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프로그램,사이트

포토스케이프 기본 사진편집기능 알아보기(회전,뽀샤시,저장 등)

by 랭크로 2019. 7. 26.

안녕하세요, 랭크로(Rankro)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하여 사진을 기본편집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지난번 포토스케이프 '일괄편집'편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전문 이미지편집툴인 포토샵에 비하면 기능이 다소 떨어지지만 블로그에 올리는 일반적인 편집은 포토스케이프를 통하여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크기나 색상조정, 레벨, 필터적용 등의 이미지 편집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거든요. 

이번 시간을 통하여 포토스케이프의 기본적인 활용방법에 대하여 익혀보시고 실제로 블로그 작성하실 때 조금이나마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Tistory]포토스케이프(PhotoScape)를 활용하여 사진에 워터마크 삽입하기

[Tistory]티스토리 이미지 일괄편집은 이렇게!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사용방법

[Tistory]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정복하기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하여 기본 사진편집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자!

 먼저 일괄편집 기능을 활용하여 테두리, 크기조정, 워터마크가 적용된 파일을 불러오겠습니다.
일괄편집 기능이 궁금하신 분은 위의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 이미지를 불러오기 위하여 포토스케이프 우측화면의 '사진편집'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상단의 '사진편집'탭을 클릭해주세요.

 좌측상단의 탐색기 창에서 이미지가 저장되어있는 폴더를 지정해 준 후, 탐색기 창 아래에서 편집할 이미지를 선택해줍니다.

▼ 그럼 이미지가 선택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의 하단에 편집툴이 가득합니다. 오늘은 여기서 '기본'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에 액자, 크기조절, 레벨 및 각종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편집하기 전에 저장하는 방법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탭 우측편에 '저장'버튼이 있습니다. '저장'버튼을 눌러볼까요?

 저장방법은 '저장', '지정한 폴더에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세 가지로 나뉩니다.

'저장'은 해당 원본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필요시 original 폴더 생성하여 백업함)이며, '지정한 폴더에 저장'은 폴더를 미리 지정하여 해당 폴더에 편집된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은 편집한 파일을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여 저장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여기서 '저장한 폴더에 저장'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운데 위치한 '...'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저장할 폴더를 선택한 후 그 폴더의 하위폴더를 생성하기 위하여 '새폴더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폴더명을 '티스토리'로 만들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폴더가 만들어졌다면 '확인'버튼을 누르세요.

 그리고 앞으로 생성되는 파일을 '지정한 폴더에 저장' 하게 되면 좀 전에 만들어둔 '티스토리'폴더에 저장되게 됩니다.

 그럼 '다시 '기본'편집 탭으로 돌아와서 '액자'기능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액자없음'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의 액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의 액자는 테두리 개념이라 보시면 됩니다.)

원하는 액자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빨강색 테두리 모양의 액자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아래는 액자가 적용된 사진입니다.

 액자선택 우측에 보시면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부터 '세피아', '반디쿠르', '무채색', '흑백', '음영반전'인데요. 그 중 '흑백'필터를 적용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흑백이 적용된 이미지로 나타납니다.

 만약 만들었던 내용이 마음에 안드신다면 우측의 '원본 사진'버튼을 클릭하시면 원래의 이미지로 돌아오게 됩니다. 또 그 위의 '재실행'버튼은 실수로 '원본 사진'을 눌러서 원상태로 돌리더라도 편집적용된 내용으로 한 단계씩 되돌아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원본 사진'버튼을 눌러 원래대로 돌아와 볼게요.

 이번에는 회전을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전열에 있는 아이콘은 각각 '임의각도회전', '반시계방향회전', '시계방향회전', '좌우회전', '상하회전'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저는 임의각도회전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수평맞추기 탭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각도를 좌우로 조정하여 회전시켜보겠습니다.

 이미지가 '약간' 회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조금 확대되면서 조정이 되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시고 크기조정을 해주세요.

 그 다음 '회전'탭을 선택하여 회전을 하게되면 이미지 자체를 잡고 돌리게 됩니다.
보이는 이미지 그대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검정색 음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크기조절  탭에서는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긴축조정 등의 내용이 궁금하시면 이전 [Tistory]티스토리 이미지 일괄편집은 이렇게!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사용방법 편을 들렸다 오세요.

기타 레벨조정, 필름느낌, 각종필터 등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뽀샤시 '강'을 적용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화사한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어진 결과물은 미리 지정된 장소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걸로 끝!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포토스케이프 편집방법입니다. 포토스케이프가 간단한 이미지편집툴이기는 하지만 처음 시작할 때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포스팅을 통해 이미지 편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댓글은 랭크로에게 힘을 더해줍니다!

   Fin.

Posted by RankRo (https://rankro.tistory.com)