회산캠핑장 A구역입니다. 나무그늘이 있으며 두개의 타프동와 돌테크존으로 만들어져 있는 구역입니다. 바로 수영장 옆이기도 하며, 방방장과 수영장이 가까워 아이들 놀기에 좋은 구역입니다. 

▼ 대회산캠핑장 B구역입니다. 입구로 들어 오시면 바로 보이는 구역이며, 관리실, 매점, 개수대, 화장실, 수영장이 가장 가까운 구역입니다. 편의시설이 가까워 A, B구역을 선호 하시는 것 같습니다. 차량은 사이트 옆으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 수영장 뒤 방방장과 P구역입니다. 방방이는 2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예약은 관리실에서 20분 단위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P구역은 타프존으로 되어 있습니다. 

▼ 대회산캠핑장 O구역으로 애견존입니다. 따로 분리가 되어 있는 구역이며, 구역내에서 편하게 애견산책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다만 편의시설이 조금 멀리 있네요.

▼ 대회산캠핑장 C구역입니다. 여기는 미니 타프동입니다. 기존 타프동보다 사이즈가 조금 작다고 합니다. C구역도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 편의시설이 가까운 구역입니다. 여름에는 나무그늘이 조금은 부족해 보이는 구역이었습니다.

▼ 대회산캠핑장 F구역입니다. 관리소 뒤에 있으며 편의시설이 가까운 구역입니다. 

▼ 대회산캠핑장 G구역입니다. 나무그늘이 많은 구역이며, 보시는것 처럼 장박하시는 캠퍼분들이 많은 곳인 것 같았습니다. 

▼ 대회산캠핑장 H구역입니다. 저는 오늘 H5번에 텐트를 피칭했습니다. H구역에서 가까운 화장실은 좀 언덕으로 올라가는 지형이라 조금은 힘들지만 조용하며, 낮 가장 뜨거운 시간에도 나무그늘이 많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 대회산캠핑장 I구역입니다. 사이트 수가 적은 곳이며, 나무그늘이 많은 것 같습니다. 

▼ 대회산 캠핑장 J구역입니다. 잔디광장 바로 아래에 위치에 있는 구역입니다. 

▼ 대회산캠핑장 잔디동입니다. 전체 타프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잔디밭 사이트 앞에 넓게 공터가 펼쳐져 있어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을 것 같습니다. 편의시설동이 중간에 하나 더 있어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 같네요.

▼ 대회산캠핑장 K구역입니다. 사계절썰매장과 분수가 바로 옆에 있는 구역입니다. 

▼ 대회산 캠핑장 L,M,N구역입니다. 입구에서 가장 먼 구역이며 편의시설과는 멀지만 경치가 좋으며 조용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대회산캠핑장 가장 윗쪽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차가 지나다니는 길에는 잔디를 깔아 놓아 먼지가 나지 않아 편리하게 다닐수 있었습니다. 기분좋게 지저귀는 새소리와 맑은 공기, 산으로 둘러 싸여 있는 대회산캠핑장이네요.

▼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계곡엔 물이 없어 조금은 아쉬웠네요. 계곡물이 흐른다면 물고기도 잡고 발도 담그며 조금은 더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 대회산 캠핑장은 중간 중간에 각종 채소 작물들이 많이 있어요. 여기에서 농부체험도 많이 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한번 참여 해 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듯 합니다. 

▼ 포천 대회산캠핑장은 여러가지 무료 체험행사가 있는데 오늘은 아이들 배따기 체험이었습니다. 캠핑장에 배나무가 참 많더라구요~ 상품가치 있는 배는 아니지만 맛을 보니 달고 맛있었네요. 


마치며...

포천 대회산 캠핑장은 산으로 둘러 쌓여있어 힐링하기 좋았으며,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만끽 했던 것 같아요. 답답한 도심 속에서 반복되는 일상에 지쳤다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포천 대회산 캠핑장에서 보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박3일 일정이 조금은 아쉬웠지만 경치 감상과 아이들은 수영장과, 방방이, 사계절썰매장이 있어서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대회산 캠핑장이었습니다. 시원한 바람이 불면 은근 기대되는 곳이며, 가을캠핑 단풍캠핑을 즐기기 위해 다시 한번 가 볼까 합니다. 요즘은 캠핑 다시시는 분들이 많아 캠핑장에 항시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같은 공간에서 여러사람들과 캠핑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캠퍼분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최소한의 배려와 에티켓으로 즐거운 캠핑이 될 수 있도록 조심하고 노력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