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요리

by 랭크로 2021. 3. 10.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에어프라이어 닭구이를 만들었어요. 기름 쏙빠진 '추억의 전기통닭'이나 한마리를 통으로 튀겨낸 옛날 통닭을 좋아하는데 요즘은 찾아 보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치킨요리를 만들어보았답니다. 다진마늘과 허블솔트만 있다면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닭구이를 맛깔나게 만들 수 있어요. 이것 저것 닭으로 요리를 해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마늘과 허블솔트로만 간을 해서 굽는 닭요리가 가장 마음에 들어요. 음~ 참고로 에어프라이어로 닭구이를 해 보면 정말 전기 통닭처럼 껍질도 바삭 바삭해서 맛있답니다. 

이번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에 사용되는 닭부위는 아랫날개(윙)입니다. 아랫날개는 근육을 움직이는 부분이라 살은 적지만 단백질이 많고 지방은 적어 쫄깃쫄깃 식감도 아주 좋아요. 닭의 다른 부위보다는 두께가 일정하고 얇은편이라 골고루 잘 익고 뼈를 발라먹기도 아주 편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보들보들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얻을 수 있어요.

집에서 만들면 아무래도 조금 더 건강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집에서 만드니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닭요리는 되도록이면 집에서 만들어 먹으려고 하네요.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그럼 출발할까요?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재료

아랫날개(윙)2팩, 올리브오일1스푼, 다진마늘2스푼, 허브솔트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만드는 방법 ( 닭날개구이)

▼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에 들어가는 닭을 준비합니다. 저는 닭 아랫날개(윙) 2팩을 준비했어요. 진공포장으로 나온 닭이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것 같아요. 

▼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에 들어가는 올리브오일 1스푼과, 다진마늘 2스푼, 허브맛솔트를 준비합니다. (올리브 오일이 없다면 그냥 빼고 준비하셔도 됩니다. )

▼ 우선 준비된 닭을 우유에 담가 10~30분정도 재우는 과정을 합니다. 닭의 잡내 제거를 위해 우유에 담가서 냉장고에 넣어 주세요. (우유에 재우는 과정을 생략해도 되지만, 닭 특유의 잡내가 조금 남을 수 있어요.)

▼ 흐르는 물에 닭을 씻고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줍니다.

▼ 준비된 닭에 올리브오일 1스푼을 넣어 주세요. (조물조물)

▼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에 들어가는 닭에 마늘 2스푼과 허브맛솔트를 뿌려주세요. 

▼ 앞과 뒷면에 허브솔트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그리고 조물조물 주물러 주세요. 이상태로 냉장고에서 20분정도 재워서 숙성해줍니다. (시간이 부족하면 재우는 과정을 생략하셔도 됩니다.)

▼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가지런히 닭날개를 넣어주시고 구워주세요. 저는 180도에서 10분정도로 구웠어요. 더 노릇노릇한 요리로 만들고 싶다면 시간을 조금씩 더해주시면 됩니다.

▼ 뒤집어서 한번 더 구워줍니다. 처음과 똑같은 온도와 시간(180도, 10분)으로 구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중간에 뒤집어 주지 않으면 윗부분이 지나치게 많이 익기 때문에 적당한 시간(저는 앞뒷면 10분씩 소요)에 뒤집어 주는게 좋아요. 

▼ 치킨양념 소스가 있으면 준비해주세요. 치킨 양념소스는 대부분 아이들에게 맵지 않게 출시되서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 기름이 쏙 빠져 맛있게 만들어진 에어프라이어 닭구이가 완성되었어요. 가족과 함께 좋은 식사시간 보내세요. ^^


마치며...

오늘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한 달에 한 두 번씩은 꼭 만들게 되는 에어프라이어 닭날개구이 조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튀기지 않고 구운거라 자꾸 손이 가네요. 은은하게 마늘향이 나면서 담백한 맛으로 만들어낸 에어프라이 닭구이, 기름은 쫙 빠지고 겉은 바삭하고 쫄깃한 닭날개구이, 닭봉으로도 닭다리도 닭날개로도 가능한 요리이니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마늘과 허블솔트를 이용해 꼭 한 번 만들어 보세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요리와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