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리뷰

냉동 만두찌는법 동원딤섬 부추창펀 얇은피만두 간장소스

by 랭크로 2023. 6. 22.

오늘은 냉동 만두요리 만두 찌는법과 얇은피만두 동원딤섬 부추창펀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창펀은 만두나 딤섬과는 다르게 얇은 쌀피에 고기나 해산물, 야채 등 각종재료를 넣어 돌돌 말아 찜기에 쪄 특제 간장소스를 뿌려먹는 음식입니다. 동원 딤섬 부추창펀은 노추간장으로 맛을 낸 부추창펀 특제 간장소스가 들어가 있어 딤섬집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바로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얇은피만두 동원딤섬 부추창펀의 주재료는 부추와 돼지고기이며 국산식재료를 사용해 맘에 들었어요. 냉동만두이다 보니 냉동 만두찌는법과 부추창펀 조리하는 방법으로 알아볼게요. 

피가 얇고 쫄깃한 맛이 좋은 동원딤섬 부추창펀은 아낌없이 들어간 부추와 돼지고기의 조합이 좋았으며 돼지고기냄새 또한 나지 않아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밥대신 점심 한 끼로 먹어도 손색없었던 부추창펀은 간식으로 즐겨도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든든해 냉동실에 구비해 쟁여놓으면 든든할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만두 찌는법과 얇은피만두 동원딤섬 부추창펀 조리하는 방법으로 시작할게요~♪

냉동만두요리 얇은피만두 동원딤섬 부추창펀

동원딤섬 부추창펀 390g, 만두찜기 

냉동 만두요리 동원딤섬 부추창펀/ 만두 찌는 법 소개

많은 분들이 맛있다는 얘기에 마트에서 장을 보다 구매하게 된 동원 딤섬 부추창펀입니다. 간단하게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냉동만두이면서 밥반찬이나 술안주로 즐겨도 좋은 딤섬 부추창펀입니다. 마트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제품이며 맛있는 냉동만두 추천입니다. 

▼ 냉동만두 조리방법은 대체로 만두찜기에 찌거나 굽거나 튀기는 조리방법이지만 동원딤섬 부추창펀 조리방법은 만두찌는 법으로만 조리방법으로 적혀 있어요. 냉동 만두 찌는법으로 부추창펀 소스는 미리 실온이나 물에 담가 해동하기/ 만두찜기에 물을 붓고 끓인 다음 채반에 부추창펀을 겹치지 않게 넣고 4분간 찌기/ 접시에 부추창펀을 담고 부추창펀소스를 창펀 위에 부어 먹는 조리방법입니다. 

▼ 냉동만두요리 동원 부추창펀 칼로리는 한 봉지 390g이며 760 kcal입니다. 

▼ 동원딤섬 부추창펀 한 봉지에는 8~10 정도의 냉동만두가 들어 있으며 동원창펀소스 2개가 들어 있어요. 만두 간장양념을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되니 좋았어요. 

▼ 냉동만두와는 달리 동원 부추창펀은 딤섬소를 긴 얇은 만두피에 속재료를 넣어 돌돌 말아 뚝 뚝 잘라놓은 모양입니다. 만두찜기에 부추창펀을 올리기 전 창펀소스는 꺼내 실온이나 물에 담가 해동합니다. 

▼ 본격적으로 냉동만두요리 동원딤성 부추창펀으로 조리할게요. 냄비에 물을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만두찜기에 먹을 만큼 부추창펀으로 올려 봅니다. 

▼ 만두 찌는법으로 동원딤섬 부추창펀은 만두찜기에 올린 후 4~5분 쪄 주세요. 

▼ 만두찜기에 쪄 낸 동원 부추창펀은 다른 냉동만두보다 얇은피 만두로 속재료가 가득한 모습이 보여 먹음직스러웠어요. 

▼ 탱글탱글하게 만두찌는법으로 쪄 낸 얇은피만두 동원 부추창펀과 노추간장으로 맛을 낸 특제소스입니다. 저는 동원 부추창펀 양념간장 특제소스에 물과 소스 1:1 비율로 섞어 만들었어요.  딤섬을 간장에 찍어먹는 만두가 아니라 넉넉하게 부어 먹는 만두이니 기호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 딤섬 특제소스를 부어 만들어 낸 얇은피만두 동원딤섬 부추창펀 완성입니다. 

▼ 인위적인 맛의 냉동만두가 아니면서 특제소스는 짜지않고 적당한 단맛이 입맛 돋우는 냉동만두 딤섬 부추창펀으로 맛있게 즐겼어요. 굽는 것보다는 만두찜기에 쪄 드시는 걸 선호하는 냉동 만두요리 레시피인 부추창펀입니다. 


마치며...

동원 딤섬부추창펀은 일반 냉동만두와는 달리 만두 특제소스가 들어가 있는 시판 냉동만두입니다.  부추창펀 특제 양념간장은 우리가 알고 있는 만두 간장양념장과는 다른 맛으로 중국 노추간장이 들어가 간이 센 짠맛보다는 단맛을 많이 느낄 수 있었던 동원 부추창펀입니다. 냉동만두피와는 달리 부추창펀은 얇은피 만두에 속을 돌돌 말아 낸 만두라 그런지 속재료와 잘 어우러지면서 식감도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좋았어요. 부추창펀은 냉동만두와는 달리 양옆으로 뚫려 있다 보니 튀김만두보다는 만두찜기 쪄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글 보러 가기

[전체메뉴] - 만두국끓이는법 간단하게 만든 만둣국끓이는법

 

만두국끓이는법 간단하게 만든 만둣국끓이는법

만두국은 사골육수나 멸치 다시마 육수를 우려내 냉동만두를 넣어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 만두국입니다. 오늘 만들 만두국 끓이는 법에는 떡국떡을 넣어 끓여도 좋으며 그냥 만두만 넣고 끓여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떡국 끓이는법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레시피

 

떡국 끓이는법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레시피

새해가 되면 지난해의 아쉬움과 새해 새 출발로 정갈하게 담은 떡국을 먹으며 새해를 맞이 합니다. 이번 설 명절 떡국은 맛있게 챙겨드셨죠? 긴 가래떡은 장수를 뜻하며 가래떡을 썰은 동전 모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