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두국끓이는법 간단하게 만든 만둣국끓이는법

by 랭크로 2022. 7. 10.

만두국은 사골육수나 멸치 다시마 육수를 우려내 냉동만두를 넣어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 만두국입니다.  오늘 만들 만두국 끓이는 법에는 떡국떡을 넣어 끓여도 좋으며 그냥 만두만 넣고 끓여도 맛있는 만두국이 완성이 됩니다. 재료가 많이 필요하지 않으며 간단하면서 든든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맛도 좋은 메뉴로 혼밥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은 만두국레시피 메뉴랍니다. 

요즘 날이 더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요리를 자주 만드는 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하게 먹기 좋은 만두국 끓이는법으로 깔끔하면서 개운하게 먹을 수 있는 육수를 만드는것이 포인트인 것 같아요. 멸치 다시마 육수를 우려내 냉동만두와 계란을 풀어 넣으면 끝~~ 후다닥 간단한 만두국레시피 입니다.

냉동실에 쟁여놓은 식재료인 냉동만두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아이들 간식인 군만두로 자주 먹게 되고 찐만두나 만두국 메뉴로 많이 먹는 재료 중 하나인 것 같아요~ 간단한 점심메뉴나 떡국떡을 넣어 떡 만두국으로 속 든든하게 드셔도 좋은 만둣국입니다. 그럼 맛있는 만둣국끓이는법 만두국레시피로 함께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만두국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재료 (만둣국끓이는법)

작은 냉동만두 15~20개 정도(2인분 기준), 양파 1개, 호박 1/3개, 계란 2개, 멸치육수 팩

다진 마늘 1/2큰술, 국간장 1큰술, 어간장 1큰술(액젓 1큰술), 소금

만두국끓이는법 순서 (만둣국끓이는법)

▼ 오늘 만두국 끓이는 법에 들어가는 냉동만두를 준비합니다. 2인분양으로 먼저 작은 냉동만두 15~20개정도 준비했습니다. 만두는 만두별로 크기가 다르니 기호에 맞게 준비 하시면 되며, 떡국떡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 만두국 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양파1개, 호박1/3개, 계란2개를 준비 합니다. 야채는 당근이나 버섯 기호에 맞게 냉장고 사장에 따라 준비해 주세요.

▼ 만두국레시피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물 700~ 900ml 정도의 물에 멸치 다시팩을 넣고  강불에서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낮추고 8~10분 정도 끓여 줍니다.( 멸치 한 줌과 다시마를 넣어 육수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 육수가 만들어지는 동안 양파와 호박은 채 썰어 준비해 주세요. 기호에 맞게 당근이나 버섯 등 다른 야채들도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 만둣국만드는법에 들어가는 계란 2개도 풀어 준비해 주세요.

▼ 육수가 만들 졌으면 준비해놓은 양파를 먼저 넣어 주세요. 양파를 먼저 넣어주면 감칠맛도 살아나고 멸치 비린내도 잡아주니 양파를 먼저 넣어 주세요.

▼ 만두국에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고 끓여 주세요.

▼ 보글보글 멸치육수가 끓어오르면 준비된 냉동만두를 넣어 주세요.

▼ 국간장 1큰술, 어간장 1큰술(액젓 1큰술)을 넣어 간을 맞춰 주세요.

▼ 만두가 끓어오르면 준비된 호박을 넣어 주세요.

▼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 주세요. 만두가 익어 물 위로 둥 둥 떠오르면 맛있게 다 익은 거랍니다. 

▼ 마지막으로 계란물을 빙 둘러 넣어 주세요.  계란물을 넣은 후 휘휘 젓지 않고 그대로 두시면 부드러운 식감의 계란이 됩니다.  저으면 만두국 국물이 탁해지니 깔끔한 만둣국으로 드시고 싶다면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 몽글몽글하게  계란이 떠오르면 간을 보시 후 기호에 맞게 국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 담백함과 고소함이 좋은 만둣국 끓이는법 완성입니다.간단하면서 깊은 맛이 나는 만두국레시피이며, 기호에 맞게 조미김을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마치며... 

만두국 한 그릇 먹으면 속도 따뜻해지면서 든든하게 한 끼 드실 수 있는 만두국메뉴입니다.  오늘 만들어본 만두국끓이는법으로 아이들과 함께 드셔도 좋으며 김치만두를 넣어 조금더 시원한 국물맛으로 맛있게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오늘 멸치다시육수를 만들었지만 사골육수도 좋으며 간단하게 입맛대로 재료를 넣어 만든다면 누가 만들어도 실패 확률이 적은 만두국레시피 메뉴이기도 합니다. 아침식사 메뉴로도 좋으니 만두국끓이는법으로 맛있는 만두국 한 그릇 만들어 드셔 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