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캠핑

서울근교 가평캠핑장 청평하늘캠프타운

by 랭크로 2023. 5. 14.

캠핑하기 좋은 따스한 계절이면서 살랑살랑 부는 봄바람에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계절입니다. 날씨가 많이 풀리면서 오락가락했던 날씨는 여름을 향해 가고 있는 걸 느끼는 5월입니다. 오늘은 어린이날 나들이 여행겸 캠핑을 하기 위해 어린이날 행사를 하는 가평캠핑장에 다녀왔어요.

 5월은 긴 연휴와 함께 어린이날행사가 열려 인기 많은 캠핑장은 예약이 어렵거나 운이 좋아서 예약이 된다면 아이들과 즐겁고 신나는 캠핑을 즐길 수 있어요. 하지만 전 아이들이 원하는 캠핑장 예약을 모두 실패했으며 키즈캠핑장을 검색해 가평에 있는 청평하늘캠프타운에서 어린이날행사를 한다는 소식에 예약을 하고 다녀왔어요.

어린이날 연휴 전국적으로 폭우와 강풍이 몰아친다는 소식에 캠핑을 취소할까 생각도 했지만 긴 연휴 동안 집에만 있기에는 아쉬울 것 같아 우중캠핑이라도 하기 위해 무작정 가기로 했어요. 가평캠핑장 청평하늘캠프타운으로 가는 동안 많은 비가 오기도 했지만 좋지 않은 날씨예보에도 많은 분들이 캠핑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었어요. 

서울근교캠핑장 가평캠핑장 청평하늘캠프타운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덕현산장길 11-193 청평하늘캠프타운 ( 0507 -1387 -8476 )

입실 : 1시, 퇴실: 12시

캠핑장 이용금액 : 1박 55,000 

청평하늘캠프타운 어린이날행사 키즈캠핑장 

▼ 서울근교캠핑장이면서 경기도 청평에 위치한 청평하늘캠프타운입니다. 어린이날 연휴로 차가 많이 막힐 것 같아 집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검색하고 예약을 한 곳이 가평캠핑장면서 경기도 가평시 청평군에 위치한 청평하늘캠프타운입니다. 

▼ 서울근교캠핑장인 청평하늘캠프타운은 방방장, 놀이터 등 아이들 놀이시설이 없는 곳이라 걱정은 했지만 캠핑장 앞 계곡과 캠핑장에서 준비한 다양한 어린이들을 위한 보물찾기, 신발 던지기, 물고기 잡기, 미니카대회, 물총싸움 등 여러 이벤트가 있어 우중캠핑이었지만 알차게 보냈어요. 

▼ 청평하늘캠프타운 관리실과 매점입니다. 관리실에서 자리를 안내받고 유의사항과 쓰레기봉투를 받고 캠핑을 시작할 수 있어요.

▼ 매점에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품이 있으며 음료, 과자, 화장지, 라면, 커피 등 캠핑에 필요한 물품이 구비되어 있어요. 마시멜로를 챙겨 오지 못해 매점으로 갔지만 마시멜로가 없어 아이들이 많이 아쉬워했어요. 

▼ 캠핑은 자연 속에서 새로운 풍경과 함께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산 아래 위치한 이곳 가평캠핑장 청평하늘캠프에서 답답한 일상 속에서 잠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 이곳은 캠핑장에서 가장 아래에 위치해 있는 관리실 아래 C존입니다. 저희 자리는 C3이며 코베아 아웃백 시그니쳐 텐트를 피칭했어요.

▼ C4번과 옆으로 길게 E1~ E8번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C4번이 개수대, 화장실, 단독사이트로 청평하늘캠프 명당자리인 것 같아요. 

▼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로 가는 길입니다. 

▼ 청평하늘캠프타운 개수대입니다. 세탁기도 있어 계곡에서 물놀이 후 젖은 옷을 빨래를 하거나 탈수를 할 때 사용할 것 같아요. 

▼ 화장실입니다. 한 공간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으며 화장실에는 화장지가 없으니 챙기셔야 합니다. 가평캠핑장 청평하늘 캠프타운은 온수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 시간을 맞춰 샤워를 하거나 개수대 사용을 해야 합니다.  온수시간은 오전 07~9시, 오후 12~2시, 6시 30분~8시 30분, 9시~10시입니다. 

▼ 개수대 옆 전자렌지가있어요. 

▼ 관리실 앞 작은 분식코너입니다.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꼬치어묵, 잔치국수, 즉석떡볶이 슬러시를 판매하고 있어요.

▼ 아이들을 위한 게임기과 뽑기 기계도 있어요. 

▼ 관리동에서 2층에 위치한 A존 캠핑사이트이며 파란색과 분홍색 건물은 화장실입니다. 

▼ 관리동에서 2층에 위치한 B존입니다. B사이트 위층으로 F사이트가 있는 캠핑장입니다. 

▼ 서울근교캠핑장 가평캠핑장 하늘캠프타운 펜션입니다. 

▼ 비가 오는 어린이날이지만 아이들을 위한 메인이벤트 물고기 잡기입니다. 메기와 미꾸라지 잡기 체험이며 체험비용은 따로 지불했어요. 

▼ 메기는 수영장 어딘가에 꼭 꼭 숨어 버렸어요. 

▼ 처음에는 무서워하는 아이들도 맨손으로 잡기 시작합니다. 메기는 잡지 못하고 미꾸라지만 잡았어요. 

▼ 신발던지기,신발 던지기, 보물찾기 행사입니다. 1차 아이들이 먼저 신발 던지기, 2차 어른들도 참여한 신발 던지기 게임입니다. 엄마, 아빠는 탈락.... 큰 아이가 신발 던지기 3등으로 가족수만큼 음료수를 받았어요. 신발 던지기 행사가 끝나고 바로 보물찾기~ 엄마, 아빠도 보물 찾느라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 

▼ 비가 오는 우중캠핑이었지만 초록초록한 가평캠핑장에서 긴 연휴 동안 깨끗한 공기와 바람을 맞으며 즐긴 캠핑입니다. 


마치며...

가족과 함께 캠핑을 다니다 보니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행사가 많은 키즈캠핑장을 다니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원하는 캠핑장은 아니었지만 서울근교캠핑장이면서 가평캠핑장인 이곳 청평하늘캠프타운에서 우중캠핑으로 2박 3일 어린이날 캠핑장으로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